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구동향 분석
홈
알림
이용안내
오류접수
API
서비스소개
인기 연구 키워드 :
인기 활용 키워드 :
융합인재교육(STEAM)의 중등 음악수업 적용 및 사례연구
오지향
정재은
강선영
하명진
2014년
활용도 Analysis
논문 Analysis
연구자 Analysis
활용도 Analysis
논문 Analysis
연구자 Analysis
활용도
공유도
영향력
논문상세정보
저자
오지향
정재은
강선영
하명진
주제어
lessonplan
music education
secondary school
STEAM
융합인재교육
음악교육.음악수업지도안
중등음악
참고문헌( 28)
유사주제 논문( 15,751)
교육학 14,718건
steam 543건
융합인재교육 214건
music education 179건
lessonplan 49건
secondary school 47건
중등음악 1건
인용/피인용
융합인재교육(STEAM)의 중등 음악수업 적용 및 사 ...
' 융합인재교육(STEAM)의 중등 음악수업 적용 및 사례연구'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교육학
lessonplan
music education
secondary school
steam
융합인재교육
음악교육.음악수업지도안
중등음악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15,385
9
0.1%
자세히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주제
주제별 논문수
주제별 피인용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
주제분류(KDC/DDC)
교육학
14,719
0
0.0%
주제어
융합인재교육
215
1
0.5%
steam
544
2
0.4%
lessonplan
50
0
0.0%
music education
180
0
0.0%
secondary school
48
0
0.0%
음악교육.음악수업지도안
1
0
0.0%
중등음악
2
0
0.0%
계
15,759
3
0.1%
* 다른 주제어 보유 논문에서 피인용된 횟수
6
닫기
' 융합인재교육(STEAM)의 중등 음악수업 적용 및 사례연구'
의 참고문헌
학습자 중심 교수법에 대한 초등 교사의 이해와 실행형태 : 수학적 의사소통을 중심으로
방정숙
학습자중심교과교육연구 6 (1) : 297 ~ 321
[2006]
통합교육과정 접근으로서의 ‘융합인재교육(STEAM)’의 의미와 실천 가능성 탐색
이경진
초등교육연구 25 (3) : 55 ~ 81
[2012]
초등학교 음악중심 융합프로그램 개발 및 적용 가능성 탐색
남지영
음악교육공학 17 (17) : 63 ~ 79
[2013]
초등학교 융합인재교육(STEAM)의 발전 방향 모색
노상우
안동순
교육종합연구 10 (3) : 75 ~ 96
[2012]
초등 Science IT 융합교육 프로그램 개발 및 적용
구덕회
김동진
한국초등교육 24 (3) : 133 ~ 152
[2013]
창의인재와 선진과학기술로 여는 미래 대한민국
교육과학기술부
[2010]
중학교 미술과와 수학과의 융합인재교육(STEAM) 교수·학습방법 개발 및 적용 연구
고황경
조형교육 46 (46) : 1 ~ 27
[2013]
인식의 나무
Maturana, H.
자작아카데미
[1987]
음악 중심 융합교육과 이를 위한 전제조건
조대현
음악과 민족 (46) : 267 ~ 289
[2013]
융합형 교사 교육 프로그램 개발 연구
김래영
김정우
신동희
이정민
이종원
이현주
교과교육학연구 16 (1) : 371 ~ 398
[2012]
융합인재교육(STEAM)을 위한 이론적 모형의 제안
김성원
한국과학교육학회지 32 (2) : 388 ~ 401
[2012]
융합인재교육(STEAM)실행방향 정립을 위한 기초연구
백윤수
[2012]
융합인재교육(STEAM) 파트너십(Partnership) 프로그램 개발
백성혜
[2012]
융합인재교육 STEAM 학술대회 자료집
교육과학기술부
[2012]
융합교육의 체계화를 위한 융합교육의 방향과 기초융합교과 설계에 대한 제언
김혜영
교양교육연구 7 (2) : 11 ~ 38
[2013]
융합 인재 교육(STEAM) 연수를 통해 교수․학습 자료 개발 및 현장적용을 경험한 초등교사들의 인식 조사
이지원
초등과학교육 32 (1) : 47 ~ 59
[2013]
예술(음/미)과 수학 통합 교수·학습자료 개발
박종률
[2013]
예술 중심 융합 프로그램 개발 연구
채현경
[2012]
기술기반 STEAM 교육이 중학생의 기술적 태도에 미치는 영향
배선아
대한공업교육학회지 36 (2) : 47 ~ 64
[2011]
STEAM교육론
김진수
양서원
[2012]
STEAM 교육을 위한 큐빅 모형
김진수
한국기술교육학회지 11 (2) : 124 ~ 139
[2011]
STEAM Education: an overview of creating a model of integrative education
Yakman
Yakman, G.
[2007]
Learners, learning and assessment
Bredo, E.
Open University Press : 65 ~ 82
[1999]
How popular musician learn
Greene, L.
Ashgate
[2001]
Creativity: Flow and the psychology of discovery and invention
Csikszenmihalyi, M.
HarperCollins
[1996]
Creativity : from Potential to Realization
Sternberg, R. J.
American Psychological Association
[2004]
Creating the opportunity to learn: Moving from research to practice to close the achievement gap
Boykin, A. W.
ASCD E-Book
[2011]
2009 개정 교육과정(교육과학기술부 고시 제 2011-361호, 별책 12)
교육과학기술부
[2009]
' 융합인재교육(STEAM)의 중등 음악수업 적용 및 사례연구'
의 유사주제(
) 논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