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 웹 시대 팬덤 문화의 변화

논문상세정보
' 소셜 웹 시대 팬덤 문화의 변화'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선정 방법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 사회학
  • cultural consumption
  • fandom
  • femaleconsumer
  • social media
  • 문화 소비
  • 소셜 미디어
  • 여성이용자
  • 팬덤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3,948 4

0.1%

' 소셜 웹 시대 팬덤 문화의 변화' 의 참고문헌

  • 한국과 미국의 인터넷 이용 형태 비교 연구-서비스 이용요인과 SNS 이용목적을 중심으로-
    배영 정보사회와 미디어 (23) : 100 ~ 126 [2012]
  • 한국 사회의 디지털 미디어와 문화
    김수아 커뮤니케이션북스 : 134 ~ 170 [2011]
  • 박사
  • 트위터 이용행태 분석 - 이용자 영향력과 기업 이용행태를 중심으로
    조창환 광고연구 (88) : 98 ~ 126 [2011]
  • 케이팝에서의 트랜스미디어 전략에 대한 고찰: '강남스타일' 사례를 중심으로
    김수철 언론정보연구 50 (1) : 84 ~ 120 [2013]
  • 컨버전스의현실화다중미디어실천에관한인간문화사회적관점
    정준희 언론정보연구 47 (1) : 5 ~ 42 [2010]
  • 컨버전스 컬쳐
    Jenkins, H. 비즈앤비즈 [2008]
  • 집단지성: 사이버 공간의 인류학을 위하여
    Levy 문학과 지성사 [2004]
  • 일상의 정치(politics of everyday life)를 통한 여성의 임파워먼트
    김경희 한국심리학회지:여성 9 (1) : 163 ~ 179 [2004]
  • 인터넷과 민속지학적 수용자 연구: 인터넷 에스노그라피의 가능성과 과제
    조영한 미디어, 젠더 & 문화 (21) : 101 ~ 134 [2012]
  • 이토록 사소한 정치성
    이광호 문학과 지성사 [2006]
  • 유명인과의 트위터 매개 상호작용 특성 탐색
    황유선 한국콘텐츠학회 논문지 13 (8) : 72 ~ 82 [2013]
  • 유명인 매개 네트워크(Celebrity-Mediated Network)가 사회 자본에 미치는 영향에 대한 연구: SNS(Social Network Service) 이용자를 중심으로
    석승혜 사이버커뮤니케이션학보 30 (1) : 93 ~ 143 [2013]
  • 언어 네트워크 분석을 통한 스마트폰과 소셜미디어 이용자의 미디어 이용행태에 관한 탐색적 연구: 성별과 연령에 따른 이용행태 인식과 평가를 중심으로
    심홍진 한국방송학보 25 (4) : 82 ~ 138 [2011]
  • 스타를 관리하는 팬덤, 팬덤을 관리하는 산업: '2세대' 아이돌 팬덤의 문화실천의 특징 및 함의
    정민우 미디어, 젠더 & 문화 (12) : 191 ~ 240 [2009]
  • 스마트 미디어와 SNS 과연 커뮤니케이션 혁명의 도구인가
    박한우 한국언론학회 봄철정기학술대회 자료집 발표문 [2011]
  • 소셜미디어 시대의 디지털 리터러시 재개념화
    권성호 미디어와교육 1 (1) : 65 ~ 82 [2011]
  • 소셜네트워크에서 여성/주의 정체성의 복합적 수행
    윤명희 페미니즘연구 13 (1) : 131 ~ 169 [2013]
  • 소셜 미디어와 협력 사회
    노기영 한울 [2012]
  • 소셜 미디어 접근 및 생산적 활용 확산연구
    이인희 방송통신위원회 [2011]
  • 사이버스페이스를 통해 경계를 허무는 여성
    Young, G 아세아여성연구 (38) : 29 ~ 41 [1999]
  • 사이버 공론장들의 젠더성과 담론구성의 특징
    김수정 미디어, 젠더 & 문화 (10) : 5 ~ 36 [2008]
  • 사이버 공간에서의 "힘돋우기 실천(empowerment)" 가능성에 대한 연구 : 온라인 여성 커뮤니티를 중심으로
    김수아 서울대학교 [2006]
  • 박재범 부활 기적 이뤄낸 ‘TGIF 팬덤’
    고재열 시사인 [2010]
  • 로맨스와 섹슈얼리티 사이: 젠더 관계의 변화와 포스트페미니즘 문화현상
    이명호 영미문학페미니즘 18 (1) : 89 ~ 116 [2010]
  • 박사
  • 넷과 SNS를 통한 감성적 참여와 공유
    이기형 한국언론학회 세미나 ‘한국사회의 정치적 소통과 SNS’ 발표 자료집 : 369 ~ 397 [2012]
  • 네트워크화된 문화소비자와 문화자본
    서우석 사이버커뮤니케이션학보 27 (1) : 94 ~ 137 [2010]
  • 근대성의 젠더
    Feslki, R 자음과 모음 [2010]
  • 군가산점 소동과 사이버 테러
