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기능식품 소비자의 유형별 특성 및 선택속성과 소비행동에 따른 차이 분석

논문상세정보
' 건강기능식품 소비자의 유형별 특성 및 선택속성과 소비행동에 따른 차이 분석'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선정 방법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 건강기능식품(healthfunctionalfoods)
  • 군집분석 (cluster analysis)
  • 기능적속성(functionalattributes)
  • 선택속성(selection attributes)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51 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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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건강기능식품 소비자의 유형별 특성 및 선택속성과 소비행동에 따른 차이 분석' 의 참고문헌

  • 한국 건강기능식품 시장에서 기능성 속성에 대한 포지셔닝 연구
    안종현 성균관대학교 경영대학원 [2003]
  • 차 선택속성이 만족도 및 충성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이효진 관광레저연구 25 (3) : 289 ~ 307 [2013]
  • 음료형 건강기능식품에 대한 소비자 인식도 조사
    김수정 생활과학연구지 27 : 1 ~ 19 [2010]
  • 유기농식품에 대한 소비자의 구매의도 영향요인 분석 계획적 행동이론을 중심으로
    최화선 유통과학연구 10 (2) : 53 ~ 62 [2012]
  • 박사
  • 와인선택속성에 따른 와인소비자 유형 분류 및 유형별 와인 구매목적과 소비행동 차이 분석
    유병호 관광레저연구 25 (3) : 309 ~ 330 [2013]
  • 식품의약품안전처 건강기능식품
  • 식품의 표시․광고에서 건강관련 표현의 관리방안 모색-Health claim 을 중심으로-
    정해랑 식품영양정보 8 : 53 ~ 62 [1998]
  • 수산물가공식품의 선택속성 및 추구혜택에 관한 연구
    김종성 한국식생활문화학회지 25 (5) : 516 ~ 524 [2010]
  • 속성 유사성이 제품 선택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석관호 마케팅연구 23 (3) : 57 ~ 73 [2008]
  • 성인의 연령에 따른 건강기능식품 섭취실태와 정보 요구도 분석
    온정 대한지역사회영양학회지 17 (1) : 26 ~ 37 [2012]
  • 부산, 경남 지역 소비자의 건강기능식품 섭취실태에 관한 연구
    김효정 한국생활과학회지 15 (2) : 341 ~ 352 [2006]
  • 기능성 유제품의 구매에 대한 소비자 인식
    김정희 소비문화연구 9 (3) : 41 ~ 65 [2006]
  • 광주 지역 성인의 기능성 식품의 섭취 및 구입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
    김은영 대한지역사회영양학회지 12 (6) : 782 ~ 789 [2007]
  • 건강지향적 소비행동 실태 및 영향요인에 관한 연구
    백은영 소비문화연구 9 (2) : 25 ~ 48 [2006]
  • 건강기능식품의 기능성표시 광고제도 현황과 발전방향
    허석현 식품과 과학 40 (2) : 11 ~ 15 [2007]
  • 건강기능식품에 대한 우리나라 소비자 인식에 관한 연구
    신승준 통계상담 19 (2) : 61 ~ 73 [2006]
  • 건강기능식품에 대한 소비자의식 및 정보요구도
    유현정 생활과학연구논총 11 (1) : 107 ~ 126 [2007]
  • 건강기능식품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1508호
    국가법령정보센터
  • 건강기능식품 평가의 과거, 현재 그리고 미래
    김지연 Safe Food 3 (4) : 6 ~ 11 [2008]
  • 건강기능식품 잘 살펴보는 것이 잘 먹는것!
    식품의약품안전처 교육자료e-book [2012]
  • 건강기능식품 소비가치와 구매의도의 관계에 대한 건강동기, 건강염려, 식품몰입의 조절효과
    차명화 한국식품영양과학회지 37 (11) : 1436 ~ 1442 [2008]
  • 건강기능식품 관리 현황 및 개선방향
    곽노성 보건복지포럼 [2008]
  • Word-of-mouth processes within a services purchase decision context
    Bansal, H. S. Journal of Service Research 3 (2) : 166 ~ 177 [2000]
  • Wine route in Northern greece:Consumer perceptions
    Kalogiann, I. T. British Food Journal 101 (11) : 884 ~ 892 [1999]
  • The Positioning Era Cometh
    Ries, A. Advertising Age [1972]
  • Restaurant advertising: Apples & Consumer's intention
    Lewis, R. C. Journal of advertising research 21 (5) : 69 ~ 74 [1981]
  • Positioning: The Battle For Your Mind
    Ries, A. McGraw Hill [1986]
  • Multivarate Data Analysis
    Hair, J. Prentice Hall [1998]
  • Modeling the seletion of fast-food franchises among Japanese consumers
    Laroche, M. Journal of Business Resarch 58 : 1121 ~ 1131 [2005]
  • Market segemantion: Conceptual and Methodological Foundations
    Wedel, M. Kluwer Academic Publishers [1998]
  • Market Segmentation
    Weinstein, Art Probus [1987]
  • Great answers to tough marketing questions (2nd ed.)
    Smith, P. R. Kogan page Ltd [2003]
  • Functional food. Product development, Marketing and consumer acceptance-A review
    Istavan, S. Appetite 51 : 456 ~ 467 [2008]
  • Exploring the Links between Wine Choice and Dining Occasions:Factors of influence
    Hall, J. International Journal of Wine Marketing 13 (1) : 36 ~ 53 [2001]
  • Exploring how intangibility affects perceived risk
    Laroche, M. G Journal of Service Resarch 6 : 373 ~ 389 [2004]
  • Consumer's changing attitudes towards functional foods
    Urala, N. Food Quality and Preference 18 : 1 ~ 12 [2007]
  • Consumer valuations and preference heterogeneity for a novel functional food
    Teratanavat, R. Journal of Food Science 71 : 533 ~ 541 [2006]
  • Consumer appeal of nutrition and health claims in three existing product concepts
    Verbeke, W. Appetite 52 : 684 ~ 692 [2009]
  • Consumer acceptance of functional foods: socio-demographic, cognitive and attitudinal determinants
    Verbeke, W. Food Quality and Preference 16 : 45 ~ 57 [2005]
  • Can we predict who adopts healthpromoting foods? Users of functional foods in finland
    Niva, M. Scandinavian Journal of Food and Nutrition 50 (1) : 13 ~ 24 [2006]
  • Brand credibility, brand consideration, and choice
    Erdem. T. Journal of Bio-Medical Computing 40 : 125 ~ 132 [2004]
  • An Empirical Test of a Model of External Search for Automobiles
    Srinivasan, N. Journal of Consumer Resarch 18 : 233 ~ 242 [199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