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구동향 분석
홈
알림
이용안내
오류접수
API
서비스소개
인기 연구 키워드 :
인기 활용 키워드 :
미술 및 과학·기술 교과 간 융복합 교육의 효과
박주호
현은령
2014년
활용도 Analysis
논문 Analysis
연구자 Analysis
활용도 Analysis
논문 Analysis
연구자 Analysis
활용도
공유도
영향력
논문상세정보
저자
박주호
현은령
주제어
integratingeducationprogram
STEAM education
STEAM 교육
studentengagementinscienceandtechnology
과학·기술에서학습성과인식
융복합교육프로그램
참고문헌( 30)
유사주제 논문( 8,815)
학습지도, 교육방법 8,546건
steam education 146건
steam 교육 112건
integratingeducationprogram 4건
융복합교육프로그램 3건
studentengagementinscienceandtechnology 2건
과학·기술에서학습성과인식 2건
인용/피인용
미술 및 과학·기술 교과 간 융복합 교육의 효과
' 미술 및 과학·기술 교과 간 융복합 교육의 효과'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학습지도, 교육방법
integratingeducationprogram
steam education
steam 교육
studentengagementinscienceandtechnology
과학·기술에서학습성과인식
융복합교육프로그램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8,659
0
0.0%
자세히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주제
주제별 논문수
주제별 피인용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
주제분류(KDC/DDC)
학습지도, 교육방법
8,547
0
0.0%
주제어
integratingeducationprogram
5
0
0.0%
steam education
147
0
0.0%
steam 교육
113
0
0.0%
studentengagementinscienceand ...
3
0
0.0%
과학·기술에서학습성과인식
3
0
0.0%
융복합교육프로그램
4
0
0.0%
계
8,822
0
0.0%
* 다른 주제어 보유 논문에서 피인용된 횟수
0
닫기
' 미술 및 과학·기술 교과 간 융복합 교육의 효과'
의 참고문헌
홀리스틱 교육에서 통합적 프로그램개발 및 적용효과 : 과학과 미술을 중심으로
김현재
홀리스틱교육연구 5 (1) : 113 ~ 128
[2001]
학제적 협동(Interdisciplinary Collaboration)과정을 통한 융·복합 디자인교육과정의 이론적 배경 고찰
정기수
디지털디자인학연구 12 (2) : 301 ~ 310
[2012]
통합적 STEM 교육이 일반고등학교 학생의 과학 및 기술교과 자기효능감과 공학 태도에 미치는 효과
성의석
한국기술교육학회지 12 (1) : 255 ~ 274
[2012]
초등학생을 위한 ‘로봇’ 주제 통합교육 프로그램 개발 및 적용
강경옥
한국실과교육학회지 21 (4) : 201 ~ 220
[2008]
초등학교 영어?수학 통합 교육에서 CALLA의 적용 효과
김정렬
초등영어교육 12 (1) : 255 ~ 279
[2006]
중학교 전기전자기술 영역의 활동 중심 STEM 교육프로그램 개발 및 적용
배선아
대한공업교육학회지 36 (1) : 1 ~ 22
[2011]
주제중심 학습프로그램(점프 리더)이 통합적 사고 성향 및 자기주도적 학습력에 미치는 효과
강충열
학습자중심교과교육연구 10 (3) : 1 ~ 19
[2010]
박사
주제 중심 통합적 접근에 의한 기술교과 교육프로그램 개발
이상갑
한국교원대학교 대학원
[2001]
융복합 교육 실증연구의 체계적 메타 문헌분석
박주호
이종호
아시아교육연구 14 (1) : 97 ~ 135
[2013]
유아와 미디어 리터러시
박선희
도서출판 일컴
[2009]
오토마타(automata) 만들기를 통한 STEAM 통합 기반의 창의 설계 교육 프로그램 개발 및 적용
이창훈
한국기술교육학회지 12 (1) : 67 ~ 91
[2012]
영어·미술 통합수업을 통한 내용중심 초등영어교육 프로그램의 효과성 연구
강후동
초등영어교육 15 (1) : 59 ~ 86
[2009]
미술교과의 사회적 기능을 강조한 주제 중심 통합교육 : ‘안면도 프로젝트’사례 중심으로
김정희
교육논총 25 (2) : 21 ~ 42
[2005]
디멘션(Dimension)의 시각적 확장을 통한 뉴미디어디자인의 리터러시 효과
현은령
한양대학교 대학원
[2012]
교육과정통합과 평생교육
Ingram, J. B.
학지사
[1995]
Ten cheers for interdisciplinarity: The case for interdisciplinary knowledge and research
Nissani, M.
The Social Science Journal 34 (2) : 201 ~ 216
[1997]
STEAM 교육이 성공하려면
최정훈
교육정책네트워크 정보센터
STEAM 교육을 위한 큐빅 모형
김진수
한국기술교육학회지 11 (2) : 124 ~ 139
[2011]
Models of curriculum integration
Loepp, F. L.
Journal of Technology Studies 15 (2) : 5 ~
[1999]
Meeting Standard through Integrated curriculum
Drake, S. M.
Association for Sipervision and Curriculum Development(ASCD)
[2004]
Mathematics-science integration: The effects on achievement of ninth-grade physical science student
Clayton, J. P.
DAI 51 (02A)
[1989]
Interdisciplinary education: Are we faced with insurmountable opportunities?
Petrie, H. G.
Review of Research in Education 18 : 299 ~ 333
[1992]
Interdisciplinary education-A guide to resource
Fiscella, J.
The College Board
[1999]
Interdisciplinary curriculum: Challenges to implementation
Goolad, J.
Teachers College Press : 7 ~ 12
[2000]
Interdisciplinary curriculum: Challenges to implementation
Mansilla, V. B.
Teachers College Press : 17 ~ 38
[2000]
Interdisciplinary curriculum: Challenge to implementation
Wineburg, S.
Teachers College Press
[2000]
Implementing curriculum integration: The experiences of Korean elementary teachers
Minjeong Park
Asia Pacific Education Review 9 (3) : 308 ~ 319
[2008]
Designing and implementing an integrated mathematics, science, and technology curriculum for the middle school
Satchwell, R. E.
Journal of Industrial Teacher Education 39 (3) : 41 ~ 66
[2002]
Connecting science, social studies, and language arts: An interdisciplinary approach
Akins, A.
Educational Action Research 10 : 479 ~ 497
[2002]
A platform for a shared discourse of interdisciplinary education
Klein, J. T.
Journal of Social Science Education 5 (2) : 10 ~ 18
[2006]
' 미술 및 과학·기술 교과 간 융복합 교육의 효과'
의 유사주제(
) 논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