    권김현영 여성과 사회 1 (11) : 133 ~ 145 [2000]
  • 과연 소셜 게임이 인맥 쌓기에 도움이 되는가?
    박병호(Byungho Park) 서창우 한국HCI학회 학술대회 발표자료집 : 986 ~ 990 [2012]
  • 공연예술 소비자의 소셜미디어 가치사슬과 문화자본 형성 구조 연구: 수단-목적 사슬 이론을 중심으로
    차민경 사이버커뮤니케이션학보 30 (4) : 219 ~ 261 [2013]
  • 감성 공론장: 여성 커뮤니티, 느끼고 말하고 행하다
    김예란 언론과 사회 18 (3) : 146 ~ 191 [2010]
  • Unruly Practices
    Fraser, N. University of Minnesota Press [1989]
  • Tune In, Log On: Soaps, Fandom, and Online Community
    Baym, N. Sage [2000]
  • Theorizing Fandom: Fans, Subculture, and Identity
    Harris, C. Hampton, Cresskill [1998]
  • The message of Twitter: “Here is is” and “Here I am”, Confessions of an Aca-Fan
  • The gendered blogosphere : Examining inequality using network and feminist theory
    Harp, D. Journalism & Mass Communication Quarterly 83 (2) : 247 ~ 264 [2006]
  • Textual Poachers: Television Fans and Participatory Culture
    Jenkins, H. Routledge [1992]
  • Sense of community in science fiction fandom, part 1: Understanding sense of community in an international community of interest
    McMillan, D Journal of Community Psychology 24 : 109 ~ 143 [1986]
  • Science Fiction Audiences: Watching “Doctor Who” and “Star Trek.”
    Tulloch, J Routledge [1995]
  • IDOL
    정민우 이매진 : 170 ~ 195 [2011]
  • How social networks change fandom – UK Music artists on twitter
  • He posted, she posted: Gender differences in self-disclosure on social networking sites
    Bond, B. J. Rocky Mountain Communication Review 6 (2) : 29 ~ 37 [2009]
  • Glee fandom and Twitter: Something new, or more of the same old thing?
    Wood, M. M Communication Studies 63 (3) : 328 ~ 344 [2012]
  • Fandom: Identities and communities in a mediated world
    Gray, J. New York University Press [2007]
  • Distinction: A social critique of the judgment of taste
    Bourdieu, P. Harvard University Press [1984]
  • Confronting the Challenges of Participatory Culture: Media Education for the 21st Century
    MacArthur Foundation
  • An anatomy of Youtube meme
    Shifman, L. New Media & Society 14 (2) : 187 ~ 203 [2012]
  • All for love: The corn fandom, prosumers and the Chinese way of creating superstar
    Yang, L. International Journal of Cultural Studies 12 : 527 ~ 543 [2009]
  • Adoring Audience
    Fiske, J. Routledge [1992]
  • A Review of Facebook Research in the Social Sciences
    Wilson, R. Perspectives on Psychological Science 7 (3) : 203 ~ 220 [20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