논문 : 면세점 유니폼의 디자인 구성요소가 종사원 자기이미지에 미치는 영향

' 논문 : 면세점 유니폼의 디자인 구성요소가 종사원 자기이미지에 미치는 영향'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선정 방법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 dutyfreeshop
  • employeesself-image
  • uniformdesigncomponents
  • 면세점
  • 유니폼디자인구성요소
  • 종사원의자기이미지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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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논문 : 면세점 유니폼의 디자인 구성요소가 종사원 자기이미지에 미치는 영향' 의 참고문헌

  • 호텔 직원의 유니폼이 직무만족과 서비스품질에 미치는 영향
    이형룡 관광레저연구 15 (1) : 201 ~ 218 [2003]
  • 호텔 직원의 유니폼에 대한 만족도와 자기이미지와의 관계 연구 : 서울시내 특1급 식·음료 직원을 대상으로
    서정모 관광연구 22 (4) : 111 ~ 131 [2008]
  • 호텔 직원의 유니폼 만족도, 역할갈등 및 고객지향성간의 관계 연구
    이형룡 관광학연구 29 (1) : 287 ~ 308 [2005]
  • 호텔 종사원의 자아이미지 일치성이 직무만족과 고객지향성에 미치는 영향
    전영호 관광연구저널 26 (5) : 435 ~ 449 [2012]
  • 항공사 여승무원의 외형과 인상형성, 서비스 품질 지각 간의 인과관계 분석
    신명순 관광연구 25 (6) : 199 ~ 220 [2011]
  • 한국투자증권
  • 한국 호텔 종사원의 유니폼 만족도 및 선호도에 관한 연구
    양리나 복식문화연구 9 (5) : 687 ~ 699 [2001]
  • 피복위생학
    신인수 경춘사 [1986]
  • 패밀리 레스토랑 종사원의 유니폼 디자인 개발에 관한 연구
    김시중 관광정책학연구 8 (1) : 23 ~ 43 [2002]
  • 의복과 자기이미지
    정인희 한국의류학회지 20 (1) : 207 ~ 217 [1996]
  • 의류점 선택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에 관한 실증적 연구: 패션라이프스타일, 자아이미지, 상황요인을 중심으로
    김현주 한국의류학회지 19 (5) : 774 ~ 789 [1995]
  • 의류상품 이미지에 의한 의복구매과정 모형 연구
    장은영 한국의류학회지 18 (5) : 749 ~ 764 [1994]
  • 유니폼 실태조사와 디자인 개선을 위한 연구 I
    남윤자 한국의류학회지 21 (2) : 455 ~ 470 [1997]
  • 유니폼 디자인의 조형성(제 1보)
    한연희 한국의류학회지 29 (5) : 649 ~ 661 [2005]
  • 외식산업 종사자의 유니폼에 대한 지각이 직무, 조직 및 직업태도에 미치는 영향
    김민주 관광연구 22 (4) : 69 ~ 86 [2008]
  • 외식기업 종업원의 유니폼 만족과 신체적 매력이 자기효능감과 고객지향성에 미치는 영향
    이정실 관광레저연구 24 (7) : 187 ~ 202 [2012]
  • 외식기업 유니폼이 조직 동일시와 직무만족 그리고 조직몰입에 미치는 영향
    이정실 관광레저연구 24 (3) : 483 ~ 502 [2012]
  • 외국인 관광객의 국내 면세점 선택속성에 관한 연구
    고호석 관광연구 16 (2) : 113 ~ 130 [2001]
  • 서비스산업 종사자의 유니폼에 대한 지각과 직업태도와의 관계
    김민주 관광레저연구 19 (1) : 165 ~ 184 [2007]
  • 서비스마케팅
    이유재 학현사 [2013]
  • 브랜드 개성과 자아이미지 일치성이 브랜드 애착 및 고객 만족에 미치는 영향
    김민정 관광연구저널 27 (4) : 325 ~ 345 [2013]
  • 부산지역 면세점의 물리적 특성과 선택속성이 고객만족에 미치는 영향
    김가령 관광레저연구 20 (4) : 87 ~ 102 [2008]
  • 복식의장학
    이은영 교문사 [1983]
  • 백화점 여직원의 유니폼 속성, 동작접합성, 치수적합성에 대한 평가
    김순분 한국의류산업학회지 9 (5) : 528 ~ 537 [2007]
  • 면세점 종사자의 특성에 따른 직무만족요인 차이 연구:인구통계적 특성과 일반적 특성을 중심으로
    김인경 관광레저연구 22 (6) : 85 ~ 101 [2010]
  • 면세점 쇼핑 관광객의 중요도-만족도(IPA)에 관한 연구 - 제주방문 중국인 관광객을 중심으로 -
    고미영 관광연구 26 (2) : 1 ~ 20 [2011]
  • 면세점 선택속성이 고객만족과 재방문의도 그리고 추천의도에 미치는 영향: 일본인 관광객을 중심으로
    손해경 국제관광연구 4 (1) : 57 ~ 78 [2007]
  • 롯데면세점 30년사
    호텔롯데 롯데면세점 (주)호텔롯데 롯데면세점 [2010]
  • 관광조사통계분석
    이충기 대왕사 [2011]
  • Value expressive versus utilitarian advertising appeals: when and why to which appeal
    Johar, J. S. Journal of Advertising 20 (3) : 23 ~ 34 [1991]
  • The second ski n, an inter-disciplinary study of clothing
