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구동향 분석
홈
알림
이용안내
오류접수
API
서비스소개
인기 연구 키워드 :
인기 활용 키워드 :
융합영재교육의 발전 과제와 연구 방향에 대한 논의
맹희주
2013년
활용도 Analysis
논문 Analysis
연구자 Analysis
활용도 Analysis
논문 Analysis
연구자 Analysis
활용도
공유도
영향력
논문상세정보
저자
맹희주
참고문헌( 95)
유사주제 논문( 4,633)
특수교육 4,633건
인용/피인용
융합영재교육의 발전 과제와 연구 방향에 대한 논의
' 융합영재교육의 발전 과제와 연구 방향에 대한 논의'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특수교육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4,467
9
0.0%
자세히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주제
주제별 논문수
주제별 피인용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
주제분류(KDC/DDC)
특수교육
4,634
0
0.0%
계
4,634
0
0.0%
* 다른 주제어 보유 논문에서 피인용된 횟수
9
닫기
' 융합영재교육의 발전 과제와 연구 방향에 대한 논의'
의 참고문헌
현장 적용 사례를 통한 융합인재교육(STEAM)의 이해
[2012]
학문 중심 과학 교육의 문제점과 생활 소재의 과학 교재화 방안
권재술
한국과학교육학회지
[1991]
박사
프로젝트학습이 초등학교 아동의 창의성에 미치는 효과
박신영
박신영
한국교원대학교 교육대학원
[2000]
박사
팽이형 융합인재 모델 및 초등미술영재교육 프로그램 개발
최윤진
석사학위논문.경인교육대학교
[2013]
팀티칭을 활용한 과학과 수학의 통합 교과형 수업에 대한 교사와 학생들의인식
김대환
한국교원대학교 교육대학원
[2009]
통합교육과정의 이론과 적용
김재복
[1983]
박사
통합과학교육의 적용과 과학교사들의 인식 및 과학교수 효능신념과의 관계
맹희주
맹희주
박사학위논문. 단국대학교
[2005]
통합과학교육의 방향 설정을 위한 이론적 고찰
손연아
이학동
한국과학교육학회지 19 (1) : 41 ~ 61
[1999]
박사
통합과학교육과정의 모형개발을 위한 이론적 고찰
손연아
박사학위논문. 단국대학교
[1998]
통합과학교육
박승재
[1982]
통합과학 수업컨설팅을 위한 초·중등학교 과학교사들의 통합과학교육 적용 현황 분석 및 교사의 수업능력 진단
맹희주
손연아
[2012]
초등학교 융합인재교육(STEAM)의 발전 방향 모색
노상우
안동순
교육종합연구 10 (3) : 75 ~ 96
[2012]
창의적 융합인재에 관한 개념 틀 정립: 과학기술과 예술 융합 관점
김왕동
영재와 영재교육 11 (1) : 97 ~ 119
[2012]
창의적 융합인재양성. 왜 예술교육에 주목하는가?
태진미
창의적 융합인재양성
[2011]
창의성, 그 잠재력의 실현을 위하여
임 웅
[2011]
창의성 101
김정희
시그마프레스
[2009]
박사
중학교 수학/과학 통합 교육을 통한 중학교 일차 함수 개념 지도 방안
염규아
석사학위논문. 이화여자대학교
[2007]
중학교 3학년 수학영재를 위한 STEAM 교수·학습자료 개발
[2013]
제3차 영재교육진흥종합계획(2013~2017)
교육부
창의인재정책관
[2013]
제2차 영재교육진흥종합 계획 평가 및 중장기 전망연구
서예원
[2011]
제1차 영재교육진흥종합계획 평가 및 중장기 전망에 관한 연구
[2007]
인형극을 통한 예술중심 STEAM 융합교육 프로그램 개발 및 적용
김유
남궁정도
박성수
신재한
이영미
조준범
한주연
학습자중심교과교육연구
[2013]
융합형 영재의 발굴
이보아
한국과학창의재단 제1회 영재교육 열린포럼 발표자료 47 (59)
[2010]
융합형 영재교육의 가능성 모색
박명옥
최태호
영재교육연구
[2011]
융합형 영재교육기관의 교육과정 개발에 관한 연구
이재호
한국정보교육학회
[2012]
융합인재교육의 총론적 고찰
백윤수
융합인재교육 11월, 월례워크숍 발표자료집
[2011]
융합인재교육(STEAM)을 적용한 초등 수학영재 교육 프로그램의 개발과 적용 효과
백종일 ( Jong Il Baek )
이승우 ( Seung Woo Lee )
이정곤 ( Jeong Gon Lee )
초등수학교육 16 (1) : 35 ~ 55
[2013]
융합인재교육(STEAM)에서 미술교육의 관계와 중요성 고찰
김형숙 ( Hyung Sook Kim )
[2012]
박사
융합인재교육(STEAM)과정을 적용한 수학수업이 영재학생의 학습만족도와 학업성취도에 미치는 영향
김준송
고려대학교 교육대학원
[2013]
융합인재교육(STEAM) 관점에서 미술교과의 공감각(Synesthesia) 교육에 대한 논의
김정희 ( Jeung Hee Kim )
미술교육연구논총 32 (0) : 125 ~ 144
[2012]
융합을 기반으로 하는 STEAM 교육이란?
