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구동향 분석
홈
알림
이용안내
오류접수
API
서비스소개
인기 연구 키워드 :
인기 활용 키워드 :
연구논문(硏究論文) : 빅데이터를 이용한 레스토랑 브랜드 개성 측정 -미국 레스토랑 평가 사이트 yelp.com 리뷰 데이터 기반-
도해용 ( Hae Young Do )
류기상 ( Ki Sang Ryu )
2014년
활용도 Analysis
논문 Analysis
연구자 Analysis
활용도 Analysis
논문 Analysis
연구자 Analysis
활용도
공유도
영향력
논문상세정보
저자
도해용 ( Hae Young Do )
류기상 ( Ki Sang Ryu )
주제어
Big Data
Brand personality
Content analysis
scale
WordNet
내용 분석
브랜드 개성
빅데이터
워드넷
측정도구
참고문헌( 55)
유사주제 논문( 6,263)
빅데이터 2,689건
공익사업 1,180건
내용 분석 911건
big data 522건
content analysis 357건
측정도구 204건
scale 147건
브랜드 개성 143건
brand personality 71건
wordnet 27건
워드넷 12건
인용/피인용
연구논문(硏究論文) : 빅데이터를 이용한 레스토랑 브 ...
' 연구논문(硏究論文) : 빅데이터를 이용한 레스토랑 브랜드 개성 측정 -미국 레스토랑 평가 사이트 yelp.com 리뷰 데이터 기반-'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공익사업
big data
brand personality
content analysis
scale
wordnet
내용 분석
브랜드 개성
빅데이터
워드넷
측정도구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6,269
0
0.0%
자세히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주제
주제별 논문수
주제별 피인용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
주제분류(KDC/DDC)
공익사업
1,181
0
0.0%
주제어
big data
523
0
0.0%
brand personality
72
0
0.0%
content analysis
358
0
0.0%
scale
148
0
0.0%
wordnet
28
0
0.0%
내용 분석
912
0
0.0%
브랜드 개성
144
0
0.0%
빅데이터
2,690
0
0.0%
워드넷
13
0
0.0%
측정도구
205
0
0.0%
계
6,274
0
0.0%
* 다른 주제어 보유 논문에서 피인용된 횟수
0
닫기
' 연구논문(硏究論文) : 빅데이터를 이용한 레스토랑 브랜드 개성 측정 -미국 레스토랑 평가 사이트 yelp.com 리뷰 데이터 기반-'
의 참고문헌
호텔 브랜드 퍼스낼리티(brand personality) 측정에 관한 탐색적 연구 - 서울 시내 특1급 호텔을 중심으로 -
최영환
관광연구 24 (6) : 249 ~ 269
[2010]
헤도닉 가격모형을 이용한 레스토랑 가격 결정요인 분석 -뉴욕 소재 레스토랑을 중심으로-
임은순
관광연구저널 25 (5) : 419 ~ 431
[2011]
한국어 워드넷의 구축
권혁철(Hyuk-Chul Kwon)
이은령(Eun-Ryoung Lee)
임성신
「학술연구 발표 논문집」 한글및 한국어 정보처리 학술대회 16 (1) : 106 ~ 111
[2004]
한국어 어휘의미망과 [원인]의 어휘 목록
한정한
한국어 의미학 24 : 85 ~ 104
[2007]
한국어 어휘의미망 「KorLex 1.5」의 구축
윤애선
정보과학회논문지 : 소프트웨어 및 응용 36 (1) : 92 ~ 108
[2009]
특정주제 정보관리를 위한 온톨로지 모형 연구
유사라
정보관리학회지 24 (1) : 31 ~ 53
[2007]
컨벤션 개최지의 브랜드 개성 척도 개발
이태숙
관광학연구 32 (2) : 171 ~ 192
