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정노동과 직무스트레스가 직무만족에 미치는 영향과 이 인과관계에서의 조직애착의 조절효과

논문상세정보
' 감정노동과 직무스트레스가 직무만족에 미치는 영향과 이 인과관계에서의 조직애착의 조절효과'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선정 방법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 공익사업
  • 감정노동(emotional labor)
  • 조직애착(organizationalcommitment)
  • 직무 만족(job satisfaction)
  • 직무 스트레스(job stress)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2,310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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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감정노동과 직무스트레스가 직무만족에 미치는 영향과 이 인과관계에서의 조직애착의 조절효과' 의 참고문헌

  • 호텔직원의 직무배태성(Job Embeddedness)과 조직애착 도간의 관계
    권태일 노선희 호텔경영학연구 17 (4) : 73 ~ 89 [2008]
  • 호텔종자원의 스트레스가 직무몰입, 조직애착과 이직성향에 미치는 영향
    강인호 호텔경영학연구 2 (0) : 5 ~ 24 [1994]
  • 호텔종사원의 직무스트레스, 직무만족, 조직몰입과 이직의도와의 관계에 대한 연구
    김형섭 관광연구 19 (3) : 12 ~ 224 [2005]
  • 호텔 종사원의 감정노동과 직무태도의 관계에서 감사·칭찬의 조절효과
    김진강 관광레저연구 25 (2) : 77 ~ 96 [2013]
  • 호텔 조리사 조직의 임파워먼트 인식정도의 직무만족,조직몰입,경영성과와의 상관관계연구
    오석태 한국조리학회지 13 (1) : 11 ~ 23 [2007]
  • 박사
  • 호텔 및 외식사업체 종사원의 감정노동과 직무스트레스가 직무만족과 이직의도에 미치는 영향 연구
    신정하 관광레저연구 23 (1) : 85 ~ 103 [2011]
  • 항공사 종사원의 감정노동과 직무스트레스가 직무태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이승곤 임재필 한지훈 호텔관광연구 10 (3) : 37 ~ 51 [2008]
  • 카지노직원(딜러)의 직무스트레스 요인과 직무만족에 관한 연구
    오흥철 정수용 관광레저연구 19 (1) : 255 ~ 274 [2007]
  • 카지노종사원의 감정노동이 직무태도에 미치는 영향 연구 : 감성지능 조절능력을 중심으로
    박서진 부산대학교 [2012]
  • 카지노 직원의 감정노동이 직무소진과 직무만족에 미치는 영향- 3개 지역 소재 카지노 업체를 대상으로 -
    육풍림 관광연구저널 26 (3) : 233 ~ 250 [2012]
  • 카지노 직원들의 조직몰입, 감정노동이직무만족에 미치는 영향
    김성조 김세영 배수경 호텔경영학연구 17 (2) : 101 ~ 116 [2008]
  • 카지노 종사자의 공정성 지각과 조직몰입, 직무만족 및 이직의도와의 관계 연구
    육풍림 호텔경영학연구 22 (1) : 233 ~ 251 [2013]
  • 카지노 종사원의 감정노동과 직무태도간 관계에 관한 연구: 조직지원의 조절효과를 중심으로
    김영현 허광무 Tourism Research 30 : 81 ~ 100 [2010]
  • 직무스트레스가 직무몰입도와 조직애착도에 미치는 영향
    오철환 조영호 경영학연구 15 (1) : 189 ~ 217 [1985]
  • 조직행동론
    신철우 문영사 [1988]
  • 구성원의 스트레스 회사가 관리하라
    한상엽 LG주간경제 [2003]
  • 관광호텔 종사원의 직무스트레스에 관한연구
    이성희 경기대학교 [2001]
  • 고용형태별 직무만족과 조직몰입의 관계: 고용형태의 조절효과를 중심으로
    김찬중 한국콘텐츠학회 논문지 7 (6) : 206 ~ 216 [2007]
  • 감정노동과 감정고갈 및 직무태도간의 관계:리조트 종사자를 중심으로
    최영호 관광레저연구 25 (2) : 115 ~ 134 [2013]
  • Woods, Stress and Coping in Tourist Attraction Employees
    Law, J. Tourism Management 16 (4) : 227 ~ 284 [1995]
  • When ‘the show must go on’: surface acting and deep acting as determinants of emotional exhaustion and peer-rated service delivery
    Grandey, A. Academy of Management Journal 46 (1) : 86 ~ 96 [2003]
  • The measurement and antecedent exits of affective. Continuance and normative commitment to organization
    Allen, N. J. Journal of Occupational Psychology 63 (1) : 1 ~ 8 [1990]
  • The dimensions, antecedents, and consequences of emotional labor
    Morris J. A. Academy of Management Review 21 (4) : 986 ~ 1010 [1996]
  • The Measurement of Job Characteristics
