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 및 중학생의 교우 및 교사관계가 수업참여와 공부시간에 미치는 영향

논문상세정보
' 초등 및 중학생의 교우 및 교사관계가 수업참여와 공부시간에 미치는 영향'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선정 방법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 교육학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14,345 0

0.0%

' 초등 및 중학생의 교우 및 교사관계가 수업참여와 공부시간에 미치는 영향' 의 참고문헌

  • 협동학습에서 학습자의 유능감 및 관계성 욕구와 내재동기 및 수업 참여의 관계분석
    김은주 교육심리연구 23 (1) : 181 ~ 196 [2009]
  • 학업성취에 영향을 미치는 학습효과 패널분석
    곽수란 교육논총 29 (1) : 61 ~ 82 [2009]
  • 학업성취도에 영향을 미치는 사회적 관계 변인들의 상대적 영향력 차이
    황매향 아시아교육연구 7 (3) : 187 ~ 203 [2006]
  • 학업성취 변화에 영향을 미치는 공부시간 효과 추정
    이기종 조사연구 11 (1) : 43 ~ 61 [2010]
  • 학습자의 수업 참여 측정도구 개발
    차민정 교육방법연구 22 (1) : 195 ~ 219 [2010]
  • 학교급별에 따른 지각된 사회적 지지, 학업적 자기효능감 및 성취동기 및 학업성취도와의 관계: 경로모형을 중심으로
    소연희 아동교육 17 (2) : 49 ~ 64 [2008]
  • 취학 전 아동용 또래 유능성 척도 개발에 관한 연구
    박주희 Family and Environment Research 39 (1) : 221 ~ 232 [2001]
  • 초등학생이 지각한 교실의 사회적 환경, 동기적 신념, 인지적·행동적 관여 및 학업성취도의 구조적 관계
    문은식 아동교육 21 (2) : 59 ~ 73 [2012]
  • 초등학생의 학업성취에 영향을 미치는 교사-학생 관계와 학급풍토 및 학습몰입의 경로 분석
    이숙정 초등교육연구 23 (4) : 207 ~ 227 [2010]
  • 초등학생의 학교적응에 관한 연구: 부모, 친구, 교사관계를 중심으로
    박은주 초등상담연구 5 (1) : 285 ~ 310 [2005]
  • 박사
  • 초등학생의 또래와의 관계가 과제 해결 능력에 미치는 영향
    황혜신 사회과학연구 16 : 1 ~ 13 [2003]
  • 초등학생과 중학생의 담임 교사와의 관계에 대한 인식 비교
    지은림 교육발전연구 20 (2) : 83 ~ 101 [2004]
  • 초등학교 학생들의 방과후 여가시간 활용 실태 분석
    정송 방과후아동지도연구 2 (1) : 53 ~ 72 [2005]
  • 초등학교 ICT교육 의무적 확대에 대한 비판적 고찰-아동의 인지적, 정서적, 신체적 발달에 미치는 영향-
    이미자 교육정보미디어연구 11 (3) : 5 ~ 40 [2005]
  • 청소년이 지각한 부모-자녀 관계, 또래 관계, 교사와의 관계가 학교생활 적응에 미치는 영향
    최지은 Family and Environment Research 41 (2) : 199 ~ 210 [2003]
  • 청소년의 학교 참여(School Engagement)에 영향을 미치는요인에 관한 연구
    임영식 한국사회복지행정학 9 (1) : 145 ~ 167 [2007]
  • 청소년의 교사애착, 또래애착, 모애착과 자존감 및 우울감이 학교생활적응에 미치는 영향
    박은민 한국놀이치료학회지 13 (3) : 75 ~ 88 [2010]
  • 중학생이 지각한 수업환경과 학습기술의 관계에서 교사학생관계와 성취목표지향성의 매개효과 검증
    신현숙 교육연구 32 : 51 ~ 73 [2009]
  • 중학생이 지각한 교사 및 교우 관계가수업참여를 매개로 학업성취에 미치는 영향
    최권 아시아교육연구 14 (4) : 281 ~ 306 [2013]
  • 중학생의 학업동기, 학교생활참여, 학업수행 및 학급품행과의 관계
    신현숙 교육연구 31 : 25 ~ 46 [2008]
  • 중등교사의 실천적 교수역량에 대한 자기평가와 전문가평가의 비교 연구
    황은희 교육평가연구 21 (2) : 53 ~ 74 [2008]
  • 중·고등학생이 지각한 사회적 지지와 심리적 안녕 및 학교생활 적응의 관계
    문은식 교육심리연구 19 (4) : 1087 ~ 1108 [2005]
  • 중·고등학생의 교사-학생관계, 학습동기 변인, 학습몰입 간의 관계 모형 검증
    김희정 교육심리연구 27 (2) : 409 ~ 429 [2013]
  • 자기조절학습과 학업성취도간 관계에서 사회심리적 환경의 매개효과: 종단연구를 중심으로
    전훈 청소년학연구 17 (5) : 171 ~ 192 [2010]
  • 인지양식 및 인지발달단계가 수학적 의사소통 능력에 미치는 효과
    이종희 한국수학교육학회지 시리즈A 수학교육 40 (1) : 1 ~ 14 [2001]
  • 연구방법론 관점에서 본 교육심리학 연구의 과제와 향후 방향
    김재철 교육심리연구 22 (4) : 897 ~ 918 [2008]
  • 여고생이 지각한 교사-학생 관계와 교과 성적 및 학교교육만족도의 인과관계 분석
    백순근 교육평가연구 23 (2) : 281 ~ 298 [2010]
  • 아동의 또래지위 및 친구관계와 학교적응의 관계
    이은해 아동학회지 22 (1) : 1 ~ 18 [2001]
  • 아동의 개인 및 가족변인과 교실의 심리사회적 환경변인이 자기통제에 미치는 영향
    이경님 한국생활과학회지 13 (6) : 833 ~ 845 [2004]
  • 아동의 개인 및 가족 변인과 교실의 심리사회적 환경이 유능감에 미치는 영향
    이경님 한국생활과학회지 17 (2) : 207 ~ 222 [2008]
  • 아동·청소년의 사회적 관계가 자아개념 및 학교적응에 미치는 영향