    Horn, M. J. Houghton Mifflin [1981]
  • The influence of store environment on quality inference and store image
    Baker, J. Journal of Academic Marketing Science 22 (4) : 328 ~ 339 [1994]
  • The effect of employee uniforms on employee satisfaction
    Nelson, K. Cornell Hotel and Restaurant Administration Quarterly 41 (2) : 86 ~ 95 [2000]
  • The effect of appropriateness of service-contact personnel dress of customer expectations of service quality and purchase intention
    Shao, C. Y. Journal of Business Research 57 (10) : 1164 ~ 1176 [2004]
  • Tailed meanings: on the meaning and impact of organizational dress
    Rafaei. A. Academy of Management Review 18 (1) : 32 ~ 55 [1993]
  • Shopping experience evaluation: A case of domestic and international visitors
    Yuksel, A. Tourism Management 25 (6) : 751 ~ 759 [2004]
  • Psychometric theory
    Nunnally, J. McGraw-Hill [1978]
  • Perceived control and the effects of crowding and consumer choice on the service experience
    Hui, M. K. Journal of Consumer Research 18 : 174 ~ 184 [1991]
  • Organization: from substance to image?
    Alvesson, M. Organization Studies 11 (3) : 373 ~ 394 [1990]
  • Individuality in clothing selection and personal appearance: A guide for the consumer
    Kefgen, M. Macmillan Company [1971]
  • Fashion Life Style, Self Concept, Shopping Orientation and Store Patronage : An Integrative Analysis
    Gutman, J. Journal of Retailing 58 (2) : 64 ~ 86 [1982]
  • Effects of employees’ uniform on company image and employees’ self-perceptions and customers’ perceptions
    Yi-Ting T. Asia Pacific Journal of Tourism Research 16 (6) : 635 ~ 648 [2011]
  • Dress for effect
    Solomon, M. R. Psychology Today 20 (4) : 20 ~ 28 [1986]
  • Diversity in product symbolism: The case of female executive clothing
    Solomon, M. R. Psychology and Marketing 4 (3) : 184 ~ 212 [1987]
  • Dimension of uniform perceptions among service providers
    Daniel, K. The Journal of Service Marketing 10 (2) : 42 ~ 56 [1996]
  • Corporate image: Employee reactions and implications for managing corporate social performance
    Riordan, C. M. Journal of Business Ethics 16 (4) : 401 ~ 412 [1997]
  • Conceiving the self
    Rosenberg, M. Basic Books [1979]
  • Clothing: A study in human behavior
    Ryan., M. S. Holt Rinehart and Winston Inc [1996]
  • Atmospheric effects on shopping behavior: A review of the experimental evidence
    Turley, L. W. Journal of Business Research 49 (2) : 193 ~ 211 [2000]
  • Athletic style of dress and perceived social distance
    Brodeur, M. North American Journal of Psychology 8 (3) : 541 ~ 548 [2006]
  • A scale to measure self-concepts, person concepts, and product concepts
    Malhotra, N. K. Journal of Marketing Research 18 (11) : 456 ~ 464 [198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