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리과정에 근거한 그림책을 활용한 인성교육활동이 유아의 리더십과 정서지능에 미치는 영향

논문상세정보
' 누리과정에 근거한 그림책을 활용한 인성교육활동이 유아의 리더십과 정서지능에 미치는 영향'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선정 방법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 character education for young children
  • civicleadership
  • emotional intelligence
  • nuri-curriculum
  • picture-book
  • 그림책
  • 누리과정
  • 섬기는 리더십
  • 유아 인성교육
  • 정서지능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2,361 0

0.0%

' 누리과정에 근거한 그림책을 활용한 인성교육활동이 유아의 리더십과 정서지능에 미치는 영향' 의 참고문헌

  • 협동학습에 기초한 그림책 활용 리더쉽 교육활동이 종일반 유아의 대인간지능과 서번트 리더쉽에 미치는 영향
    이윤옥 유아교육학논집 15 (6) : 189 ~ 212 [2011]
  • 박사
  • 학교폭력 예방을 위한 영유아기 인성교육 강화 방안
    김은설 [2013]
  • 포스트모더니즘 시대에 적합한 유아 리더십교육
    이명숙 아동복지연구 3 (2) : 141 ~ 159 [2005]
  • 초등학교 아동을 위한 리더쉽 프로그램 개발
    김정효 교육과학연구 38 (3) : 117 ~ 140 [2007]
  • 인성교육 친구주제 프로젝트가 유아의 조망수용능력 및 또래수용도에 미치는 효과
    전수열 경성대학교 교육대학원 [2005]
  • 박사
  • 유치원 기본과정 내실화를위한 인성교육 프로그램
    교육과학기술부 교육과학기술부 [2011]
  • 유아인성교육 프로그램 개발 및 효과
    김영옥 열린유아교육연구 14 (5) : 297 ~ 324 [2009]
  • 유아의 정서지능, 마음이론, 실행기능 향상을 위한 그림책 이야기를 활용한 집단게임 놀이 효과
    이영자 유아교육연구 25 (3) : 119 ~ 147 [2005]
  • 유아의 정서능력과 관련변인간의 구조 분석
    우수경 한국교원대학교 대학원 [2002]
  • 유아의 리더십에 영향을 미치는 관련 변인의 인과모형 분석
    황윤세 유아교육학논집 14 (5) : 5 ~ 26 [2010]
  • 유아의 다중지능과 조망수용능력이 리더십에 미치는 영향
    김수림 어린이미디어연구 11 (3) : 295 ~ 314 [2012]
  • 유아용 그림책에 나타난 성역할 고정관념
    김주희 이화여자대학교 대학원 [1998]
  • 유아사회교육
    조순옥 창지사 [2013]
  • 유아문학교육
    서정숙 창지사 [2010]
  • 유아 인성교육에 대한 교사와 학부모의 인식과 실태 비교
    원인숙 경기대학교 교육대학원 [2011]
  • 유아 서번트 리더십 교육 프로그램 구성 요인과 내용에 관한 연구 11 (2) : 65 ~ 82
    최남례 [2006]
  • 유교의 인성교육론: 공자의 경우와 성리학의 관점
    박균섭 교육사상연구 25 (3) : 59 ~ 77 [2011]
  • 영유아 인성교육 내용 및 방법 모색 토론자료. 인성교육 어떻게 할 것인가?
    김경란 한국유아교육․보육행정학회 학술발표대회 2011 (2) : 61 ~ 65 [2011]
  • 영유아 인성교육 내용 및 방법 모색
    김경란 한국 유아교육․보육 행정 학회 학술발표대회 논문집 2011 (2) : 13 ~ 41 [2011]
  • 연령별 누리과정 : 교사용 지침서
    교육과학기술부 교육과학기술부 [2013]
  • 숲유치원에서의 놀이와 인성교육
    곽노의 한국유아교육․보육행정학회 학술발표대회 논문집 2010 (2) : 26 ~ 46 [2010]
  • 소학(小學)을 통해 본 유아 인성교육 학습모형 도출 연구
    김미라 미래유아교육학회지 18 (4) : 211 ~ 234 [2011]
  • 사회변화와 유아 인성교육: 인성교육 어떻게 할 것인가?
    박찬옥 한국유아교육․보육행정 학회 학술발표대회 논문집 2010 (2) : 48 ~ 57 [2010]
  • 리더십 교육을 위한 초등교육과정 탐색
    김정효 초등도덕교육 18 : 317 ~ 348 [2005]
  • 동화를 활용한 통합교육활동이 유아의 기본생활습관과 자아존중감에 미치는 영향
    김세령 국민대학교 교육대학원 [2011]
  • 동화를 활용한 인성교육프로그램의 효과 : 유아의 자기조절능력과 또래유능성
    정영희 경북대학교 교육대학원 [2012]
  • 동화구연활동이 유아의 정서지능에 미치는 영향
    김혜영 한국교원대학교 교육대학원 [2006]
  • 박사
  • 그림책을 활용한 인성교육활동이 유아의 친사회성 행동 및 정서지능에 미치는 영향
    김미정 배재대학교 대학원 [2011]
  • 그림책을 활용한 배려활동이 유아의 자아존중감 및 친사회적 행동에 미치는 효과
    박찬옥 한국교육문제연구 30 (4) : 221 ~ 244 [2012]
  • 그림책을 활용한 배려교육이 유아의 자아존중감 및 친사회적 행동에 미치는 효과
    황지영 중앙대학교 일반대학원 [2012]
  • 그림책을 통한 기본생활습관 활동이 만 4세 유아의 정서지능에 미치는 영향
    김민정 중앙대학교 대학원 [2007]
  • 박사
  • 박사
  • 공존지향 유아 인성교육 프로그램 모형 개발
    박현진 교원대학교 [2013]
  • The educators' guide to emotional intelligence and academic achievement
    Elias, M. J. Corwin Press : 4 ~ 14 [2006]
  • The development of emotional intelligence
    Saarni, C. The Guilfor Press [1999]
  • Tell me a story : An evaluation of a literature-based character education programme
    Leming, J. Journal of Moral Education 29 : 413 ~ 426 [2000]
  • Service learning and character education: Walking the talk. Linking learning with life. South Carolina State Dept. of Education
    Swick, K. J. Columbia National Dropout Prevention Center [2000]
  • S 리더십-S 리더십의 요소와 개념 분석을 중심으로
    장영은 숙명리더십연구 6 : 333 ~ 354 [2007]
  • Public and constitutional support for character education
    Vessels, G. NASSP Bulletin 80 (579) : 55 ~ 62 [1996]
  • Primal leadership: Unleashing the power of emotional intelligence
    Goleman, D. Harvard Business School Publishing [2002]
  • Leadership: Rethinking it-making it happen
    Kagan, L. S. Young Children 59 (4) : 50 ~ 54 [1994]
  • Leadership in children's literature : Qualitative analysis from a study based on the Kouzes and Posner leadership framework
    Boulais, N. A. The Journal on Leadership Studies 8 (4) : 54 ~ 63 [2002]
  • Essentials of children’s literature
    Lynch-Brown, C. Pearson Education Inc [2011]
  • Eleven principles of effective character education
    Lickona, T. Journal of Moral Education 25 (1) : 93 ~ 100 [1996]
  • Educational policy on emotional intelligence: Does it make sense?
    Mayer, J. Educational Psychology Review 12 (2) : 163 ~ 184 [2000]
  • Building character in schools
    Ryan, K. Jossey-Bass [1999]
  • Books to live by : Using children's literature for character education
    O'Sullivan, S. The Reading Teacher 57 (7) : 640 ~ 645 [20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