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 4, 5세 누리과정 교사용 지도서」에 제시된 장애 관련 활동 분석

' 「3, 4, 5세 누리과정 교사용 지도서」에 제시된 장애 관련 활동 분석'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선정 방법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 disability-relatedactivities
  • nuricurriculummanualfortheteachers
  • 누리과정 교사용 지도서
  • 장애관련활동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26 0

0.0%

' 「3, 4, 5세 누리과정 교사용 지도서」에 제시된 장애 관련 활동 분석' 의 참고문헌

  • 특수유아교육
    유수옥 창지사 [2010]
  • 초등학교 병설유치원 교직문화의 특질
    이순자 중앙대학교 대학원 [2002]
  • 질문제시의 기법
    변홍규 교육과학사 [1996]
  • 제 5차 유치원교육과정 구성 및 운영의 적절성 평가 연구
    박찬옥 유아교육연구 17 (2) : 27 ~ 53 [1997]
  • 장애유아의 교육적 통합에 대한 일반유치원 교사의 인식 및 실행에 관한 질적 연구
    오혜정 특수아동교육연구 12 (2) : 213 ~ 232 [2010]
  • 유치원에서의 성공적인 장애유아 통합교육 실천에 관한 의미 이해
    양진희 유아교육연구 25 (3) : 149 ~ 175 [2005]
  • 유치원교육활동 지도자료 총론
    교육부 교육부 [2000]
  • 박사
  • 유치원 교육과정의 활용도에 대한 연구 : 부산지역을 중심으로
    구정순 인제대학교 교육대학원 [2002]
  • 유치원 교육과정에 대한 교사들의 관심도와 활용수준
    부성숙 이화여자대학교 대학원 [1999]
  • 유치원 교육 활동 지도서에 나타난 경제 관련 개념 분석
    김숙자 열린유아교육연구 14 (5) : 347 ~ 363 [2009]
  • 유아를 위한 장애 이해 및 통합교육 활동자료
    교육인적자원부 교육인적자원부 [2007]
  • 유아교육에서 장애이해교육 연구동향 분석
    이효정 허윤정 2008 한국열린유아교육학회 학술대회 발표자료집 : 517 ~ 533 [2008]
  • 유․초등학생 장애이해 교육
    이유훈 국립특수교육원 [2003]
  • 교육부"유치원 교육활동 지도자료"활용 실태에 관한 연구
    이윤경 유아교육연구 20 (2) : 181 ~ 199 [2000]
  • 교육과정에 제시된 교과 교육목표의 변화 경향성 분석
    김홍식 한국교원대학교 교육대학원 [2005]
  • 교육과정 운영 중 나타나는 현장문제에 대한 공립유치원 교사의 인식조사
    이순자 열린유아교육연구 7 (4) : 1 ~ 21 [2003]
  • 교육과정 문서에서의 교육내용 제시 방식 분석 : 한국·미국 과학(생물) 교육과정 내용 진술문을 중심으로
    백남진 이화여자대학교 대학원 [2006]
  • 교수-학습이론
    전성연 학지사 [2000]
  • 교과용도서의 장애 관련 내용 적합화 과정 연구
    권택환 단국대학교 대학원 [2007]
  • 공립유치원 교사가 인식한 현장문제에 관한 연구 : 문제 발생 빈도와 어려움 정도와의 관계를 중심으로
    김현정 한국교원대학교 대학원 [2000]
  • 「유치원 지도서」에 수록된 동화에 나타난 인성 관련 교육내용 분석 - 한국적 가치를 기반으로 한 다문화적 접근에서의 유아 인성교육 프로그램 개발을 위한 기초연구 Ⅰ
    김숙자 미래유아교육학회지 19 (1) : 79 ~ 106 [2012]
  • 「유치원 교육 활동 지도 자료」와「유치원 지도서」의 ‘장애’ 관련 활동 목표와 내용 비교 분석
    조숙영 열린유아교육연구 17 (2) : 233 ~ 256 [2012]
  • 박사
  • 박사
  • 「5세 누리과정 교사용 지도서」에 수록된 ‘장애’ 관련 활동 분석
    조숙영 특수아동교육연구 14 (2) : 231 ~ 256 [2012]
  • “장애인 등에 대한 특수교육법”에 따른한국 유아특수교육의 과제 및 해결방향
    김성애 유아특수교육연구 7 (3) : 111 ~ 139 [2007]
  • e-Learning 환경에서 교수-학습지원체제로서 튜터의 역할 및 역량에 관한 탐색
    주영주 교육과학연구 34 (1) : 19 ~ 39 [2003]
  • [유치원 교육 활동 지도 자료] 에 나타난 장애 관련 활동 분석
    오숙현 특수아동교육연구 8 (3) : 71 ~ 102 [2006]
  • The need for longitudinal, intensive social skill intervention; leap follow-up outcomes for children with autism
    Strain, S. P. Topics in early Childhood Special Education 20 (2) : 116 ~ 122 [2000]
  • Implementing curriculum-based assessment to prioritize learning objectives in asperger syndrome and high-functioning autism
    Rubin, E. Topics in Language Disorder 24 (4) : 298 ~ 315 [2004]
  • Classroom-based interventions; Evaluating the past and looking toward the future
    Hemmeter, M. L. Topics in Early Childhood Special Education 20 (1) : 56 ~ 61 [2000]
  • Building blocks for teaching preschoolers with special needs
    Sandall, S. R. Paul H. Brookes Co [2008]
  • 5세 누리과정에 대한 공립 유치원 교사들의 관심도와 활용수준
    현상원 이화여자대학교 교육대학원 [2013]
  • 박사
  • 5세 누리과정 교사용 지도서 수정·보완서
    교육과학기술부 교육과학기술부 [2013]
  • 5세 누리과정 교사용 지도서 1~11권
    교육과학기술부 교육과학기술부․보건복지부 [2012]
  • 5세 누리과정 : 해설서
    교육과학기술부 교육과학기술부․보건복지부 [2012]
  • 4세 누리과정 교사용 지도서 1~11권
    교육과학기술부 교육과학기술부 [2013]
  • 3세 누리과정 교사용 지도서 1~10권
    교육과학기술부 교육과학기술부 [2013]
  • 3~5세 연령별 누리과정 교사용 지침서
    교육과학기술부 교육과학기술부․보건복지부 [2013]
  • 3-5세 연령별 누리과정 운영을 위한 교사연수 자료집
  • 박사
  • 2007년 개정 유치원교육과정의 교육내용 제시방식 분석 연구
    최윤정 유아교육연구 29 (5) : 91 ~ 114 [2009]
  • 2007년 개정 유치원 교육과정에 따른 유치원 지도서에 대한 교사들의 인식 및 활용실태
    황해익 유아교육연구 30 (3) : 117 ~ 140 [2010]
  • 2007년 개정 유치원 교육과정에 따른 『유치원 지도서』에 수록된 장애관련 활동의 비중분석과 교사들의 활용실태 및 요구에 대한 조사연구
    민정선 유아특수교육연구 11 (3) : 51 ~ 74 [2011]
  • 2007년 개정 유치원 교육과정에 따른 「유치원 지도서」의 장애 관련 활동 분석
    김태영 대구대학교 특수교육대학원 [20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