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영재와 일반학생의 학업스트레스, 스트레스 대처방식, 학업소진 비교 및 관계 분석

' 초등영재와 일반학생의 학업스트레스, 스트레스 대처방식, 학업소진 비교 및 관계 분석'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선정 방법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 교육학
  • academic burnout
  • academic stress
  • elementarygiftedstudents
  • general students
  • stress coping
  • timeintheprivateeducation
  • 사교육시간
  • 스트레스 대처방식
  • 일반학생
  • 초등영재
  • 학업 스트레스
  • 학업소진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15,465 1

0.1%

' 초등영재와 일반학생의 학업스트레스, 스트레스 대처방식, 학업소진 비교 및 관계 분석' 의 참고문헌

  • 박사
  • 학업스트레스가 청소년의 자살충동에 미치는 영향: 부모와 친구에 대한 애착의 매개효과
    문경숙 아동학회지 27 (5) : 143 ~ 157 [2006]
  • 학업성취 압력이 학업소진에 미치는 영향 -자기통제감의 조절 효과를 중심으로-
    남상필 아동교육 21 (3) : 219 ~ 230 [2012]
  • 학령기 아동의 일상적 생활 스트레스 척도 개발
    민하영 아동학회지 19 (2) : 77 ~ 96 [1998]
  • 학령기 아동의 스트레스 대처행동과 행동문제간의 관계
    박진아 연세대학교 [2001]
  • 박사
  • 초등학생에게 요구되는 과중한 학업과 학업소진과의 관계에서 자아존중감의 매개효과
    김영실 청소년시설환경 10 (3) : 115 ~ 126 [2012]
  • 초등학교 영재아동과 일반아동의 스트레스 및 학교적응 수준 비교
    최은주 특수교육저널:이론과 실천 14 (1) : 305 ~ 322 [2013]
  • 초등정보 영재학생과 일반학생의 성취동기, 자기효능감, 스트레스 비교
    김정아 충남대학교 [2005]
  • 초등영재아동과 일반아동의 부모의 학업성취압력과 학업기대스트레스가 학업소진에 미치는 영향
    신병창 인천대학교 [2012]
  • 초등 영재학생과 일반학생의 학업스트레스에 대한 학업적 자기효능감과 스트레스 대처방식의 상호작용효과
    양연숙 영재교육연구 22 (4) : 841 ~ 853 [2012]
  • 초등 영재학생과 일반학생의 완벽주의, 학업스트레스 및 학습몰입 비교
    민현숙 영재교육연구 22 (1) : 157 ~ 171 [2012]
  • 청소년의 학업스트레스 요인 및 증상분석과 그 감소를 위한 명상훈련의 효과
    오미향 인간이해 15 : 63 ~ 96 [1994]
  • 박사
  • 박사
  • 중학생의 정신건강과 학업소진의 단기종단연구
    신효정 한국심리학회지:학교 8 (2) : 133 ~ 152 [2011]
  • 중학교 과학영재의 완벽주의 성향과 스트레스와의 관계
    송경애 영재교육연구 11 (2) : 23 ~ 37 [2001]
  • 완벽주의가 학업열의와 학업소진에 미치는 영향 : 동기와 목표과정의 매개효과 및 대처유연성의 조절효과 검증
    이현아 한양대학교 [2011]
  • 영재학생들의 정서지능과 사회적 능력, 학교적응, 스트레스정도 및 스트레스 대처방식간 관계
    조현철 영재와 영재교육 9 (1) : 121 ~ 140 [2010]
  • 영재와 일반아동의 스트레스 및 대처행동 비교연구
    박성옥 미래유아교육학회지 10 (3) [2003]
  • 박사
  • 영재아와 일반아의 시험불안, 학업스트레스 및 학업효능감 비교연구
    김은정 영재와 영재교육 10 (1) : 123 ~ 142 [2011]
  • 영재아와 일반아의 스트레스 요인과 대처양식에 관한 비교연구
    이경희 경원대학교 [2008]
  • 박사
  • 영재아동과 일반아동이 학급에서 받는 스트레스 및 정신건강에 관한 연구
    박진혜 서울교육대학교 [2011]
  • 박사
  • 영재아동과 일반아동의 부모의 성취압력, 학업소진, 창의적 인성 간의 관계
    김윤경 인천대학교 [2011]
  • 영재아 대상 스트레스 대처 프로그램이 영재아의 스트레스 인식 및 대처에 미치는 효과
    고유민 영재와 영재교육 12 (3) : 135 ~ 157 [2013]
  • 영재,잠재영재,일반학생의 학교 소진 경험 및 주관적 안녕에 관한 연구
    홍승표 영재와 영재교육 9 (1) : 75 ~ 96 [2010]
  • 영재 청소년의 완벽주의, 심리적 적응, 자아 존중감의 관계
    박혜진 연세대학교 [2001]
  • 영재 아동의 사회 정서적 특성과 스트레스 대처 행동의 이해
    송의열 영재와 영재교육 1 (2) : 69 ~ 95 [2002]
  • 아동의 학업스트레스 수준과 스트레스 대처방식에 따른 정신건강의 차이에 관한 연구
    김미현 서울교육대학교 [2009]
  • 아동의 학교학업 스트레스 및 과외학업 스트레스와 무력감간의 관계
    박성희 부산대학교 [2006]
  • 스트레스 대처방식이 학업소진에 미치는 영향: 억제효과를 중심으로 한 단기 종단연구
    이상민 한국심리학회지:학교 9 (2) : 289 ~ 309 [2012]
  • 부모의 성취압력, 성취동기와 스트레스 대처방식이 학업소진에 미치는 영향
    김별님 대구가톨릭대학교 대학원 [2012]
  • 박사
  • 과학영재의 스트레스, 완벽성, 낙관성과 학업성취도의 관계에 대한연구
    하종덕 영재교육연구 14 (1) : 47 ~ 64 [2004]
  • 과학영재와 일반학생의 사교육 실태 및 정서적 안녕감, 스트레스, 우울 비교 연구
    유미현 한국과학교육학회 동계학술대회 자료집 [2011]
  • 박사
  • 고등학생의 과도한 학업 요구와 학업 소진과의 관계 : 학업적 자기효능감과 실패내성의 매개 효과
    조혜진 인천대학교 [2012]
  • 강렬한 삶을 살아가는 영재의 이해와 상담
    S. Daniels 아카데미 프레스 [2008]
  • Stress and the gifted child
    Delisle, J. R. Understanding Our Gifted 1 : 15 ~ 16 [1988]
  • Social coping among gifted high school students and its relationship to self-concept
    Swiatek, M. A. Journal of Youth and Adolescence 30 : 19 ~ 30 [2001]
  • Personal control stress and coping process : A theoretical analysis
    Lazarus, R. S. Journal of Personality and Social Psychology 46 : 839 ~ 852 [1984]
  • Copout or Burnout? Counseling strategies to reduce stress in gifted stress in gifted students
    Kaplan, L. S. School Counselor 40 : 247 ~ 253 [1993]
  • Burnout and engagement in university students : A cross national study
    Schaufeli, W. B. Journal of Cross-Cultural Psychology 33 : 464 ~ 481 [2002]
  • A comparison of gifted/LD and average /LD boys cope with school frustration
    Coleman, M. R. Journal for education of the gifted 15 : 239 ~ 265 [199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