근거이론적 접근을 통한 소비자중심경영 연구

논문상세정보
    • 저자 황진주 여정성
    • 제어번호 99954399
    • 학술지명 소비자정책교육연구
    • 권호사항 Vol. 10 No. 1 [ 2014 ]
    • 발행처 한국소비자정책교육학회
    • 자료유형 학술저널
    • 수록면 47-81 ( 35쪽)
    • 언어 Korean
    • 출판년도 2014
    • KDC 371
    • 등재정보 KCI등재
    • 판매처 학술교육원
    유사주제 논문( 1,091)
' 근거이론적 접근을 통한 소비자중심경영 연구'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선정 방법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 교육정책 및 행정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1,002 1

0.0%

' 근거이론적 접근을 통한 소비자중심경영 연구' 의 참고문헌

  • 한국소비자원 홈페이지CCM - CCM자료
  • 한국 집단상담 대가의 발달과정 분석
    권경인 서울대학교 [2007]
  • 한국 대기업의 소비자 지향적 기업 활동에 대한 소비자와 기업종사자의 인식 비교
    김기옥 생활과학 (13) : 123 ~ 139 [2010]
  • 한․중 소비자의 소셜커머스 이용 불평행동 및 재구매의도에 관한 연구
    주혁균 소비자학연구 23 (2) : 225 ~ 248 [2012]
  • 판매자와의 상호작용 유형이소비자들의 부적절한 불만행동에 미치는 영향에 대한소비자역량 조절효과 분석
    이영애 한국가정관리학회지 31 (5) : 185 ~ 200 [2013]
  • 질적연구방법론을 활용한 비영리회계 인식의가설 발견적 접근
    이도희 회계연구 12 (1) : 281 ~ 308 [2007]
  • 질적 연구방법론 : 다섯 가지 접근
    Creawell, J. W. 학지사 [2010]
  • 죽은CRM, 살아있는 CRM
    최정환 한얼 [2003]
  • 정부 분야별 정책·제도의소비자지향성 연구(Ⅳ)
    송민수 [2012]
  • 자연주의적 연구방법 실천하기
    유영만 경문사 [2006]
  • 윤리경영과 조직성과의 관계에서 직무만족과 기업이미지의 매개효과
    김찬중 기업경영연구 20 (1) : 43 ~ 61 [2013]
  • 유통산업의 고객중심경영에 관한 연구 - K백화점의 사례를 중심으로 -
    김규배 대한경영학회지 26 (4) : 1033 ~ 1053 [2013]
  • 알기 쉬운 고객중심마케팅
    이철 학현사 [2006]
  • 아주캐피탈의 소비자중심경영 사례연구: 고객과 함께 꿈을 실현하는 No.1 소비자금융회사
    이은희 소비자정책교육연구 9 (3) : 127 ~ 153 [2013]
  • 손님은 왕. 소비자중심경영 어떻게
    매일경제 1993년 11월 9일자 [1993]
  • 박사
  • 소비자중심경영(CCM) 인증제도 개선 설명회 자료
  • 소비자중심경영 인증제도의 운영 현황과 개선 방안
    김인숙 소비자문제연구 43 (43) : 139 ~ 156 [2012]
  • 소비자의 부적절한 불만호소행동에 관한 연구
    여정성 정고운 한국소비자학회 학술대회 2010 (10) : 35 ~ 46 [2010]
  • 소비자의 구전정보생산과 구전정보 수용도 및 영향요인 분석
    허경옥 소비자정책교육연구 9 (1) : 19 ~ 38 [2013]
  • 소비자불만대응에 있어 서비스회복에 미치는 요인에 대한 연구 (생명보험 불만고객을 대상으로)
    김병건 소비자정책교육연구 4 (1) : 69 ~ 83 [2008]
  • 박사
  • 소비자 지향적 기업 경영에 관한연구
    노영화 [1995]
  • 소비자 불평행동 결정요인: 한국과 미국의 비교를 중심으로
    백병성 소비자학연구 20 (3) : 75 ~ 98 [2009]
  • 서울대학교 연구윤리위원회 홈페이지
  • 생존경쟁력
    맹명관 행간 [2008]
  • 사회적기업 목적달성 모형에 관한 연구: 근거이론을 바탕으로한 모범적 사회적기업가 특성분석을 중심으로
    김정인 한국행정논집 25 (1) : 39 ~ 66 [2013]
  • 불황기 소비 변화: 학습지 아줌마와 우유배달 아저씨가 경쟁관계가 된 이유는?
