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사 종사원의 감성지능이 직무성과에 미치는 영향

논문상세정보
' 여행사 종사원의 감성지능이 직무성과에 미치는 영향'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선정 방법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 감성지능(emotional intelligence)
  • 조직몰입 (organizational commitment)
  • 직무 만족(job satisfaction)
  • 직무성과(job performance)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229 1

0.0%

' 여행사 종사원의 감성지능이 직무성과에 미치는 영향' 의 참고문헌

  • 호텔종사원의 삶의 만족도가 감성지능 및 조직성과에 미치는 영향
    이창욱 최금창 최우성 문화관광연구 8 (2) : 115 ~ 139 [2006]
  • 호텔종사원의 사회적인식이 직업의식과 직무만족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정현영 한국콘텐츠학회 논문지 7 (12) : 209 ~ 217 [2007]
  • 호텔 직원의 자기효능감, 경력개발, 직무만족과 조직몰입의 관계: 제주특별자치도 특1등급호텔 직원을 대상으로
    장정훈 관광레저연구 24 (8) : 87 ~ 106 [2012]
  • 호텔 종사원의 성격 유형, 감성지능, 심리적 웰빙, 직무성과 간의 관계 분석
    박미선 서비스경영학회지 12 (3) : 57 ~ 86 [2011]
  • 호텔 종사원의 사회지능이 사회적 지원 및 직무성과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신철 관광연구 24 (6) : 437 ~ 456 [2010]
  • 호텔 종사원의 교육훈련이 조직몰입과 직무성과에 미치는 영향
    김기영 관광연구저널 27 (4) : 347 ~ 359 [2013]
  • 호텔 조리사의 성격유형에 따른 환경부합, 직무만족 및 직무성과와의 관계
    이성희 한국조리학회지 18 (5) : 80 ~ 94 [2012]
  • 호텔 식음료 종사원의 조직 동일시가 조직시민행동 및 직무성과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김성영 관광연구저널 26 (5) : 149 ~ 164 [2012]
  • 항공사와 호텔의 서비스제공자 감성지능이 서비스회복노력에 미치는 영향: 셀프리더십과 서비스지향성 매개효과 검증
    나윤서 호텔경영학연구 22 (4) : 235 ~ 259 [2013]
  • 항공사 승무원의 감정노동과 직무만족 및 직무성과와의 관계에서 감정소진의 매개효과
    고보경 관광레저연구 25 (8) : 337 ~ 353 [2013]
  • 특급호텔 종사원의 감성지능이 직무만족과 고객지향성에 미치는 영향
    이수범 전유정 관광연구저널 25 (3) : 109 ~ 127 [2011]
  • 텔레마케팅 관리자의 리더십과 조직몰입: 직무만족의매개역할
    이용기 호텔경영학연구 5 (2) : 179 ~ 194 [1997]
  • 커피전문점 종사원의 서비스지향성과 직무만족,조직몰입 및 고객지향성 간의 다차원 관계
    김맹진 서진우 관광연구 25 (4) : 297 ~ 315 [2010]
  • 카지노 딜러가 인식하는 감정노동이 리더의 감성지능의 수준에 의한 고객 지향성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최은애 Tourism Research 32 (32) : 93 ~ 119 [2011]
  • 직무만족과 직무에서 경험하는 정서간의 관계: 빈도 가설과 긍정성 비율 가설의 비교
    장재윤 한국심리학회지: 산업 및 조직 23 (2) : 275 ~ 295 [2010]
  • 이벤트업의 조직 내 커뮤니케이션 만족이 직무몰입, 조직몰입그리고 직무성과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이광희 이벤트컨벤션연구 9 (1) : 127 ~ 152 [2009]
  • 여행사의 서비스지향성이 조직몰입과 직무만족에 미치는 영향 연구
    박시범 관광경영연구 15 (4) : 85 ~ 103 [2011]
  • 여행사 직원의 감정노동과 고객지향적 판매행동에서 감성지능의 조절효과 연구
    최현묵 관광경영연구 17 (2) : 283 ~ 307 [2013]
  • 여행사 종사원의 조직동일시가 직무만족 및 경영성과에 미치는 영향
    이려정 관광레저연구 23 (4) : 195 ~ 215 [2011]
  • 여행사 종사원의 심리적 임파워먼트가 조직몰입 및 직무만족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박영진 관광학연구 36 (2) : 221 ~ 240 [2012]
  • 여행사 조직구성원의 팀몰입과 조직몰입과의 관계
