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술 및 과학·기술 교과 간 융복합 교육의 효과

논문상세정보
' 미술 및 과학·기술 교과 간 융복합 교육의 효과'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선정 방법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 교육학
  • integratingeducationprogram
  • steam education
  • steam 교육
  • studentengagementinscienceandtechnology
  • 과학·기술에서학습성과인식
  • 융복합교육프로그램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14,620 0

0.0%

' 미술 및 과학·기술 교과 간 융복합 교육의 효과' 의 참고문헌

  • 홀리스틱 교육에서 통합적 프로그램개발 및 적용효과-과학과 미술을 중심으로
    김현재 이연란 홀리스틱교육연구 5 (1) : 113 ~ 128 [2001]
  • 학제적 협동(Interdisciplinary Collaboration)과정을 통한 융·복합 디자인교육과정의 이론적 배경 고찰
    정기수 디지털디자인학연구 12 (2) : 301 ~ 310 [2012]
  • 통합적 STEM 교육이 일반고등학교 학생의 과학 및 기술교과 자기효능감과 공학 태도에 미치는 효과
    성의석 한국기술교육학회지 12 (1) : 255 ~ 274 [2012]
  • 초등학생을 위한 ‘로봇’ 주제 통합교육 프로그램 개발 및 적용
    강경옥 한국실과교육학회지 21 (4) : 201 ~ 220 [2008]
  • 초등학교 영어·수학 통합 교육에서 CALLA의 적용 효과
    김정렬 엄지현 초등영어교육 12 (1) : 255 ~ 279 [2006]
  • 중학교 전기전자기술 영역의 활동 중심 STEM 교육프로그램 개발 및 적용
    배선아 대한공업교육학회지 36 (1) : 1 ~ 22 [2011]
  • 주제중심 학습프로그램(점프 리더)이 통합적 사고 성향 및 자기주도적 학습력에 미치는 효과
    강충열 학습자중심교과교육연구 10 (3) : 1 ~ 19 [2010]
  • 박사
  • 유아와 미디어 리터러시
    박선희 도서출판 일컴 [2009]
  • 오토마타(automata) 만들기를 통한 STEAM 통합 기반의 창의 설계 교육 프로그램 개발 및 적용
    이창훈 한국기술교육학회지 12 (1) : 67 ~ 91 [2012]
  • 영어·미술 통합수업을 통한 내용중심 초등영어교육 프로그램의 효과성 연구
    강후동 초등영어교육 15 (1) : 59 ~ 86 [2009]
  • 미술교과의 사회적 기능을 강조한 주제 중심 통합교육 : ‘안면도 프로젝트’사례 중심으로
    김정희 교육논총 25 (2) : 21 ~ 42 [2005]
  • 디멘션(Dimension)의 시각적 확장을 통한 뉴미디어디자인의 리터러시 효과
    현은령 한양대학교 대학원 [2012]
  • 교육과정통합과 평생교육
    Ingram, J. B. 학지사 [1995]
  • Ten cheers for interdisciplinarity: The case for interdisciplinary knowledge and research
    Nissani, M. The Social Science Journal 34 (2) : 201 ~ 216 [1997]
  • STEAM 교육이 성공하려면
    최정훈 교육정책네트워크 정보센터
  • STEAM 교육을 위한 큐빅 모형
    김진수 한국기술교육학회지 11 (2) : 124 ~ 139 [2011]
  • Models of curriculum integration
    Loepp, F. L. Journal of Technology Studies 15 (2) : 5 ~ [1999]
  • Meeting Standard through Integrated curriculum
    Drake, S. M. Association for Sipervision and Curriculum Development(ASCD) [2004]
  • Mathematics-science integration: The effects on achievement of ninth-grade physical science student
    Clayton, J. P. DAI 51 (02A) [1989]
  • Interdisciplinary education: Are we faced with insurmountable opportunities?
    Petrie, H. G. Review of Research in Education 18 : 299 ~ 333 [1992]
  • Interdisciplinary education-A guide to resource
    Fiscella, J. The College Board [1999]
  • Interdisciplinary curriculum: Challenges to implementation
    Goolad, J. Teachers College Press : 7 ~ 12 [2000]
  • Interdisciplinary curriculum: Challenges to implementation
    Mansilla, V. B. Teachers College Press : 17 ~ 38 [2000]
  • Interdisciplinary curriculum: Challenge to implementation
    Wineburg, S. Teachers College Press [2000]
  • Implementing curriculum integration: The experiences of Korean elementary teachers
    Minjeong Park Asia Pacific Education Review 9 (3) : 308 ~ 319 [2008]
  • Designing and implementing an integrated mathematics, science, and technology curriculum for the middle school
    Satchwell, R. E. Journal of Industrial Teacher Education 39 (3) : 41 ~ 66 [2002]
  • Connecting science, social studies, and language arts: An interdisciplinary approach
    Akins, A. Educational Action Research 10 : 479 ~ 497 [2002]
  • A platform for a shared discourse of interdisciplinary education
    Klein, J. T. Journal of Social Science Education 5 (2) : 10 ~ 18 [20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