연구동향 분석
홈
알림
이용안내
오류접수
API
서비스소개
인기 연구 키워드 :
인기 활용 키워드 :
특급호텔 구성원의 성격유형(Big5)이 주관적 성과에 미치는 영향
박수현(Su-Hyun Park)
최성수 ( Seong Su Choi )
권용주 ( Yong Ju Kown )
2014년
활용도 Analysis
논문 Analysis
연구자 Analysis
활용도 Analysis
논문 Analysis
연구자 Analysis
활용도
공유도
영향력
논문상세정보
저자
박수현(Su-Hyun Park)
최성수 ( Seong Su Choi )
권용주 ( Yong Ju Kown )
주제어
customer orientation
Job Attitude
Personality Type
self-efficacy
Service Commitment
SubjectivePerformance
고객지향성
서비스 몰입
성격유형
자기효능감
주관적성과
직무태도
참고문헌( 57)
유사주제 논문( 8,006)
자기효능감 3,556건
self-efficacy 1,654건
지리 1,319건
고객지향성 719건
customer orientation 278건
성격유형 170건
직무태도 153건
job attitude 62건
personality type 48건
서비스 몰입 29건
service commitment 14건
주관적성과 3건
subjectiveperformance 1건
인용/피인용
특급호텔 구성원의 성격유형(Big5)이 주관적 성과에 미 ...
' 특급호텔 구성원의 성격유형(Big5)이 주관적 성과에 미치는 영향'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지리
customer orientation
job attitude
personality type
self-efficacy
service commitment
subjectiveperformance
고객지향성
서비스 몰입
성격유형
자기효능감
주관적성과
직무태도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8,014
1
0.0%
자세히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주제
주제별 논문수
주제별 피인용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
주제분류(KDC/DDC)
지리
1,320
0
0.0%
주제어
customer orientation
279
0
0.0%
job attitude
63
0
0.0%
personality type
49
0
0.0%
self-efficacy
1,655
0
0.0%
service commitment
15
0
0.0%
subjectiveperformance
2
0
0.0%
고객지향성
720
0
0.0%
서비스 몰입
30
0
0.0%
성격유형
171
0
0.0%
자기효능감
3,557
0
0.0%
주관적성과
4
0
0.0%
직무태도
154
0
0.0%
계
8,019
0
0.0%
* 다른 주제어 보유 논문에서 피인용된 횟수
1
닫기
' 특급호텔 구성원의 성격유형(Big5)이 주관적 성과에 미치는 영향'
의 참고문헌
호텔직원의 인구통계적특성에 따른 자기효능감에 대한 인식; 서울지역 특급호텔을 중심으로
김재곤
한국콘텐츠학회 논문지 10 (6) : 450 ~ 459
[2010]
호텔직원의 Big 5 성격요인, 직무몰입 및 고객지향성간의 영향관계
이채은
한국콘텐츠학회 논문지 10 (7) : 386 ~ 395
[2010]
호텔종업원의 고객지향과 그 결정요인에 관한 연구
박봉규
관광⋅레저연구 10 (1) : 7 ~ 29
[1998]
호텔종사원의 직무태도와 고객지향성, 직무성과 간의 구조적 영향관계
변찬복
관광연구저널 26 (5) : 357 ~ 374
[2012]
호텔종사원의 직무만족과 고객지향성에 관한 연구
김창곤
관광연구저널 21 (1) : 159 ~ 174
[2007]
호텔종사원의 공정성지각과 조직유효성간의 연구
김근우
관광학연구 30 (1) : 171 ~ 191
[2006]
박사
호텔종사원의 경력관리와 직무만족, 직무몰입, 고객지향성과의 영향관계연구
김석영
동명대학교 대학원
[2010]
호텔종사원의 개인성격이 직무몰입과 경력몰입에 미치는 영향 : 성격5요인을 바탕으로
김석영
전희원
관광연구 23 (2) : 239 ~ 257
[2008]
호텔종사원의 Big 5 성격요인, 집단응집력, 고객지향성과의 영향관계
전희원
정해욱
관광연구 25 (2) : 437 ~ 458