[2008]
최고경영자의 연설문에 나타난 심리적 단어사용과 조직 맥락 간의 관계: 포스코 사례에 대한 K-LIWC분석
이지영
한국심리학회지: 산업 및 조직 24 (4) : 759 ~ 783
[2011]
정보홍수 속에서 금맥 찾기: 빅데이터 분석과 활용
삼성경제연구소
[2011]
저비용 항공사의 브랜드 개성 측정 동일성 분석
강명수
한국항공경영학회지 8 (4) : 103 ~ 114
[2010]
자동문서분류를 위한 워드넷 기반 특징 가공 기법
김한준
노준호
장재영
「학술연구 발표 논문집」 한국전자거래학회 2012년 춘계 학술대회 : 96 ~ 102
[2012]
웹 데이터 마이닝 기법을 이용한 레스토랑 만족도 평가에 관한 연구 - 네이버 윙스푼 데이터 분석
도해용
외식경영연구 15 (2) : 115 ~ 135
[2012]
워드넷의 의미 관계망 증측 방법
황명권
한국정보기술학회논문지 7 (5) : 209 ~ 215
[2009]
소비자행동
이학식
법문사
[2006]
빅데이터 활용 현황
이성훈
한국정보기술학회지 10 (3) : 51 ~ 54
[2012]
빅데이터 분석 기법을 이용한 레스토랑 품질과 고객만족이추천행동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도해용
외식경영연구 16 (2) : 233 ~ 255
[2013]
빅 데이터(Big Data), 새로운 통찰력(New Insight). TTA 연구보고서
정보통신기술협회
빅 데이터 활용과 관련기술 고찰 10 (1) : 34 ~ 40
김정숙
[2012]
빅 데이터 시대의 CRM을 위한 데이터 분석
최병정
Entrue Journal of Information Technology 11 (1) : 19 ~ 27
[2012]
브랜드 퍼스낼리티-브랜드 동일시-브랜드자산 모형:이용자와 비이용자간 차이에 대한 탐색적 연구
이유재
마케팅연구 17 (3) : 1 ~ 33
[2002]
브랜드 개성이 점포 이미지 및 선호도에 미치는 영향
김홍범
관광학연구 26 (1) : 63 ~ 82
[2002]
브랜드 개성을 통한 광고전략 연구
김정구
광고학연구 9 (1) : 37 ~ 52
[1998]
레스토랑 브랜드 개성에 관한 연구동향 및 기여의 고찰 - 한국연구재단에 등재된 호텔․외식 및 관광관련 학술지를 중심으로 -
한성호
관광학연구 35 (2) : 337 ~ 353
[2011]
다양한 계층 트리 구조를 갖는 쇼핑몰 상에서의 상품평 수집을 위한 웹 크롤러 래퍼의 설계 및 구현+
강한훈
한국지능시스템학회 논문지 20 (3) : 318 ~ 325
[2010]
내용분석에 의한 일간신문의 호텔홍보 특징
오익근
호텔경영학연구 9 (1) : 89 ~ 105
[2000]
국내 내용분석 연구의 방법론에 대한 고찰 및 제언 A meta analysis of content analysis research in Korea: Focusing on methodological elements for better content analysis research
김성태
커뮤니케이션 이론 1 (2) : 39 ~ 67
[2005]
관광이미지 연구의 비판적 고찰: "관광학연구"를 중심으로
이인재
관광학연구 29 (1) : 125 ~ 146
[2005]
yelp.com
k-Structure를 이용한 한국어 상품평 단어 자동 추출 방법
강한훈
정보과학회논문지 : 소프트웨어 및 응용 37 (6) : 470 ~ 479
[2010]
What drives consumers to spread electronic word of mouth in online consumer-opinion platforms
Cheung, C. M.
Decision Support Syste 53 (1) : 218 ~ 225
[2012]
The influence of music on perceptions of brand personality, décor, and service quality : The case of classical music in a fine-dining restaurant
Magnini, V. P.
