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중등 음악교과 담당교사의 개별화 수업에 관한 인식 및 요구

논문상세정보
' 초·중등 음악교과 담당교사의 개별화 수업에 관한 인식 및 요구'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선정 방법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 differentiatedinstruction
  • learnersindividualdifferences
  • music instruction
  • teachersperceptions
  • 개별화수업
  • 교사 인식
  • 음악수업
  • 학습자개인차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484 3

0.0%

' 초·중등 음악교과 담당교사의 개별화 수업에 관한 인식 및 요구' 의 참고문헌

  • 학교 교육 수준 및 실태 분석 연구 : 초등학교
  • 초등학교 음악수업의 실태조사
    현경실 음악교육연구 18 : 51 ~ 71 [1999]
  • 초등학교 음악교육 실태조사 및 개선방안 탐색
    문경숙 이화음악논집 13 (1) : 91 ~ 133 [2009]
  • 중학교 수월성교육 정책의 효율적 추진방안
  • 음악수업에서의 개별화 교육에 대한 교사 인식 조사
    정진원 음악교육연구 41 (2) : 309 ~ 338 [2012]
  • 음악교사의 역할과 교사교육의 방향 정립
    장근주 예술교육연구 3 : 1 ~ 10 [2005]
  • 음악과 교육과정
    교육과학기술부 교육과학기술부 [2011]
  • 예술교육에서의 수월성 교육 확대 방안
  • 수월성 제고를 위한 수준별 학습 확대 방안
  • 국악 교육 정책의 현황과 과제
    권덕원 음악교육연구 30 (30) : 1 ~ 29 [2006]
  • 교육학용어사전
  • 교육개발원 ‘체육·예술교과 평가방법 개선방안 연구’의 허구성(虛構性) 비판
    최은식 음악교육연구 33 : 53 ~ 90 [2007]
  • 개인차를 고려한 교수ㆍ학습 및 평가 방안 연구
  • 개별화 음악수업에 대한 학습자 인식 및 요구 조사
    최은식 학습자중심교과교육연구 12 (2) : 357 ~ 387 [2012]
  • The differentiated classroom: Responding to the needs of all learners
    Tomlinson, C. ASCD [1999]
  • REACH : A framework for differentiating classroom instruction
    Rock, M. Preventing School Failure 52 (2) : 31 ~ 47 [2008]
  • Musical beginnings: Origins and development of musical competence
    Hargreaves, D. Oxford University Press : 145 ~ 170 [1996]
  • How to differentiated classroom: Responding to the needs of all learners
    Tomlinson, C. ASCD [2001]
  • Handbook on research in music teaching and learning
    Boyle, D. Macmillan : 247 ~ 265 [1992]
  • Differentiating instruction to include all students
    Anderson, K. M. Preventing School Failure 51 (3) : 49 ~ 54 [2007]
  • Differentiated instructional strategies
    Gregory, G. Corwin Press [2006]
  • Differentiated instruction
    Hall, T. CA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