[2010]
박사
호텔베이커리 종사자의 성격유형(Big5)이 기업의 주관적 성과에 미치는 영향 : 자기효능감과 직무스트레스의 조절효과를 중심으로
이원석
경기대학교 대학원
[2011]
호텔경영학
최정길
21세기사
[2005]
호텔 종사원의 고용형태에 따른 직무만족과 조직몰입에 관한 연구
김현주
류용현
우성근
호텔리조트 카지노연구 6 (1) : 55 ~ 68
[2007]
항공사종사자의 직무스트레스가 감정고갈에 미치는 영향 연구
조희정
경기대학교 대학원
[2008]
항공사 서비스 교육 훈련이 고객 지향성에 미치는 영향: 서비스능력 및 서비스 성향의 매개효과를 중심으로
박완순
호서대학교 대학원
[2009]
박사
항공사 객실승무원의 셀프리더십이 서비스 지향성에 미치는 영향 : 자기효능감의 매개효과를 중심으로
이승호
세종대학교 대학원
[2011]
패밀리 레스토랑의 가격할인이 종사원의 직무만족과 고객지향성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김대철
박희자
정미란
관광학연구 31 (4) : 387 ~ 407
[2007]
특급호텔 종사원의 감성지능이 직무만족과 고객지향성에 미치는 영향
이수범
전유정
관광연구저널 25 (3) : 109 ~ 127
[2011]
특급 호텔 직원의 셀프리더십, 팀웍, 자기효능감, 직무만족, 조직몰입 및 직무성과에 관한 인과관계연구
김성혁
김연선
호텔관광연구 12 (2) : 97 ~ 108
[2010]
직무의 내재적 특성에 따른 직무스트레스 결과에 있어서 효능감(Efficacy)의 조절효과
한광현
조직과 인사관리연구 27 (1) : 33 ~ 58
[2003]
종업원의 서비스몰입과 고객지향성이 서비스품질에 미치는 영향 -정규직과 비정규직의 비교를 중심으로-
서창적
서비스경영학회지 5 (3) : 78 ~ 106
[2004]
조직행동론: 개인, 팀, 조직
Hellriegel, D.
한경사
[2007]
조직구성원의 성격 6요인(HEXACO)과 조직성과 간의 관계에 관한연구 : 조직지원인식의 매개효과와 직무자율성의 조절효과 검증을 중심으로
임현철
영남대학교 대학원
[2010]
조직관리론
김석희
무역경영사
[1984]
조직 직무몰입의 변별타당고와 인적서비스에 미치는 영향
정승언
호텔외식경영학연구 5 (2) : 231 ~ 252
[1996]
박사
외식창업자의 성격특성이 고객지향성, 직무만족 및 고객성과에 미치는 영향
이태규
경희대학교 관광대학원
[2008]
외식업체의 멘토 역할이 종사원의 직무태도와 이직의도에 미치는 영향
신규희
이수범 ( Soo Bum Lee )
제36차 추계 정기학술논문 발표대회 : 154 ~ 173
[2008]
외식산업 종사원의 자기효능감, 자기존중감과 소진의 관계
김세리
한국콘텐츠학회 논문지 7 (12) : 145 ~ 156
[2007]
외식기업 종업원의 Big 5 성격요인, 조직지원인식과 고객성과의 관계분석
유희경
호텔경영학연구 16 (5) : 201 ~ 219
[2007]
박사
성격유형에 따른 감성지능, 심리적 웰빙, 직무성과 간의 인과관계 연구 : 서울지역 특급호텔 종사원을 대상으로
박미선
박미선
경희대학교 대학원
[2011]
서비스기업 종업원의 셀프리더십이 자기효능감 및 직무성과에 미치는 영향
신구범
인적자원관리연구 17 (1) : 91 ~ 104
[2010]
서비스 몰입의 구성요인 분석과 매장 서비스 품질과 경영성과간의 관계에 관한 실증 연구 : 중저가 화장품 전문점을 중심으로
허선영
숙명여자대학교 경영전문대학원
[2009]
박사
사회복지사의 성격유형에 따른 직무만족 및 조직몰입에 관한 연구 : MBTI 선호지표를 중심으로
김용식
한양대학교 행정대학원
[2007]
박사
변혁적 리더십이 호텔종사원의 임파워먼트와 직무만족 및 조직몰입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권형섭
안양대학교 대학원
[2007]
대학생들의 성격유형이 미용 소비행동에 미치는 영향 − 자기효능감의 조절효과를 중심으로 −
임미옥
한국미용학회지 17 (1) : 25 ~ 39
[2011]
내부마케팅활동, 직무만족, 고객지향성과의 관계 연구- 제주지역 관광목적지 마케팅기구(DMO) 직원을 대상으로 -
강동희
관광연구저널 26 (3) : 129 ~ 147
[2012]
박사
개인의 성격유형과 직무부합도가 직무만족 및 직무몰입에 미치는 영향
이영선
고려대학교 대학원
[2004]
Validation of a New General Self-Efficacy Scale
Chen, G.
