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항공사 승무원의 감성지능이 고객지향성에 미치는 영향

논문상세정보
' 국내 항공사 승무원의 감성지능이 고객지향성에 미치는 영향'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선정 방법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 공학
  • customer orientation
  • emotional intelligence
  • social support
  • 감성지능
  • 고객지향성
  • 사회적 지원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6,506 1

0.0%

' 국내 항공사 승무원의 감성지능이 고객지향성에 미치는 영향' 의 참고문헌

  • 호텔종사자의 감성노동이 서비스몰입 및 고객지향성에 미치는 영향 -상사의 감성지능의 조절효과-
    고선희 한국콘텐츠학회 논문지 13 (12) : 470 ~ 483 [2013]
  • 호텔식음료종사자의감정노동이서비스제공수준에미치는영향: 상사의 감성지능과 사회적 지원의 조절효과를 중심으로
    김보성 외식경영연구 13 (5) : 319 ~ 340 [2010]
  • 호스피탈리티 산업 종사원의 조직몰입이 지각된 서비스 품질에 미치는 영향 : 조직지원의 조절효과
    유승동 호텔경영학연구 21 (6) : 199 ~ 213 [2012]
  • 항공사와 호텔의 서비스제공자 감성지능이 서비스회복노력에 미치는 영향: 셀프리더십과 서비스지향성 매개효과 검증
    나윤서 호텔경영학연구 22 (4) : 235 ~ 259 [2013]
  • 항공사 승무원의 감성노동이 소진과 조직몰입에 미치는 영향
    고선희 한국콘텐츠학회 논문지 13 (7) : 395 ~ 405 [2013]
  • 항공사 문화마케팅과 브랜드 자산과의 관계에서 감성지능의 조절효과 연구
    이경미 관광연구저널 26 (6) : 345 ~ 361 [2012]
  • 항공사 객실승무원의 교육훈련, 조직몰입, 고객지향성, 이직의도 간의 영향관계
    장미경 관광경영연구 17 (2) : 263 ~ 281 [2013]
  • 특급호텔 종사원의 감성지능이 직무만족과 고객지향성에 미치는 영향
    이수범 전유정 관광연구저널 25 (3) : 109 ~ 127 [2011]
  • 카지노 딜러가 인식하는 감정노동이 리더의 감성지능의 수준에 의한 고객 지향성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최은애 Tourism Research 93 (32) : 93 ~ 119 [2011]
  • 지각된 조직지원과 상사지원이 이중몰입에 미치는 영향에서 조직동일시의 매개효과-항공사 종사원을 대상으로-
    윤선영 한국항행학회논문지 16 (5) : 853 ~ 863 [2012]
  • 사회적 지원 인식과 직무스트레스 및 조직에 대한 태도의 관계 -항공 서비스 산업에의 시사점-
    이월란 한국항공경영학회지 10 (3) : 221 ~ 242 [2012]
  • 감성지능 및 감정노동이 백화점 판매원의 고객지향성과 판매성과에 미치는 영향
    이현응 유통경영학회지 13 (4) : 97 ~ 117 [2010]
  • WorkStressandSocialSupport
    J.S.House Addison-Wesley [1981]
  • Theeffectsofleader and follower emotional intelligence on performance and attitude: An exploratory study
    C. Wong Leadership Quarterly 13 : 243 ~ 274 [2002]
  • Thecustomerorientationofserviceworkers:Personality traitdeterminantsand effectson self-and supervisor performance ratings
    T.Brown JournalofMarketing Research 39 : 110 ~ 119 [2002]
  • TheSOCOScale:A Measuring of the Customer Orientation of Salespeople
    R.Saxe JournalofMarketing Research 19 (2) : 343 ~ 351 [1982]
  • The quality-leadership connection in service business : 3 ~ 19
    C.J.Congram [1991]
  • Social support as a moderator of life stress
    S. Cobb Psychosomatic Medicine 38 : 300 ~ 314 [1976]
  • Perceived organizational support
    R.Eisenberger JournalofAppliedPsychology 71 (3) : 500 ~ 507 [1986]
  • Perceived Organizational Support and Leder-Member Exchange
    L.Rhoades Academy of Management Journal 40 (1) : 82 ~ 111 [1993]
  • Marketing managementanalysis, planning,implementationandcontrol
    P. Kotler Prentice-Hall [1991]
  • Market Orientaion: The Construct Research Propositions and Managerial Implications
    A. K. Kohli JournalofMarketing 54 : 1 ~ 18 [1990]
  • Jobdemands and worker health: Main effects and occupational differences
    R.D.Caplan [1975]
  • Human stress and cognition in organizations: An integratedperspective : 375 ~ 398
    T.A.Beehr [1985]
  • Exchange and Powerin Social Life
    P.M.Blau Willy [1964]
  • EmotionalIntelligence:Whyit matter more than IQ
    D.Goleman Bantam Books [1995]
  • Emotional intelligence
    P. Salovey Imagination, Cognition and Personality 93 : 185 ~ 211 [1989]
  • Emotional intelligence
    J. D. Mayer Imagination, Cognition and Personality 93 : 185 ~ 211 [1990]
  • Contactwithpatientsas asourceofwork-relateddistress:Effectsof organizationaland socialsupport
    J.M.George Academy Management of Journal 36 (1) : 157 ~ 171 [1993]
  • Coaching for Emotional Intelligence
    W.Bob [2006]
  • A. Framework for marketing management
    P. Kotler Prentice-Hall [20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