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수학습방법으로써의 교육연극 활용 사례연구

' 교수학습방법으로써의 교육연극 활용 사례연구'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선정 방법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 교육학
  • creativedrama
  • educationaldrama/theatre
  • empathyeducation
  • forumtheatre
  • instructionalmethod
  • mutualassistancelearning
  • 공감교육
  • 공조학습
  • 교수 학습방법
  • 교육연극
  • 창의적드라마
  • 토론 연극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14,620 1

0.1%

' 교수학습방법으로써의 교육연극 활용 사례연구' 의 참고문헌

  • 한국 교실에 적합한 교육연극 모형의 개발과 적용
    구민정 한국학술정보(주) [2008]
  • 창의적 드라마의 교육적 효용성에 관한 실증적 연구
    민병욱 한국연극학 15 : 149 ~ 184 [2000]
  • 차별방지와 상호존중을 위한 다문화이해 아동극 ‘엄마가 모르는 친구’
    세이브더칠드런 세이브더칠드런
  • 일반아동의 다문화 인식재고를 위한 연극놀이 프로그램 개발과정 연구
    김지옥 한국예술종합학교 [2011]
  • 연극치료가 다문화가정 아동의 사회적 지지, 자기표현 및 자아존중감에 미치는 효과
    송세헌 원광대학교 동서보완의학대학원 [2010]
  • 연극을 통한 교육, 문화, 그리고 사회적 변화 - 참여와 소통의 교육연극 방법론 T.I.E.(Theatre in Education)를 중심으로
    김병주 영미문화 8 (1) : 65 ~ 92 [2008]
  • 연극으로 놀며 배우며
    나무를 심는 사람들 나라말 [2001]
  • 박사
  • 어떻게 연극은 학습인가?: 문화예술경험에 대한 평생교육학적 해석
    김경애 학이시습 [2013]
  • 문화예술교육 프로그램의 영향에 대한 질적 연구 - 안산 자바르떼 프로그램에 참여한 저소득층 아동을 중심으로
    김은영 예술경영연구 19 (19) : 5 ~ 31 [2011]
  • 무대가 된 교실: 초등학교 고학년 및 중학생을 위한 교육연극 수업
    Verlag GmbH, Donauworth 연극과 인간 [2007]
  • 매체활용 교육연극 활동을 통한 말하기 표현력 신장 방안
    배홍 한국교원대학교 교육대학원 [2009]
  • 드라마 스페셜리스트가 되자
    최지영 연극과 인간 [2007]
  • 독일어 교육을 위한 교육연극 활용방안 연구
    박수연 이화교육논총 15 : 235 ~ 247 [2005]
  • 교육연극의 이해
    정성희 연극과 인간 [2006]
  • 교육연극의 이론과 실제
    이정순 연극과 인간 [2000]
  • 박사
  • 교육연극을 활용한 편견감소 프로그램이 일반아동의 장애아동에 대한 태도변화에 미치는 영향
    김창규 경인교육대학교 [2011]
  • 교육연극을 활용한 시 교수법 연구
    박효선 성신여자대학교 [2007]
  • 교육연극을 활용한 말하기 학습이 초등학생의 자기 표현력에 미치는 효과
    김지성 교육과학연구 35 (2) : 43 ~ 61 [2004]
  • 교육연극을 적용한 집단상담 프로그램이 유아의 친사회적 행동증진에 미치는 영향
    정계숙 영유아보육연구 8 : 107 ~ 128 [2002]
  • 교육연극, 연극교육
    심상교 연극과 인간 [2004]
  • 박사
  • 교육 연극을 활용한 감성 중심 환경교육이 초등학생의 환경 소양에 미치는 영향
    최혜란 서울교육대학교 [2009]
  • [딱딱한 어린이 교육은 그만!] 연극 즐기며 다문화 배우고
    서울신문 서울신문
  • Using theater to address bullying
    Salas, J. Educational Leadership 63 (1) : 78 ~ 82 [2005]
  • The integration of creative drama in an inquiry-based elementary program : The effect on student attitude and conceptual learning
    Hendrix, R. Journal of Science Teacher Education 23 (7) : 823 ~ 846 [2012]
  • The effect of drama education on perspective teachers’ creativity
    Ozdemir, S. M. International Journal of Instruction 1 (1) : 13 ~ 30 [2008]
  • Structure and spontaneity: The process drama of Cecily O’Neil
    O’Neil, C. Trentham Books [2001]
  • Reconstruction in philosophy
    Dewey, J. Dover Publications [1920]
  • Qualitative research and evaluation methods
    Patton, M. Q. Sage Publications [2002]
  • Process drama and intercultural language learning : An experience of contemporary Italy
    Piazzoli, E. Research in Drama Education 15 (3) : 385 ~ 402 [2010]
  • Multicultural empowerment in middle school social studies through drama pedagogy
    Gay, G. Drama Pedagogy 72 (6) : 364 ~ 370 [1999]
  • Learning through theatre: Newperspectives on theatre in education
    Jackson, T. Routledge [1993]
  • Language learning in intercultural perspective: Approaches through drama and ethnography
    Heathcote, D. Cambridge University Press [1998]
  • Justifying the arts : Drama and intercultural education
    Fleming, M. Journal of Aesthetic Education 40 (1) : 54 ~ 64 [2006]
  • Imagination and creativity in childhood
    Vygotsky, L. Journal of Russian and East European Psychology 42 (1) : 7 ~ 97 [2004]
  • Games for actors and non-actors
    Boal, A. Routledge [2002]
  • Facilitating collaborative knowledge building
    Barrows, H. S. Cognition and Instruction 26 : 48 ~ 94 [2008]
  • Ethological studies of childhood behavior
    Blurton-Jones, N. Cambridge University Press [1972]
  • Emotions as data in the act of jokering forum theatre
    Hewson, A. International Journal of Education and the Arts 8 (18) : 1 ~ 21 [2007]
  • Educational drama for today’ schools
    Shuman, R. B. Scarecrow [1978]
  • Dramatising the hidden hurt : Acting against covert bullying by adolescent girls
    Burton, B. Research in Drama Education 15 (2) : 255 ~ 270 [2010]
  • Dramatic curriculum
    Courtney, R. Heinemann [1980]
  • Drama words: A framework for process drama
    O’Neil, C. Heinemann [1995]
  • Drama for learning: Dorothy Heathcote’s mantle of the expert approach to education
    Heathcote, D. Heinemann [1994]
  • Dorothy Heatocote’s story: Biography of a remarkable drama teacher
    Bolton, G. Trentham Books [2003]
  • Dorothy Heathcote as philosopher, educator and dramatist
    St. Clair, J. P. University of North Carolina [1991]
  • Developing creative solutions to the problems of children and their families : Communicative reason and the use of forum theatre
    Houston, S. Child and Family Social Work 6 : 285 ~ 293 [2001]
  • Democracy and Education:An Introduction to the Philosophy of Education
    Dewey, J. Macmillan [1916]
  • Das klassenzimmer als buhne:Dramapadogogische Unterrichtseinheiten fur die sekundarstufe
    Kempe, A. Auer [1998]
  • Creative drama and imagination, transforming ideas into action
    Rosenberg, H. S. Halt, Rinehart, and Winston [1987]
  • Case study Research: Design and method
    Yin, R. K. Sage [2003]
  • Acting in classroom drama: A critical analysis
    Bolton, G. Calendar Islands Publishers [199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