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구동향 분석
홈
알림
이용안내
오류접수
API
서비스소개
인기 연구 키워드 :
인기 활용 키워드 :
수학의 1차적 개념이 초등학교 3학년 영재아의 수학적 개념구성과정에 미치는 영향에 대한 사례연구
김화수
2014년
활용도 Analysis
논문 Analysis
연구자 Analysis
활용도 Analysis
논문 Analysis
연구자 Analysis
활용도
공유도
영향력
논문상세정보
저자
김화수
주제어
1차적 개념
2차적개념
Primary concepts
schema
Secondaryconcepts
Transformed schema
변형된 스키마
스키마
참고문헌( 29)
유사주제 논문( 4,792)
특수교육 4,633건
schema 75건
스키마 60건
1차적 개념 7건
변형된 스키마 7건
primary concepts 4건
transformed schema 4건
2차적개념 1건
secondaryconcepts 1건
인용/피인용
수학의 1차적 개념이 초등학교 3학년 영재아의 수학적 ...
' 수학의 1차적 개념이 초등학교 3학년 영재아의 수학적 개념구성과정에 미치는 영향에 대한 사례연구'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특수교육
1차적 개념
2차적개념
primary concepts
schema
secondaryconcepts
transformed schema
변형된 스키마
스키마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4,634
0
0.0%
자세히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주제
주제별 논문수
주제별 피인용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
주제분류(KDC/DDC)
특수교육
4,634
0
0.0%
주제어
1차적 개념
8
0
0.0%
2차적개념
2
0
0.0%
primary concepts
5
0
0.0%
schema
76
0
0.0%
secondaryconcepts
2
0
0.0%
transformed schema
5
0
0.0%
변형된 스키마
8
0
0.0%
스키마
61
0
0.0%
계
4,801
0
0.0%
* 다른 주제어 보유 논문에서 피인용된 횟수
0
닫기
' 수학의 1차적 개념이 초등학교 3학년 영재아의 수학적 개념구성과정에 미치는 영향에 대한 사례연구'
의 참고문헌
학습자 중심 교수법에 대한 초등 교사의 이해와 실행형태 : 수학적 의사소통을 중심으로
방정숙
학습자중심교과교육연구 6 (1) : 297 ~ 321
[2006]
파스칼 세계대백과사전
고정일
동서문화사
[2003]
초등학교 교사들의 수업 관행과 학생들의 학습 환경 인식과의 관계
오영열
학교수학 4 (2) : 6 ~ 246
[2002]
초등학교 5,6학년 교사들의 수학적 의사소통 수업에 대한 인식과 교수실제
이해영
한국교원대학교
[2005]
정보처리 양식에 따른 수학적 의사소통 능력과 문장제 해결능력과의 관계
이종희
학교수학 4 (2) : 1 ~ 160
[2002]
수학학습에서의 관계적이해를 위한 스키마구성에 관한 연구
羅炳昭
檀國大學校 大學院
[1999]
수학학습심리학
Skemp, R. R.
민음사
[1998]
수학적 의사소통의 지도에 관한 실태 조사
이종희
학교수학 4 (1) : 5 ~ 78
[2002]
수학영재 학생들의 정다면체 정의 구성 활동 분석
고은성
송상헌
이경화
영재교육연구 18 (1) : 53 ~ 77
[2008]
수학교육학신론
황혜정
문음사
[2012]
박사
수학 영재성 측정과 판별에 관한 연구
송상헌
서울대학교
[1998]
동아 新크라운 국어사전
동아출판사
동아출판사
[1985]
When the problem is not the question and the solution is not the answer : Mathematical knowing and teaching
Lampert, M.
American educational Research Journal 27 (1) : 29 ~ 63
[1990]
Using children`s mathematical knowledge in education
Fennema, E.
American Educational Research Journal 30 (3) : 555 ~ 583
[1993]
The Psychology of Student's Reasoning in School Mathematics: Grade2Research Report
Reid, D. A.
[2000]
Teaching and learning mathematics in the 1990s. 1990 yearbook
Curio, F. R.
National Council of Teachers of Mathematics, Inc : 69 ~ 75
[1990]
Resource Guide to Mathematics Curriculum Materials for High-ability Learners in Grades K-8
Johnson, D. T.
Centre for Gifted Education, College of William and Mary
[1997]
Professional standards for school mathematics
NCTM
National Council of Teachers of Mathematics, Inc
[1991]
Principles and Standards for School Mathematics
NCTM
National Council of Teachers of Mathematics, Inc
[2000]
Mathematics teachers in transition
Stein, M. K.
Lawrence Erlbaum Associates : 155 ~ 192
[1997]
Knowing and teaching elementary mathematics: Teachers’ understanding of fundamental mathematics in China and the United States
Ma, L.
Lawrence Erlbaum
[1999]
Inconsistency between a begging elementary teacher` mathematics beliefs and teaching practice
Raymond, A. M.
Journal for Research in Mathematics Education 28 (5) : 550 ~ 576
[1997]
Handbook of research on eacher education
Brown, S. I.
Macmillan : 639 ~ 656
[1990]
Everyday counts: A report to the nation on the future of mathematics education
National Research Council
National Academy Press
[1989]
Developing mathematical reasoning in grades K-12
Russell, S. J.
National Council of Teachers of Mathematics : 22 ~ 36
[1999]
Developing Mathematically Promising Students
Sheffield, L. J.
National Council of Teachers of Mathematics
[1999]
Comprehensive Curriculum for Gifted Learners
Johnson, D. T.
Allyn and Bacon : 231 ~ 261
[1993]
Approaches to teaching mathematics: Mapping the domains of Knowledge, Skills, and dispositions
Kuhs, T. M.
Center on Teacher Education, Michigan State University
[1986]
A Formative Development of an Elementary School Unit on Proof
King, I. K.
Journal for Research in Mathematics Education 4 (1) : 57 ~ 63
[1973]
' 수학의 1차적 개념이 초등학교 3학년 영재아의 수학적 개념구성과정에 미치는 영향에 대한 사례연구'
의 유사주제(
) 논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