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구논문(硏究論文) : 빅데이터를 이용한 레스토랑 브랜드 개성 측정 -미국 레스토랑 평가 사이트 yelp.com 리뷰 데이터 기반-

' 연구논문(硏究論文) : 빅데이터를 이용한 레스토랑 브랜드 개성 측정 -미국 레스토랑 평가 사이트 yelp.com 리뷰 데이터 기반-'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선정 방법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 공익사업
  • big data
  • brand personality
  • content analysis
  • scale
  • wordnet
  • 내용 분석
  • 브랜드 개성
  • 빅데이터
  • 워드넷
  • 측정도구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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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호텔 브랜드 퍼스낼리티(brand personality) 측정에 관한 탐색적 연구 - 서울 시내 특1급 호텔을 중심으로 -
    최영환 관광연구 24 (6) : 249 ~ 269 [2010]
  • 헤도닉 가격모형을 이용한 레스토랑 가격 결정요인 분석 -뉴욕 소재 레스토랑을 중심으로-
    임은순 관광연구저널 25 (5) : 419 ~ 431 [2011]
  • 한국어 워드넷의 구축
    권혁철(Hyuk-Chul Kwon) 이은령(Eun-Ryoung Lee) 임성신 「학술연구 발표 논문집」 한글및 한국어 정보처리 학술대회 16 (1) : 106 ~ 111 [2004]
  • 한국어 어휘의미망과 [원인]의 어휘 목록
    한정한 한국어 의미학 24 : 85 ~ 104 [2007]
  • 한국어 어휘의미망 「KorLex 1.5」의 구축
    윤애선 정보과학회논문지 : 소프트웨어 및 응용 36 (1) : 92 ~ 108 [2009]
  • 특정주제 정보관리를 위한 온톨로지 모형 연구
    유사라 정보관리학회지 24 (1) : 31 ~ 53 [2007]
  • 컨벤션 개최지의 브랜드 개성 척도 개발
    이태숙 관광학연구 32 (2) : 171 ~ 192 [2008]
  • 최고경영자의 연설문에 나타난 심리적 단어사용과 조직 맥락 간의 관계: 포스코 사례에 대한 K-LIWC분석
    이지영 한국심리학회지: 산업 및 조직 24 (4) : 759 ~ 783 [2011]
  • 정보홍수 속에서 금맥 찾기: 빅데이터 분석과 활용
  • 저비용 항공사의 브랜드 개성 측정 동일성 분석
    강명수 한국항공경영학회지 8 (4) : 103 ~ 114 [2010]
  • 자동문서분류를 위한 워드넷 기반 특징 가공 기법
    김한준 노준호 장재영 「학술연구 발표 논문집」 한국전자거래학회 2012년 춘계 학술대회 : 96 ~ 102 [2012]
  • 웹 데이터 마이닝 기법을 이용한 레스토랑 만족도 평가에 관한 연구 - 네이버 윙스푼 데이터 분석
    도해용 외식경영연구 15 (2) : 115 ~ 135 [2012]
  • 워드넷의 의미 관계망 증측 방법
    황명권 한국정보기술학회논문지 7 (5) : 209 ~ 215 [2009]
  • 소비자행동
    이학식 법문사 [2006]
  • 빅데이터 활용 현황
    이성훈 한국정보기술학회지 10 (3) : 51 ~ 54 [2012]
  • 빅데이터 분석 기법을 이용한 레스토랑 품질과 고객만족이추천행동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도해용 외식경영연구 16 (2) : 233 ~ 255 [2013]
  • 빅 데이터(Big Data), 새로운 통찰력(New Insight). TTA 연구보고서
  • 빅 데이터 활용과 관련기술 고찰 10 (1) : 34 ~ 40
    김정숙 [2012]
  • 빅 데이터 시대의 CRM을 위한 데이터 분석
    최병정 Entrue Journal of Information Technology 11 (1) : 19 ~ 27 [2012]
  • 브랜드 퍼스낼리티-브랜드 동일시-브랜드자산 모형:이용자와 비이용자간 차이에 대한 탐색적 연구
    이유재 마케팅연구 17 (3) : 1 ~ 33 [2002]
  • 브랜드 개성이 점포 이미지 및 선호도에 미치는 영향
    김홍범 관광학연구 26 (1) : 63 ~ 82 [2002]
  • 브랜드 개성을 통한 광고전략 연구
    김정구 광고학연구 9 (1) : 37 ~ 52 [1998]
  • 레스토랑 브랜드 개성에 관한 연구동향 및 기여의 고찰 - 한국연구재단에 등재된 호텔․외식 및 관광관련 학술지를 중심으로 -
    한성호 관광학연구 35 (2) : 337 ~ 353 [2011]
  • 다양한 계층 트리 구조를 갖는 쇼핑몰 상에서의 상품평 수집을 위한 웹 크롤러 래퍼의 설계 및 구현+
    강한훈 한국지능시스템학회 논문지 20 (3) : 318 ~ 325 [2010]
  • 내용분석에 의한 일간신문의 호텔홍보 특징
    오익근 호텔경영학연구 9 (1) : 89 ~ 105 [2000]
  • 국내 내용분석 연구의 방법론에 대한 고찰 및 제언 A meta analysis of content analysis research in Korea: Focusing on methodological elements for better content analysis research
    김성태 커뮤니케이션 이론 1 (2) : 39 ~ 67 [2005]
  • 관광이미지 연구의 비판적 고찰: "관광학연구"를 중심으로
    이인재 관광학연구 29 (1) : 125 ~ 146 [2005]
  • yelp.com
  • k-Structure를 이용한 한국어 상품평 단어 자동 추출 방법
    강한훈 정보과학회논문지 : 소프트웨어 및 응용 37 (6) : 470 ~ 479 [2010]
  • What drives consumers to spread electronic word of mouth in online consumer-opinion platforms
    Cheung, C. M. Decision Support Syste 53 (1) : 218 ~ 225 [2012]
  • The influence of music on perceptions of brand personality, décor, and service quality : The case of classical music in a fine-dining restaurant