Journal of Hospitality & Leisure Marketing 16 (3) : 286 ~ 300
[2008]
The impact of e-word-of-mouth on the online popularity of restaurants : A comparison of consumer reviews and editor reviews
Zhanga, Z.
International Journal of Hospitality Management 29 (4) : 694 ~ 700
[2010]
The effects of customers’perceptions of brand personality in casual theme restaurants
Kim, D.
International Journal of Hospitality Management 30 (2) : 448 ~ 458
[2011]
The brand-personality scale
Siguaw, J.
Cornell Hospitality Quarterly 40 (6) : 48 ~ 55
[1999]
The Age of Big Data
Lohr, S.
New York Times : 11 ~
[2012]
Tapping into the power of big data
Gruman, G.
PWC Technology Forecast 2010 3 : 4 ~ 13
[2010]
Self-concept in consumer behavior:A critical review
Sirgy, M. J.
Journal of Consumer Research 9 (3) : 287 ~ 300
[1982]
Reviews, Reputation, and Revenue: The Case of Yelp. com
Luca, M.
[2011]
Prosumer-citizenship and the local: A critical case study of consumer reviewing on Yelp. com
Kuehn, K. M.
The Pennsylvania State University
[2011]
Modeling web crawler wrappers to collect user reviews on shopping mall with various hierarchical tree structure
Kang, H.
2009 International Conference on Web Information Syste and Mining : 69 ~ 73
[2009]
Location-based services
Junglas, I. A.
Communications of the ACM 51 (3) : 65 ~ 69
[2008]
IT 트렌드 2012-업계 전문가들과 한국마이크로소프트가 함께 전망하는
한국마이크로소프트
IDC White paper 2011 : 1 ~ 16
Carter, P.
[2011]
Family restaurant brand personality and its impact on customer’s emotion, satisfaction, and brand loyalty
Lee, Y. K.
Journal of Hospitality & Tourism Research 33 (3) : 305 ~ 328
[2009]
Facilitating Content Analysis in Tourism Research
Stepchenkova, S.
Journal of Travel Research 47 (4) : 454 ~ 469
[2009]
Effects of the big five brand personality dimensions on repurchase intentions : Using branded coffee chains as examples
Lin, Y. C.
Journal of Foodservice Business Research 15 (1) : 1 ~ 18
[2012]
Dimensions of brand personality
Aaker, J. L
Journal of Marketing Research 34 (8) : 347 ~ 356
[1997]
Destination image representation on the web: Content analysis of Macau travel related web-sites
Choi, S.
Tourism Management 28 (1) : 118 ~ 129
[2007]
DINESCAPE: a scale for customers' perception of dining environments
Ryu, K.
Journal of Foodservice Business Research 11 (1) : 2 ~ 22
[2008]
Big Data: The Next Frontier for Innovation, Competition, and Productivity
McKinsey
McKinsey Global Institute
[2011]
BPS를 이용한 관광목적지 브랜드 평가척도의 개발 - 도시브랜드를 대상으로 -
윤태환
관광학연구 33 (6) : 261 ~ 279
[2009]
An examination of the role of beneficial image in tourist destination selection
Tapachai, N.
Journal of Travel Research 39 (1) : 37 ~ 44
[2000]
A re-examination of the generalizability of the Aaker brand personality measurement framework
Austin, J. R.
Journal of Strategic Marketing 11 (2) : 77 ~ 92
[2003]
A modified brand personality scale for the restaurant industry
Musante, M. D.
Journal of Hospitality & Leisure Marketing 16 (4) : 303 ~ 323
[2008]
A gourmet trip : one direction of domestic tourism in Japan
Tussyadiah, I. P.
Tourism Review International 9 (3) : 281 ~ 291
[2006]
' 연구논문(硏究論文) : 빅데이터를 이용한 레스토랑 브랜드 개성 측정 -미국 레스토랑 평가 사이트 yelp.com 리뷰 데이터 기반-'
의 유사주제(
) 논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