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애유아 통합교육을 위한 유아교육기관의 물리적 환경에 대한 교사의 안전 인식 및 요구

논문상세정보
' 장애유아 통합교육을 위한 유아교육기관의 물리적 환경에 대한 교사의 안전 인식 및 요구'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선정 방법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 교육학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14,345 0

0.0%

' 장애유아 통합교육을 위한 유아교육기관의 물리적 환경에 대한 교사의 안전 인식 및 요구' 의 참고문헌

  • 박사
  • 특수교육 연차보고서
  • 통합교육의 관점에서 본 유아교사 양성교육과정:장애유아 관련 교과목 분석
    정계숙 유아교육연구 28 (3) : 243 ~ 259 [2008]
  • 박사
  • 통합교육 문제점에 대한 질적 연구
    손영화 특수아동교육연구 14 (2) : 91 ~ 113 [2012]
  • 초등학교, 유치원, 어린이집에서의 교통안전교육 실태 비교
    성은현 한국영유아보육학 31 : 25 ~ 48 [2002]
  • 장애유아통합 교사전문역량에 대한 유아교사의 인식
    허계형 아동교육 19 (1) : 133 ~ 148 [2010]
  • 장애유아 통합에 있어서 효과적인 일반유아교사 지원 방법 개발을 위한 요구조사
    유은연 재활복지 18 (1) : 144 ~ 179 [2004]
  • 장애유아 통합교육의 성공을 위한 예비유아교사 교육과정 탐색
    이진화 보건복지연구 논집 1 (1) : 197 ~ 216 [2004]
  • 장애아 통합교육에 대한 유아교사의 교사 신념과 교사 효능감
    배재정 유아교육연구 26 (4) : 191 ~ 213 [2006]
  • 장애 유아의 유치원 통합교육 현황 및 프로그램 지원 욕구
    이소현 특수교육학연구 39 (1) : 189 ~ 212 [2004]
  • 장애 유아의 성공적인 통합교육 실행을 위해서 필요한 지원에 대한 원장 및 교사들의 인식- 컨설팅 프로그램 개발을 위한 기초연구-
    원종례 유아특수교육연구 7 (2) : 47 ~ 81 [2007]
  • 장애 유아 통합교육의 실태와 개선 방안 - 유치원 교사의 인식을 중심으로-
    김은영 유아교육학논집 12 (4) : 111 ~ 138 [2008]
  • 장애 유아 통합 어린이집에서의 보육실습을 통한 예비유아교사의 유아통합교육에 대한 인식
    한민경 유아특수교육연구 9 (2) : 43 ~ 73 [2009]
  • 유치원의 설립유형 및 지역에 따른 안전실태
    고미경 한국유아체육학회지 7 : 87 ~ 108 [2006]
  • 유치원에서의 성공적인 장애유아 통합교육 실천에 관한 의미 이해
    양진희 유아교육연구 25 (3) : 149 ~ 175 [2005]
  • 유치원·초등학교 교통안전 교육 실태 비교 분석
    김경옥 한국교육학연구 6 (1) : 61 ~ 76 [2000]
  • 유치원 안전사고의 환경적 요인과 안전교육에 대한 실태분석
    최명해 대구가톨릭대학교 교육대학원 [2001]
  • 유치원 실외놀이의 시설 및 운영 실태 : 서울시 공립유치원을 중심으로
    김정수 연세대학교 교육대학원 [2002]
  • 유치원 교사의 안전교육 실태와 인식도 조사.
    김영주 생활과학논문집 5 (2) : 1 ~ 13 [2004]
  • 유아특수교사의 자기평가척도 개발 연구
    서보순 열린유아교육연구 13 (3) : 315 ~ 337 [2008]
  • 유아교육기관의 위생관리 실태 및 안전 인식에 관한 비교연구
    송주승 유아교육·보육복지연구 13 (4) : 75 ~ 92 [2009]
  • 박사
  • 유아교육기관의 안전한 환경과 운영 실태에 관한 연구
    홍길회 동건보건대학논문집 21 (2) : 283 ~ 306 [2003]
  • 유아교육기관의 안전교육 실태
    장영희 유아교육연구 17 (1) : 23 ~ 44 [1997]
  • 유아교육기관 실외놀이 시설 설비 실태와 안전평가에 관한 연구
    이희선 Family and Environment Research 45 (10) : 97 ~ 111 [2007]
  • 유아교육 기관에서의 안전관리와 안전교육
    박용길 공주문화대학 논문집 27 : 55 ~ 72 [2000]
  • 유아교사의 안전인식과 유아교육기관의 안전교육실태 7 (3) : 59 ~ 71
    이영환 [2004]
  • 유아교사의 아동 안전 지식, 지각 및 실천에 관한 연구
    윤선화 숙명여자대학교 교육대학원 [2000]
  • 유아교사의 건강 및 안전에 관한 인식과 유아교육기관의 안전환경실태
    이화진 전남대학교 대학원 [2005]
  • 유아교사들의 안전에 대한 지식과 사고예방실천과의 관계 연구
    이은경 Family and Environment Research 44 (6) : 15 ~ 22 [2006]
  • 박사
  • 유아 안전교육
    김성희 창지사 [2000]
  • 유아 교사의 안전에 대한 인식과 교실환경 안전실태와의 관계 연구
    채영란 유아교육학논집 13 (3) : 397 ~ 412 [2009]
  • 영유아 안전교육의 내용 및 방법에 대한 유아교사의 인식
    김영실 유아교육연구 30 (4) : 49 ~ 78 [2010]
  • 안전교육에 관한 유아교사의 인식조사 연구 : 창원시 사립 유치원을 대상으로
    문숙희 인제대학교 교육대학원 [2006]
  • 실외놀이터의 질적 수준에 따른 유아의 실외 상상놀이에 관한 연구
    류진순 덕성여자대학교 대학원 [2003]
  • 박사
  • 사립유치원 교사들이 인식한 장애유아 통합교육의 필요여건과 효과 및 적응과정
    이승연 유아교육학논집 11 (4) : 103 ~ 133 [2007]
  • 보육시설의 장애유아 통합교육 실태 및 교사의 지원요구 조사 -J도를 중심으로-
    이순자 미래유아교육학회지 16 (4) : 149 ~ 179 [2009]
  • 보육시설 아동에 대한 교사의 안전교육 요구도
    김신정 한국간호교육학회지 19 (2) : 137 ~ 150 [2013]
  • 보육교사를 위한 안전교육의 이론과 실제
    김현자 동문사 [2008]
  • 미국의 통합교육 관련 통계자료가 국내 통합교육에 주는 시사점
    이미숙 지체.중복.건강장애연구 55 (2) : 57 ~ 74 [2012]
  • 공립유치원 교사의 유아 안전교육에 대한 실천
    차경순 아동교육 15 (2) : 163 ~ 178 [2006]
  • Young children with special needs
    Gargiulo, R. M. Delmar [2000]
  • Mind child architecture
    Baird, J. C. University Press of New England [1982]
  • Inclusion: What it is, what it is not and why it matters
    Kerzner-Lipsky, D. Exception Parent 24 (10) : 36 ~ 38 [1994]
  • Good measure of safety : Safety in the home day care program
    Lubchenco, A. Day Care and Early Education 10 : 19 ~ 23 [1982]
  • Alternatives for teaching exceptional children
    Kauffman, J. M. Love : 35 ~ 54 [1975]
  • Adapting early childhood curricula for children in inclusive settings
    Cook, R. E. Prentice Hall [2000]
  • 2006년도 연차보고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