황정훈
[2011]
융합을 기반으로 하는 STEAM 교육
최정훈
2011년 8월 9일 한국현장과학교육학회 하계학술대회
[2011]
융합 및 통합 과학교육 관련 국내 연구 동향 분석
권난주 ( Nan Joo Kwon )
안재홍 ( Jae Hong Ahn )
한국과학교육학회지 32 (2) : 265 ~ 278
[2012]
예술교육을 통한 창의인성교육
김향숙
[2012]
영재의 판별,박성익 외.영재교육학 원론
김홍원
영재교육학원론
[2003]
영재를 위한 교수·학습전략
박성익
[1997]
영재를 위한 교수?학습전략. 교수?학습방법의 이론과 실제(제 1권)
박성익
교육과학사
[1997]
영재교육학원론
박성익
교육과학사
[2003]
영재교육의 이론과 방법
송인섭
[2001]
역사교육에서 예술,과학 통합적 접근 방안
김굉미
역사교육에서 예술
[2013]
스토리텔링을 활용한 수학 중심의 융합 프로그램 개발 및 적용 스토리텔링을활용한 수학 중심의 융합 프로그램 개발 및 적용
[2013]
수학의 이해가 과학의 학습에 미치는 경향 분석 및 교과 연계성에 대한 연구
김종재
김주영
김현지
김혜경
서보억
채정림
한국학교수학회논문집
[2008]
수학교과와 과학교과의 통합 교육을 위한 연구: 중학교 7차 교육과정을 중심으로
한양대학교 교육대학원
[2008]
수학과학통합교육의 설계 및 실행에 대한 연구
문종은 ( Jong Eun Moon )
이혜숙 ( Hei Sook Lee )
임해미 ( Hae Mee Rim )
수학교육 49 (2) : 175 ~ 198
[2010]
수학과 과학 관련 수업 분석에 터한 실천적 접근으로서의 수학과 과학 통합 교육 활동
곽상신
김숙자
홍희주
미래유아교육학회지
[2002]
수학,과학 교과의 주제중심 통합프로그램의 효과
홍영기 ( Young Ki Hong )
통합교육과정연구 3 (2) : 42 ~ 66
[2009]
수학 · 과학 통합활동이 창의적 사고에 미치는 영향
권영례
박영충
열린유아교육연구 2 (1) : 121 ~ 136
[1997]
수,과학 통합 활동이 유아의 수학과 과학 탐구능력에 미치는 영향
김숙자
수
[2001]
사교유형에 따른 아동과 일반 아동의 학습 선호 활동의 차이 연구
[2007]
미술,과학 융합 영재교육 프로그램 개발 연구
이슬비
미술
[2013]
박사
미술 ·수학 통합활동이 유아의 수학적 개념에 미치는 영향
강문희
강문희
전북대학교 과학교육연구소 과학교육논총 27 : 85 ~ 107
[2002]
미래 융합과학기술의 틀과 인지과학
이정모
과학사상 1 : 22 ~ 42
[2005]
박사
미국의 STEM 교육 정책과 한국의 STEAM 교육 정책의 비교
김민철
석사학위논문. 전남대학교
[2013]
미국의 STEM 교육 정책 동향(I)
한국과학기술기획평가원
[2011]
미국 STEM 교육의 최신 동향과 딜레마
이춘식
한국기술교육학회지
[2012]
교육방법 및 교육공학
변영계
학지사
[2003]
과학적 태도 수준 그룹에 따른 스토리텔링 기반 STEAM 교육의 효과 검증
태진미
영재와 영재교육
[2013]
과학영재를 위한 인문사회와 예술의 융합형 영재교육 프로그램 개발
문은식
성은현
송인섭
하주현
한수연
영재와 영재교육
[2010]
과학교육과의 교육과정과 운영에 대한 모델 개발
이문원
이칭찬
조희형
한국과학교육학회지 5 (2) : 99 ~ 112
[1985]
과학교사교육에서 교과교육의 현황과 개선방안
이화국
과학교육논총 10 : 73 ~ 85
[1985]
과학과 예술의 공약 가능성과 한계
정광수
과학철학 12 (2) : 87 ~ 109
[2009]
과학과 교육과정 해설서
교육과학기술부
교육과학기술부 고시 제 2009-41호
[2009]
과학 수업에서 통합적 적용 경험에 따른 초등학교 교사들의 통합과학 교육에 대한 인식 및 교과교육학 지식(PCK)의 차이 분석
맹희주 ( Hee Ju Maeng )
손연아 ( Yeon A Son )
초등과학교육 30 (4) : 601 ~ 614
[2011]
고등학교 교육과정
문교부
[1992]
고등학교 과학 영재 학생의 탐구능력 신장을 위한 프로젝트 학습방법에 관한 연구
박경화
이종기
전북대학교 과학교육논총 31 : 83 ~ 96
[2006]
고등학교 ' 공통 과학 ' 의 지도 실태
김영성
한국과학교육학회지 20 (2) : 200 ~ 213
[2000]
Using BAOUK to teach purposefully integrated STEM/STEAMeducation
Kim
Yakman
37th Annual Conference International Society for Exploring Teaching and Learning
[2007]
Three Strategies for Interdisciplinary Math and ScienceTeaching; A Case of Illinois Mathematics and Science Academy
Mansilla
Nikitina
Goodwork Project Report Series 21
[2003]
The science-technology-society movement in science education: Critique ofthe reform process
