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구동향 분석
홈
알림
이용안내
오류접수
API
서비스소개
인기 연구 키워드 :
인기 활용 키워드 :
국어교육학 : 설명적 글쓰기와 설득적 글쓰기에서 대학생 필자의 자료 선택에 대한 연구
최건아 ( Geon Ah Choi )
2014년
활용도 Analysis
논문 Analysis
연구자 Analysis
활용도 Analysis
논문 Analysis
연구자 Analysis
활용도
공유도
영향력
논문상세정보
저자
최건아 ( Geon Ah Choi )
주제어
College Students
expository writing
persuasive writing
Sources
transactionalwriting
Writers
교섭적글쓰기
대학생
설득적글쓰기
설명적 글쓰기
자료
필자
참고문헌( 19)
유사주제 논문( 3,925)
대학생 3,378건
college students 443건
자료 23건
persuasive writing 15건
필자 15건
expository writing 13건
설득적글쓰기 13건
sources 9건
writers 8건
설명적 글쓰기 7건
transactionalwriting 1건
인용/피인용
국어교육학 : 설명적 글쓰기와 설득적 글쓰기에서 대 ...
' 국어교육학 : 설명적 글쓰기와 설득적 글쓰기에서 대학생 필자의 자료 선택에 대한 연구'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college students
expository writing
persuasive writing
sources
transactionalwriting
writers
교섭적글쓰기
대학생
설득적글쓰기
설명적 글쓰기
자료
필자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3,936
0
0.0%
자세히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주제
주제별 논문수
주제별 피인용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
주제어
college students
444
0
0.0%
expository writing
14
0
0.0%
persuasive writing
16
0
0.0%
sources
10
0
0.0%
transactionalwriting
2
0
0.0%
writers
9
0
0.0%
교섭적글쓰기
1
0
0.0%
대학생
3,379
0
0.0%
설득적글쓰기
14
0
0.0%
설명적 글쓰기
8
0
0.0%
자료
24
0
0.0%
필자
16
0
0.0%
계
3,937
0
0.0%
* 다른 주제어 보유 논문에서 피인용된 횟수
0
닫기
' 국어교육학 : 설명적 글쓰기와 설득적 글쓰기에서 대학생 필자의 자료 선택에 대한 연구'
의 참고문헌
컴퓨터 글쓰기의 쓰기 교육과정 반영 방안에 관한 사례 연구
옥현진
청람어문교육 20 (41) : 209 ~ 239
[2010]
정보전달 텍스트 쓰기에서 필자의 정보 변환 양상
이정우
국어교육 25 (136) : 257 ~ 295
[2011]
정보 전달 텍스트의 본질 및 특성과 교수-학습
김혜정
한국어교육학회 학술발표논문집 : 173 ~ 193
[2011]
박사
자료 텍스트에 대한 모둠 토의가 글 내용 생성에 미치는 효과 연구
최건아
고려대학교
[2013]
읽기와 쓰기 통합 지도의 방법과 유의점
이재승
독서연구 - (11) : 275 ~ 300
[2004]
대학의 전공 쓰기 과제 분석
최건아
새국어교육 28 (90) : 149 ~ 170
[2012]
대학생의 글쓰기 실태조사와 효율적인 지도방안 연구
심보경
국어교육연구 3 (39) : 31 ~ 50
[2006]
대학생 필자의 독자 고려 의도 및 전략과 텍스트적 실현 양상
서수현
작문연구 26 (14) : 269 ~ 300
[2012]
교사들의 텍스트 유형별 선호와 인식 연구 -‘정보 텍스트’에 대한 논의를 중심으로-
이순영
국어교육학연구 49 (42) : 499 ~ 532
[2011]
Understanding the strategies of document literacy and their conditions of use
Mosenthal, P. B.
Journal of educational psychology 88 (2) : 314 ~ 332
[1996]
Understanding expository text:A theoretical and practical handbook for analyzing explanatory text, Hillsdale
Britton, B. K. &
Lawrence Erlbaum Associates
[1985]
The role of reading and writing while composing from sources
McGinley, W.
Reading research quarterly 27 (3) : 226 ~ 248
[1992]
The composing process of college students writing from sources
Kennedy, M. L.
Written communication 2 (4) : 434 ~ 456
[1985]
Selecting and using information sources:source preferences and information pathways of Israeli library and information science students
Bronstein, J.
Information research 15 (4) : 2 ~ 15
[2010]
Maximizing student performance in summary writing:Managing cognitive load
Kirkland, M. R.
Tesol quarterly 25 (1) : 105 ~ 121
[1991]
Integrating Information An Analysis of the Processes Involved and the Products Generated in a Written Synthesis Task
Solé, I.
Written Communication 30 (1) : 63 ~ 90
[2013]
Genre in the classroom:Multiple perspectives
Grabe, W.
Erlbaum : 249 ~ 267
[2002]
Genre and thinking in academic writing tasks
Beck, S. W. &
Journal of literacy research 41 (2) : 228 ~ 272
[2009]
Content reading instruction:a communication approach
Conley, M. W.
McGraw-hill
[1992]
' 국어교육학 : 설명적 글쓰기와 설득적 글쓰기에서 대학생 필자의 자료 선택에 대한 연구'
의 유사주제(
) 논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