    김난도 조선일보 토일섹션(Weeklybiz), 제27242호, 2009년 2월 28일자 [2009]
  • 북한이탈 청소년의 소비생활 정착과정: 근거이론적 접근
    손상희 소비자학연구 24 (1) : 327 ~ 362 [2013]
  • 보험소비자의 의사결정과정에 관한 탐색적 연구: 근거이론적 접근
    장연주 소비자학연구 24 (4) : 171 ~ 204 [2013]
  • 근거이론적 접근을 통해 본 이재민의 반응분석
    유현정 소비자정책교육연구 4 (2) : 97 ~ 118 [2008]
  • 근거이론의 이해:간호학의 질적 연구 수행을 위한 방법론
    Strauss, A. L. 한울아카데미 [1996]
  • 근거이론의 구성: 질적 분석의 실천 지침
    박현선 학지사 [2013]
  • 근거이론을 활용한 사회적 기업운영 인식에 대한 연구
    이도희 경영경제연구 35 (2) : 141 ~ 168 [2013]
  • 근거이론을 통한 사회적기업의 지속발전 모형에 대한 연구: 서울지역 사회적기업을 대상으로
    이영범 한국사회와 행정연구 22 (4) : 355 ~ 388 [2012]
  • 국립국어원 표준어국어대사전
  • 국내 근거이론연구 논문 분석
    손행미 대한질적연구학회 학술대회 [2009]
  • 관계발전과정에서 고객참여행동과 시민행동의 역할에 관한 연구
    서문식 마케팅연구 25 (1) : 159 ~ 193 [2010]
  • 공적 불만대응행동에서 나타나는 소비자의 문제행동
    서주희 소비자정책교육연구 2 (2) : 65 ~ 84 [2006]
  • 공무원이 조직생활에서 경험하는 체면 현상과 행위에 대한 질적 연구: 근거이론(Grounded Theory)을 적용하여
    유민봉 한국행정학보 45 (1) : 199 ~ 225 [2011]
  • 고객시민행동 및 관계품질에 대한 윤리경영 평가의 영향
    박진용 대한경영학회지 26 (3) : 673 ~ 693 [2013]
  • 고객만족경영의 개념과 실천에 관한 연구
    이유재 경영저널 1 (1) : 153 ~ 172 [2000]
  • 경영학원론: 패러다임의 전환과 경영혁신
    박운용 북넷 [2012]
  • 경영의 진화
    Crainer, S. 더난 출판사 [2011]
  • 경영의 실제
    Drucker, P. F. 한국경제신문 [2006]
  • 가전제품에 대한 불만대응행동에서 나타나는 소비자의 문제행동 연구
    송인숙 소비문화연구 11 (2) : 175 ~ 195 [2008]
  • “소비자 - 기업 협력”에 대한 탐색적 연구: 소비자 참여 마케팅 활동 사례의 비판적 고찰
    구혜경 소비자학연구 20 (3) : 99 ~ 133 [2009]
  • White paper on Consumer Centric Marketing: How leading consumer packaged good companies are transforming the way they market
  • Towards a map of marketing information systems: an inductive study
    Daniel, E. European Journal of Marketing 37 (5) : 821 ~ 847 [2003]
  • The relationship building model for the Web retail market place
    Wang, F. Internet Research : Electronic Networking Applications and Policy 10 (5) : 374 ~ 384 [2000]
  • The internet, consumer empowerment and marketing strategies
    Guilherme, P. D. European Journal of Marketing 40 (9/10) : 936 ~ 949 [2006]
  • The branding of IT : marketing and research issues
    Wright, L. International Journal of Information Technology and Management 1 (4) : 425 ~ 441 [2002]
  • The Path to Customer Centricity
    Shah, D. Journal of Service Research 9 (2) : 113 ~ 124 [2006]
  • The Effects of Customer-Centric Marketing and Revenue Management on Travelers' Choices
    Mathies, C. Journal of Travel Research 52 (4) : 479 ~ 493 [2013]
  • The Effect of Word of Mouth on Sales: Online Book Reviews
    Chevalier, J. A. Journal of Marketing Research 43 (3) : 345 ~ 354 [2006]
  • The CRM imperative-Practice vs theory in the telecommunications industr