Hart
Journal of Research in Science Teaching 26 (3) : 189 ~ 203
[1990]
The role of insight in giftedness in : Conceptions of Giftedness
Davidson,J.E.
Cambridge University Press
[1986]
The role of insight in giftedness
Davidson
[1986]
The logic of education
Routledge and Kegan Paul
[1970]
Teacherqualityandprofessionalunionism
Feldmen
[1998]
Teacher quality and professional unionism. In Shaping the Profession that Shapes the Future
Feldman
Speeches from the AFT/NEA (the National Education Association) Conference on Teacher Quality
[1998]
Successful K-12 Stem Education: Identifying effectiveapproach in science, technology, engineering, and mathematics
National Research Council
National Academies Press
[2011]
Searching for the center on the mathematics-sciencecontinuum
Roebuck
Warden
[1998]
Nurturing social development of gifted children
Webb
[1993]
Mental self government: A theory of intellectual styled and theirdevelopment
Sternberg
[1997]
Maximizing tour classroom time for authentic science: Differentiating sciencecurriculum for the gifted
Trefz
[1996]
Learning styles of gifted students in diverse cultures
Dunn
Milgram
[1993]
Interdisciplinary curriculum : design and implementation
Jacobs, Heidi Hayes
[1989]
Integration mathematics, science, and technology;Effects on students
Hogaboam-Gray
Ross
Integration mathematics
[1998]
Integrating science, Mathematics, andtechnology in middle school technology-rich environments: A study of implementationand change
Integrating science
[2000]
Humanistic education
Patterson, C. H
Humanistic Education
[1973]
How Our Team Dissolved the Boundaries
Drake
How our team dissolved the boundaries
[1991]
Fitting together-Physical education specialists and classroom teachers
Pissanos
Temple
[1990]
Experience & education
Dewey, John
Experience & Education
[1938]
Creating integrated curriculum : proven ways to increase student learning
Drake, Susan M.
[1998]
Counseling gifted student
Colangelo
[1991]
Behavior problems of gifted and nongifted elementary girland boys
Cullinan
Ludwig
[1984]
An educational theory base for scienceteaching
Marek
Renner
[1990]
A literature review of science and mathematics integration
[1999]
박사
24절기를 중심으로 한 융합형 초등수학영재교육 프로그램 개발 연구
박지연
석사학위논문. 공주교육대학교
[2013]
1995 National Council of Teachers of Mathematics Yearbook Reston
NCTM
[1995]
10학년 ‘과학’ 교과서 단원 중 물리 영역의 통합과학적 내용 구성에 관한 연구
맹희주
이문남
[2004]
' 융합영재교육의 발전 과제와 연구 방향에 대한 논의'
의 유사주제(
) 논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