Organizational Research Methods 4 (1) : 62 ~ 83
[2001]
Trust in leadership:Meta-analytic findings and implications for research and practice
Dirks, K. T.
Journal of Applied Psychology 87 : 611 ~ 628
[2002]
The service organization; Climate is crucial
Schneider, B.
Organizational Dynamics : 52 ~ 65
[1980]
The new leadership: Managing participation in organizations
Victor, H.
Prentice Hall Pr
[1988]
The Five-factor Model of Personality
Wiggins, J. S.
Guilford
[1996]
Service providerjob satisfaction and customer-oriented performance
Hoffman, K. D.
Journal of Service Marketing 6 (4) : 68 ~ 78
[1992]
Self-efficacy training to speed reemployment: Helping people to help themselves
Eden, D.
Journal of Applied Psychology 80 : 362 ~ 360
[1993]
Self efficacy : Toward a unifying theory of behavioral change
Bandura.A
Psychological Review 84 : 191 ~ 215
[1977]
Role of self-efficacy and general mental ability in mathematical problem solving
Pajares
American Educational Research Association : 37 ~
[1995]
Review of Personality and Social Psychology, 2 : 141 ~ 166
Goldberg, L. R.
[1981]
Personality: A psychological interpretation
Allport, G.
Holt
[1973]
Perceptions of Real-Estate Brokers and Buyers : A Sales-Orientation, Customer-Orientation Approach
Dunlap, B. J.
Journal of Business Research 17 (9) : 175 ~ 187
[1988]
NEO-PI-R; Professional Manual
Costa, P. T. Jr.
Psychological Assessment Resources
[1992]
Modern Human Relations at Work
Hodgetts, R. M.
Dryden Press
[1984]
Marketing Success Through Differentation of Anything
Levitt, T.
Harvard Business Review 73 (1-2) : 83 ~ 91
[1980]
Job Satisfaction, Service Capability, and Customer Satisfaction: An Examination of Linkage and Management Implications
Schlesinger, L. A.
Human Resources Planning 14 (2) : 141 ~ 149
[1992]
Internal Marketing and Organizational Behavior: A Partnership in Developing Customer-conscious Employees at Every Level
George, W. R.
Journal of Business Research 20 : 63 ~ 70
[1990]
Five-Factor Model of Personality and Transformational Leadership
Judge, T. A.
Journal of Applied Psychology 85 : 751 ~ 765
[2000]
Customer Orientation Among Employees in Public Administration: A Transnational Longitudinal Study
Korunka, C.
Applied Ergonomics 38 : 307 ~ 315
[2007]
Competitive Advantage Through People: Unleashing the Power of the Work Force
Pfeffer, J.
Harvard Business School Press
[1994]
An investigation of job satisfaction, organizational commitment and role confict and ambiguity in a sample of chinese undergraduate nursing students
Wu
Nurse Education Today 26 (4) : 304 ~ 314
[2006]
' 특급호텔 구성원의 성격유형(Big5)이 주관적 성과에 미치는 영향'
의 유사주제(
) 논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