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학교 발명영재의 팀 문제해결 학습에서 문제의 구조화 정도에 따른 문제해결 과정 분석
-
-
저자
박수진
최유현
-
제어번호
99954439
-
학술지명
실과교육연구
-
권호사항
Vol.
20
No.
1
[
2014
]
-
발행처
한국실과교육연구학회
-
발행처 URL
http://www.pae.or.kr/
-
자료유형
학술저널
-
수록면
167-184
(
18쪽)
-
언어
Korean
-
출판년도
2014
-
KDC
370
-
등재정보
KCI등재
-
판매처
학술교육원
'
초등학교 발명영재의 팀 문제해결 학습에서 문제의 구조화 정도에 따른 문제해결 과정 분석'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
|
동일주제 총논문수 |
논문피인용 총횟수 |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
14,658
|
0
|
|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주제 |
주제별 논문수 |
주제별 피인용횟수 |
주제별 논문영향력 |
주제분류(KDC/DDC) |
교육학
|
15,032
|
0
|
|
계 |
|
15,032
|
0
|
|
* 다른 주제어 보유 논문에서 피인용된 횟수 |
0
|
|
'
초등학교 발명영재의 팀 문제해결 학습에서 문제의 구조화 정도에 따른 문제해결 과정 분석' 의 참고문헌
-
효율적·비효율적 문제 해결자의 기술적 문제 해결 과정 비교 분석
-
팀 프로젝트 중심 창의적 문제해결 프로그램 개발
이경화
창의력교육연구 11 (2) : 141 ~ 160
[2011]
-
팀 기반 학습이 사회과 학업성취도와 자기효능감, 교과 흥미에 미치는 영향
-
토론 과정에서 사회적 합의 형성을 강조한 개념학습 전략 : 교수 효과와 소집단 토론에서의 언어적 상호 작용
-
총뇌기반의 집단 구성을 통해 집단창의성에 미치는 영향
-
초등학생의 실과 문제해결에 대한 미시발생학적 분석
-
박사
-
초·중등학교 학생의 적응자·혁신자 역할 분담 문제해결 활동이 기술적 창의력 계발에 미치는 효과
-
차세대 영재교육 및 발명영재교육 체계화 방안
이재호
영재교육의 새로운 패러다임: 초교과형 발명영재육성 : 105 ~ 121
[2012]
-
주니어 발명리더과정 발명교육 프로그램 개발과 효과분석
최유현
한국실과교육학회지 20 (4) : 171 ~ 194
[2007]
-
웹기반 가상교육 프로그램 절계를 위한 활동모형 개발
나일주
교육공학연구 17 (2) : 27 ~ 52
[2001]
-
온라인 팀 프로젝트에서 팀 리더의 상호작용 패턴 분석
임규연
교육정보미디어연구 15 (4) : 295 ~ 317
[2009]
-
영재 교육을 위한 전뇌 이론 기반 협동학습의 정의적 효과 분석
김순화
영재교육연구 21 (2) : 255 ~ 268
[2011]
-
-
발명영재의 개념 요소 고찰: 기술의 인식론적 관점에서
문대영
한국실과교육학회지 25 (3) : 133 ~ 153
[2012]
-
-
발명영재교육에서 팀 상호작용 촉진을 위한 수업모형이 팀 효능감에 미치는 영향
박수진
영재와 영재교육 11 (2) : 73 ~ 101
[2012]
-
발명영재교육에 대한 학부모와 교사의 인식과 요구 비교 연구
-
발명영재교육양성체계구축 및 발명영재고등학교 타당성 검토연구
-
-
-
발명영재 담당교사를 위한 교수-학습 모형과 전략 이러닝 콘텐츠 개발
최유현
한국기술교육학회지 9 (1) : 199 ~ 217
[2009]
-
발명영재 교육의 현황, 당면 과제 및 개선 방안
김용익
한국실과교육학회지 24 (4) : 1 ~ 18
[2011]
-
발명영재 교원 및 전문직 인식에 기반한 발명영재교육의 방향 탐색
박기문
영재교육연구 22 (1) : 1 ~ 21
[2012]
-
발명설계 프로세스 기반 발명영재 교육 프로그램 개발을 위한 기초 연구
김용익
한국실과교육학회지 23 (3) : 171 ~ 197
[2010]
-
-
-
물리 문제 해결 과정에서의 전문가와 초심자의 사고 과정의 비교 분석
-
박사
-
문제와 문제해결자의 특성이 화학 문제해결에 미치는 영향
-
-
박사
-
기술적 문제해결 과정에 나타난 사고 활동의 분석과 그 계발 전략
최유현
과학교육논총 15 : 281 ~ 318
[2003]
-
-
기술과 교육의 학습 과정으로서의 '설계과정(design process)'과 '문제해결(problem solving)'의 비교 연구
최유현
한국실과교육학회지 17 (2) : 173 ~ 190
[2004]
-
-
박사
-
개별적․협동적 학습구조에 따른 실과 문제해결 수업전의 효과
최유현
한국실과교육학회지 11 (1) : 81 ~ 102
[1998]
-
-
Under achievement versus selective achievement : Delving deeper and discovering the difference
-
To produce or not to produce : Understanding boredom and the honor in under achievement
-
Team Work and Group Dynamics
-
STEM 통합 접근의 기술 수업 설계 모형 개발
-
Personality and interpersonal behavior
-
Interaction process analysis: A method for the study of small groups
-
-
A set of categories for the analysis of small group interaction
Bales, R. F.
American Sociological Review 15 : 257 ~ 263
[1950]
-
A quantitative approach to content validity
-
21C를 대비한 교육과정 개혁에 따른 초등 실과 교육과정 개발의 구조화 모형과 그 타당성 분석
최유현
한국실과교육학회지 10 (2) : 201 ~ 242
[1997]
'
초등학교 발명영재의 팀 문제해결 학습에서 문제의 구조화 정도에 따른 문제해결 과정 분석'
의 유사주제(
) 논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