    Wright, L. T. The Journal of Database Marketing 9 (4) : 339 ~ 349 [2002]
  • The Antecedents and Consequences of Customer-Centric Marketing
    Sheth, J. N. Journal of the Academy of Marketing Science 28 (1) : 55 ~ 66 [2000]
  • Ten Tips to winning at consumer centricity : for retailers and manufacturers
    Ross, B. Journal of Consumer Marketing 26 (6) : 450 ~ 454 [2009]
  • Relationship Marketing : Dialogue and Networks in the E-commerce Era
    Varey, R. European Journal of Marketing 38 (8) : 1031 ~ 1032 [2004]
  • Online reviews : do consumers use them?
    Chatterjee, P. Advances in Consumer Research 28 (1) : 129 ~ 133 [2001]
  • Naturalistic inquiry
    Lincoln, Y. S. Sage Publications [1985]
  • Marketing Myopia
    Levitt, T. Harvard Business Review 38 (4) : 45 ~ 56 [1960]
  • LG 전자의 고객만족 실현을 위한 소비자중심경영(CCM) 사례연구
    천경희 소비자정책교육연구 9 (3) : 155 ~ 175 [2013]
  • Kotler의 마케팅 원리
    Kotler, P. 피어슨 에듀케이션 코리아 [2012]
  • Improving customer relationship management through database/Internet marketing : A theorybuilding action research project
    O'Leary, C. European Journal of Marketing 38 (3) : 338 ~ 354 [2004]
  • Everyday Fresh Maeil의 소비자중심경영(CCM) 사례연구
    양세정 소비자정책교육연구 9 (4) : 159 ~ 175 [2013]
  • Doing naturalistic inquiry
    Erlandson, D. A. Sage Publication [1993]
  • Customer empowerment in tourism through consumer centric marketing(CCM)
    Niininen, O. Qualitative Market Research : An International Journal 10 (3) : 265 ~ 281 [2007]
  • Customer centric business processing
    Bolton, M. International Journal of Productivity and Performance Management 53 (1/2) : 44 ~ 51 [2004]
  • Corporate Culture, Customer Orientation, and Innovativeness in Japanese Firms : A Quadrad analysis
    Deshpandé, R. Journal of Marketing 57 (1) : 23 ~ 57 [1993]
  • Consumer-centric Marketing: How leading consumer packaged good companies are transforming the way they market
    Lietz, C. A Fair IsaacWhite Paper
  • Constructing grounded theory:a practical guide through qualitative analysis
    Charmaz, K. [2006]
  • CCM 제도의 활성화 방안 연구
    김인숙 정책연구 11 (14) [2011]
  • CCM 인증제도 운영규정. 2012년 9월 19일 개정판
  • Business effectiveness and professional service personnel-Relational or transactional managers?
    Paulin, M. European Journal of Marketing 34 (3) : 453 ~ 471 [2000]
  • A Strategic Framework for Customer Relationship Management
    Payne, A. Journal of Marketing 69 (4) : 167 ~ 176 [2005]
  • (질적연구)근거이론의 단계
    Strauss, A. L. 현문사 [20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