    곽수란 제1회한국아동·청소년패널조사 학술대회 : 109 ~ 129 [2011]
  • 스트레스, 자아존중감 및 교사와의 관계가 청소년의 학교적응에 미치는 영향
    이경아 한국심리학회지 : 상담및심리치료 11 (2) : 213 ~ 226 [1999]
  • 사회적 자본으로서의 부모, 교사, 교우 관계와 학업성취 간의 종단적 관계 분석
    김경식 중등교육연구 58 (1) : 203 ~ 225 [2010]
  • 사교육시간, 개인공부시간, 학교수업참여도의 실태 및 주관적 학업성적향상효과
    조혜영 한국교육 32 (4) : 29 ~ 56 [2005]
  • 부모의 양육행동과 청소년의 외로움: 또래관계의 질의 매개효과
    김주연 아동학회지 33 (1) : 111 ~ 131 [2012]
  • 부모의 양육태도와 교사관계 및 교우관계가 중학생의 학교적응에 미치는 영향 : 공동체의식 매개효과
    오미섭 호남대학교 대학원 [2013]
  • 대학생의 중도탈락에 미치는 교우관계의 영향력과 학교적응의 매개효과
    김효은 패션 비즈니스 15 (4) : 87 ~ 109 [2011]
  • 논문작성에 필요한 SPSS/AMOS 통계분석방법
    송지준 21세기사 [2008]
  • 기본심리욕구와 수업참여를 매개로 한 학생-교사애착관계와 학업성취도의 관계: 교사지지와 학생-교사애착관계의 의미와 역할의 차이를 중심으로
    김남희 교육심리연구 25 (4) : 763 ~ 789 [2011]
  • 교사의 의사소통 유형과 청소년의 학교생활 적응과의 관계
    문호영 청소년학연구 14 (2) : 167 ~ 186 [2007]
  • 교사-학생 관계 사회적 자본과 학업성취와의 관계
    안우환 아시아교육연구 8 (3) : 269 ~ 289 [2007]
  • 교사-유아의 관계와 유아의 또래유능성 및 자기조절능력 간의 관계연구
    이선애 아동학회지 31 (2) : 1 ~ 15 [2010]
  • 고등학생의 수학성취도와 가정배경 요인의 구조적 관계 분석
    김일혁 한국교육 32 (4) : 193 ~ 221 [2005]
  • 學校生活適應과 自我槪念이 學業成績에 미치는 影響
    閔炳壽 弘益大學校 敎育大學院 [1991]
  • Teacher-child relationships from kindergarten to sixth grade : Early childhood predictors of teacher-perceived conflict and closeness
    Jerome, E. Social Development 18 (4) : 915 ~ 945 [2009]
  • Social‐emotional classroom climate in child care, child‐teacher relationships and children’s second grade peer relations
    Howes, C. Social Development 9 (2) : 191 ~ 204 [2000]
  • SPSS 18. 0 매뉴얼
    이학식 집현재 [2011]
  • Personal and ecological assets and academic competence in early adolescence: The mediating role of school engagement
    Li, Y. Journal of Youth and Adolescence 39 (7) : 801 ~ 815 [2010]
  • OECD 회원국 중등학생의 학습 투자 시간과 학업성취도의 비교 분석
    최호성 직업교육연구 29 (1) : 45 ~ 61 [2010]
  • Normative beliefs about prosocial behavior in middle childhood : What does it mean to be nice?
    Greener, S. Social Development 8 (3) : 349 ~ 363 [1999]
  • Friends' influence on students' adjustment to school
    Berndt, T. Educational Psychologist 34 (1) : 15 ~ 28 [1999]
  • Engagement in school and out-of-school contexts : A multidimensional view of engagement
    Fredricks, J. A. Theory Into Practice 50 (4) : 327 ~ 335 [2011]
  • Early teacher-child relationships and the trajectory of children's school outcomes through eighth grade
    Hamre, B. Child Development 72 (2) : 625 ~ 638 [2001]
  • Developmental commentary : Individual and contextual influences on student-teacher relationships and children's early problem behaviors
    Myers, S. Journal of Clinical & Adolescent Psychology 37 (3) : 600 ~ 608 [2008]
  • Classroom context, school engagement, and academic achievement in early adolescence
    Dotterer, A. M. Journal of Youth Adolescence 40 (12) : 1649 ~ 1660 [2011]
  • Adolescent behavioral, affective, and cognitive engagement in school : Relationship to dropout
    Archambault, I. Journal of School Health 79 (9) : 408 ~ 415 [20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