    Sims, H. P. Academy of Management Journal 19 (2) : 195 ~ 212 [1976]
  • The Managed Heart: Commercialization of Human Feeling
    Hochschild, A. R. University of California Press [1983]
  • The Emotions
    James, W. Williams & Wilkins Co [1992]
  • The Consequences of Emotional Labor: Effects on Work Stress, Satisfaction, and Well-Being
    Pugliesi, K. Motivation and Emotion 23 (2) : 125 ~ 154 [1999]
  • The Applied Psychology of Work Behavior: A Book of Reading
    French, J. R. Business Publications [1978]
  • The Affective Consequences of Service Work
    Wharton, A. Work and Occupations 20 (2) : 205 ~ 232 [1993]
  • Stress, & Work: A Mangerial Perspective
    Ivancevich, J. M. Foresman & Company [1980]
  • Stress and Performance: Are They Always Incompatible
    Cooper, B. N. Supervisory Management 22 (3) : 2 ~ 12 [1977]
  • Role conflict, ambiguity and overload: a 21-nation study
    Peterson, M. F. The Academy of Management Journal 38 (2) : 429 ~ 452 [1995]
  • Role conflict and ambiguity in complex organizations
    Rizzo, J. R. Administrative Science Quarterly 15 (2) : 150 ~ 163 [1970]
  • Role Conflict, Role Ambiguity and Organizational Climate in a Public Accounting Firm
    Senatra, P. The Accounting Review 55 (4) : 594 ~ 603 [1980]
  • Organizational stress:Studies in role conflict and ambiguity
    Kahn, R. L. John Wiley & Sons [1964]
  • Organizational commitment, job satisfaction, and turnover among psychiatric technicians
    Porter, L. W Journal of Applied Psychology 59 (5) : 603 ~ 609 [1974]
  • Job satisfaction
    Hoppock, R. John Wiley & Sons [1935]
  • Exploring the Dimensions of Emotional Labor : The Heart of Hochschild’s Work
    Kruml, S. Management Communication Quarterly 14 (1) : 8 ~ 49 [2000]
  • Employee Organizational Linkages: The Psychology of Commitment, Absenteeism, and Turnover
    Mowday, R. T. Academic Press [1982]
  • Emotional labor in service roles: The influence of identity
    Ashforth, B. E. Academy of Management Review 19 (1) : 88 ~ 115 [1993]
  • Emotional Labor and Employee Well-Being
    Adelmann, P. K. The University of Michigan [1989]
  • Emotion regulation in the workplace, A new way to conceptualize emotional labor
    Grandey, A. Journal of Occupational Health Psychology 5 (1) : 95 ~ 110 [2000]
  • Convergent Discriminate Validation of Satisfaction and Desire Measures by Interviews and Questionnaires
    Alderfer, C. P. Journal of Applied Psychology 51 (6) : 509 ~ 520 [1967]
  • Burnout and Job Satisfaction Among Student Support Services Personnel
    Brewer, E. W. Human Resource Development Quarterly 13 (2) : 169 ~ 186 [2002]
  • Antecedents and consequences of salesperson burnout
    Low, G. S. European Journal of Marketing 35 (5) : 587 ~ 611 [2001]
  • An tecedents and outcomes of organizational commitment
    Steers, R. M. Administrative Science Quarterly 22 (1) : 46 ~ 56 [197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