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 인문학 수업에서 농촌봉사활동의 연계 활용과 그 영향

이승훈 2014년
' 대학 인문학 수업에서 농촌봉사활동의 연계 활용과 그 영향'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선정 방법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 교육학
  • civicvirtue
  • humanities
  • pluralism
  • reflection
  • sympathy
  • voluntaryactivitiesforruralcommunities
  • 농촌자원봉사활동
  • 다원주의
  • 동감
  • 성찰성
  • 시민 미덕
  • 인문학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15,783 0

0.0%

' 대학 인문학 수업에서 농촌봉사활동의 연계 활용과 그 영향' 의 참고문헌

  • 현대 문명에서의 소통의 문제: 인문학의 한 관점. 소통의 인문학과 공생사회
    도정일 국학연구원/인문학연구원 학술대회자료집 [2010]
  • 행위의 창조성
    Joas, Hans 한울 아카데미 [2002]
  • 한국 인문교육 진단모형과 정책대안의 종합적·단계적 추진전략
    이상옥 37622 [2003]
  • 칸트 정치철학 강의
    Arendt, Hannah 푸른숲 [2002]
  • 정신, 자아, 사회: 사회적 행동주의자가 분석하는 개인과 사회
    Mead, G. H. 한길사 [2010]
  • 인문학과 인문학 교육에 대한 소고
    최현철 시민인문학 23 : 183 ~ 214 [2012]
  • 인문학 위기론의 실체를 말한다
    도정일 한겨레21 : 630 ~ [2006]
  • 인문교양교육과 독서토론
    김현주 교양교육연구 5 (1) : 229 ~ 261 [2011]
  • 연세대학교 문화인류학과의 인류학 개론 교육: 교양 강좌를 중심으로
    김찬호 한국문화인류학 43 (2) : 129 ~ 159 [2010]
  • 실천인문학’과 결합된 인문 교육의 성격변화와 대중 인문 교육의 새로운 맥락화
    양은아 평생교육학연구 15 (3) : 51 ~ 84 [2009]
  • 서구의 전통 사회와 인문학. 새로운 인문학을 위하여
    신귀현 백의 [1993]
  • 사회조사연구방법: 사회연구의 이론과 기법
    김경동 이온죽 박영사 [2003]
  • 물화: 인정이론적 탐구
    Honneth, A. 나남 [2006]
  • 동일성의 폭력, 차이의 동감
    이승훈 사회이론 42 (42) : 121 ~ 147 [2012]
  • 공공 영역과 '시민됨'의 문화적 조건
    이승훈 사회이론 37 (37) : 101 ~ 130 [2010]
  • 고전읽기를 통한 교양교육의 혁신 -숙명여대의 ‘인문학 독서토론’ 강좌를 중심으로-
    이황직 독서연구 26 (26) : 517 ~ 548 [2011]
  • [교양교육, 어디로 가나] 교양담당부서 통합한 숙명여대
    박인찬 교수신문, 2010년 7월 12일 [2010]
  • <창간 22주년 특집-인문학 부흥 >남녀노소 꽉~ 찬 ‘文史哲 강좌’ “생각 깊어지니 삶이 즐겁네요
    문화일보 문화일보 [20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