논문상세정보
' 간호대학 4학년 학생의 학습유형에 따른 응급상황관리 시뮬레이션 교육의 효과'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선정 방법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 공학
  • learning
  • nursing students
  • patient simulation
  • 간호대학생
  • 시뮬레이션
  • 학습유형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6,753 2

0.0%

' 간호대학 4학년 학생의 학습유형에 따른 응급상황관리 시뮬레이션 교육의 효과' 의 참고문헌

  • 호흡곤란 응급관리에 대한 시뮬레이션기반 교육이 간호학생의 지식과 수행자신감에 미치는 효과
    허혜경 한국간호교육학회지 18 (1) : 110 ~ 118 [2012]
  • 학습유형별 웹 기반 수업 선호 영향 요인 분석
    이동엽 교육정보미디어연구 17 (1) : 63 ~ 89 [2011]
  • 치위생과학생의 Kolb 학습유형과 자기조절 학습전략
    김미정 한국치위생학회지 13 (2) : 343 ~ 350 [2013]
  • 일 대학 간호학생의 학습유형별 시뮬레이션 교육 효과
    김순옥 한국콘텐츠학회 논문지 13 (11) : 1046 ~ 1057 [2013]
  • 일 대학 간호대학생의 학습유형에 따른 학업성취도, 자기주도적 학습능력 및 비판적 사고성향
    양선희 기본간호학회지 19 (3) : 334 ~ 342 [2012]
  • 일 대학 간호대학생의 시뮬레이션 교육 경험 분석
    이주희 한국간호교육학회지 15 (2) : 183 ~ 193 [2009]
  • 응급실 간호사의 임상등급(clinical ladder)에 따른 간호역량 및 행동지표 개발
    육신영 연세대학교 대학원 [2003]
  • 시뮬레이션을 적용한 임상추론 교과목의 적용효과: 일 대학의 예를 중심으로
    이주희 성인간호학회지 23 (1) : 1 ~ 9 [2011]
  • 시뮬레이션기반 임상추론 실습교육 프로그램이 간호학생의간호역량에 미치는 효과
    허혜경 성인간호학회지 25 (5) : 574 ~ 584 [2013]
  • 시뮬레이션 실습이 접목된 문제중심학습에 대한 간호학생의 PBL 학습요소별 인식과 학업성취도
    김지윤 성인간호학회지 20 (5) : 731 ~ 742 [2008]
  • 비판적 사고 성향 측정도구 개발 : 간호학을 중심으로
    윤진 가톨릭대학교 대학원 [2004]
  • 문제중심학습 교육을 받고 있는 간호학생의 학습유형에 따른 참여도와 학업성취도
    김지윤 기본간호학회지 16 (2) : 200 ~ 206 [2009]
  • 국내 간호학과 학생들의 학습유형과 선호하는 학습방법과의 관계
    안경주 한국간호교육학회지 13 (1) : 13 ~ 22 [2007]
  • 간호학생의 팀기반 시뮬레이션 학습경험
    강희영 한국간호교육학회지 19 (1) : 5 ~ 15 [2013]
  • 간호학생을 위한 응급상황관리 시뮬레이션 실습 교과목 개발 및 적합성 평가
    허혜경 한국간호교육학회지 19 (2) : 228 ~ 240 [2013]
  • 간호대학생의 학습유형에 따른 임상수행능력
    홍선연 경북대학교 대학원 [2010]
  • 간호대학생의 학습유형과 학습태도 및 자기주도적 학습능력
    하주영 한국간호교육학회지 17 (3) : 357 ~ 366 [2011]
  • 간호대학생의 학습유형과 비판적 사고성향이 의사소통능력에 미치는 영향
    정계선 한국간호교육학회지 19 (3) : 413 ~ 422 [2013]
  • 간호대학생의 학습유형과 교수방법 선호도
    선광순 한국전문대학교육연구학회논문집 13 (1) : 1 ~ 12 [2012]
  • 간호대학생의 시뮬레이션을활용한 교육 경험
    정승은 질적연구 11 (1) : 50 ~ 59 [2010]
  • The Effects of Process on Problem-solving Performance in Various Tests
    J. S. Lee UniversityofChicago [1978]
  • Simulationinnursingeducation
    P. R. Jeffries NationalLeagueforNursing [2007]
  • Simulation-Based Learning in Nurse Education : Systematic Review
    R. P. Cant JAdvNurs 66 (1) : 3 ~ 15 [2010]
  • Pharmacy students'learning styles before and after a problem-based learning experience
    S. Novak Am J Pharm Educ 70 (4) : 1 ~ 8 [2006]
  • PBL이 학습자의 메타인지 수준에 따라 문제해결 과정에 미치는 효과
    박정환 우옥희 교육공학연구 15 (3) : 55 ~ 81 [1999]
  • Learning-styleinventory
    D. A. Kolb McBer & Company [1985]
  • Learning styles offirst-yearundergraduate nursing and midwifery students: a cross-sectional survey utilizing the Kolb LearningInventory
    A. D'Amore NurseEducToday 32 : 506 ~ 515 [2012]
  • Kolb 학습유형에 따른 교수방법 선호도 비교
    이신동 아시아교육연구 6 (4) : 125 ~ 144 [2005]
  • Kolb 학습유형검사의 한글버전 개발
    임세영 한국실천공학교육학회논문지 4 (1) : 30 ~ 44 [2012]
  • High-fidelitysimulationandthe developmentofclinicaljudgment:Students'experience
    K. Lasater JNursEduc 46 : 269 ~ 276 [2007]
  • High-fidelity human simulation in nursing education:A reviewofliteratureandguideforimplementation
    J.R.Hyland TeachLearNurs 4 : 14 ~ 21
  • High-Fidelity Nursing Simulation : Impact on Student Self-Confidence and Clinical Competence
    C. A. Blum IntJNursEducScholarsh 7 [2010]
  • Experimentallearning:Experience asthe source oflearning and development
    D. A. Kolb PrenticeHall [1984]
  • Educational Practices Questionnaire,"Simulation Design Scale","StudentSatisfactionandSelf-Confidence inLearning"
    NationalLeagueforNursing
  • A Framework for Designing, Implementing, and Evaluating Simulations Used as Teaching Strategies in Nursing
    P. R. Jeffries NursEduc Perspect 26 (2) : 96 ~ 103 [20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