    Magnini, V. P. Journal of Hospitality & Leisure Marketing 16 (3) : 286 ~ 300 [2008]
  • The impact of e-word-of-mouth on the online popularity of restaurants : A comparison of consumer reviews and editor reviews
    Zhanga, Z. International Journal of Hospitality Management 29 (4) : 694 ~ 700 [2010]
  • The effects of customers’perceptions of brand personality in casual theme restaurants
    Kim, D. International Journal of Hospitality Management 30 (2) : 448 ~ 458 [2011]
  • The brand-personality scale
    Siguaw, J. Cornell Hospitality Quarterly 40 (6) : 48 ~ 55 [1999]
  • The Age of Big Data
    Lohr, S. New York Times : 11 ~ [2012]
  • Tapping into the power of big data
    Gruman, G. PWC Technology Forecast 2010 3 : 4 ~ 13 [2010]
  • Self-concept in consumer behavior:A critical review
    Sirgy, M. J. Journal of Consumer Research 9 (3) : 287 ~ 300 [1982]
  • Reviews, Reputation, and Revenue: The Case of Yelp. com
    Luca, M. [2011]
  • Prosumer-citizenship and the local: A critical case study of consumer reviewing on Yelp. com
    Kuehn, K. M. The Pennsylvania State University [2011]
  • Modeling web crawler wrappers to collect user reviews on shopping mall with various hierarchical tree structure
    Kang, H. 2009 International Conference on Web Information Syste and Mining : 69 ~ 73 [2009]
  • Location-based services
    Junglas, I. A. Communications of the ACM 51 (3) : 65 ~ 69 [2008]
  • IT 트렌드 2012-업계 전문가들과 한국마이크로소프트가 함께 전망하는
  • IDC White paper 2011 : 1 ~ 16
    Carter, P. [2011]
  • Family restaurant brand personality and its impact on customer’s emotion, satisfaction, and brand loyalty
    Lee, Y. K. Journal of Hospitality & Tourism Research 33 (3) : 305 ~ 328 [2009]
  • Facilitating Content Analysis in Tourism Research
    Stepchenkova, S. Journal of Travel Research 47 (4) : 454 ~ 469 [2009]
  • Effects of the big five brand personality dimensions on repurchase intentions : Using branded coffee chains as examples
    Lin, Y. C. Journal of Foodservice Business Research 15 (1) : 1 ~ 18 [2012]
  • Dimensions of brand personality
    Aaker, J. L Journal of Marketing Research 34 (8) : 347 ~ 356 [1997]
  • Destination image representation on the web: Content analysis of Macau travel related web-sites
    Choi, S. Tourism Management 28 (1) : 118 ~ 129 [2007]
  • DINESCAPE: a scale for customers' perception of dining environments
    Ryu, K. Journal of Foodservice Business Research 11 (1) : 2 ~ 22 [2008]
  • Big Data: The Next Frontier for Innovation, Competition, and Productivity
    McKinsey McKinsey Global Institute [2011]
  • BPS를 이용한 관광목적지 브랜드 평가척도의 개발 - 도시브랜드를 대상으로 -
    윤태환 관광학연구 33 (6) : 261 ~ 279 [2009]
  • An examination of the role of beneficial image in tourist destination selection
    Tapachai, N. Journal of Travel Research 39 (1) : 37 ~ 44 [2000]
  • A re-examination of the generalizability of the Aaker brand personality measurement framework
    Austin, J. R. Journal of Strategic Marketing 11 (2) : 77 ~ 92 [2003]
  • A modified brand personality scale for the restaurant industry
    Musante, M. D. Journal of Hospitality & Leisure Marketing 16 (4) : 303 ~ 323 [2008]
  • A gourmet trip : one direction of domestic tourism in Japan
    Tussyadiah, I. P. Tourism Review International 9 (3) : 281 ~ 291 [20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