    김영국 지명원 제 65차 학술심포지엄발표논문집 : 411 ~ 425 [2009]
  • 농협의 조직문화가 조직유효성에 미치는 영향: 직무만족, 조직몰입, 직무성과를 중심으로
    박경미 한국협동조합연구 30 (1) : 1 ~ 27 [2012]
  • 관광호텔관리자의변혁적리더십이임파워먼트와직무만족및조직몰입에미치는영향지방1등급이하의관광호텔을중심으로
    조선배 서비스경영학회지 11 (2) : 95 ~ 117 [2010]
  • 공공조직 조직성과의 결정요인에 관한 연구: 공직동기, 신분불안, 직무만족을 중심으로
    신황용 행정논총 50 (1) : 1 ~ 35 [2012]
  • 고객접점 종업원의 친사회적 행위에 대한 고객지각이 종업원 서비스품질경가, 고객만족과 고객의 자발적 행위에 미치는 영향
    이용기 마케팅연구 16 (3) : 105 ~ 125 [2001]
  • 감성지능이 직무스트레스와 직무만족 및 직무성과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유효근 인적자원관리연구 15 (4) : 127 ~ 146 [2008]
  • 감성지능에 따른 호텔직원의 멘토링 기능이 조직몰입에 미치는 영향
    이규태 호텔리조트연구 10 (2) : 281 ~ 300 [2011]
  • 감성지능 개발을 통한 삶의 질향상
    김경수 집문당 [2010]
  • 감성경영 감성리더십
    문승권 문형남 신정길 넥스비즈 [2004]
  • What Should We do about Motivation Theory? Six Rcommendations for the Twenty-first Century
    Locke, E. A. Academy of Management Journal 29 : 388 ~ 403 [2004]
  • User Satisfaction with Computer Mediated Communication System
    Hiltz, S. Management Science 36 (6) : 739 ~ 764 [1990]
  • The psychological consequences of emotional labor
    Wharton, A. S. The Annals of The American Academy 561 : 158 ~ 176 [1999]
  • The measurement of organiza- tional commitment
    Mowday, R. T. Journal of Vocational Behavior 14 : 224 ~ 227 [1979]
  • The Relationship between the Three Components of Commitment and Employee Performance in China
    Chen, Z. X. Journal of Vocational Behavior 62 (3) : 490 ~ 510 [2003]
  • The Measurement and Antecedents of Affective. Continuance and Normative Commitment to the Organization
    Allen, N. J. Journal of Occupational Psychology 63 : 1 ~ 18 [1990]
  • The Handbook of Emotional Intelligence
    Boyatzis, R. E. D. Jossey-Bass [2000]
  • The Effects of Leader and Follower Emotional Intelligence on Performance and Attitude: And Exploratory Study
    Wong, C. S. The Leadership Quarterly 13 (3) : 243 ~ 274 [2002]
  • Social Networks and the Performance of Individuals and Group
    Sparrowe, R. T. Academy of Management Journal 44 : 316 ~ 326 [2001]
  • Relationships among Internal Marketing, Employee Satisfaction and International Hotel Performance: An Empirical Study
    Hwang, I. International Journal of Management 22 : 285 ~ 293 [2005]
  • Relational Benefits in Services Industries : The Customer’s Perspective
    Gwinner, K. P. Journal of the Academy of Marketing Science 26 (spring) : 101 ~ 114 [1998]
  • Promoting Emotional Intelligence in Organizations: Making Training in Emotional Intelligence Effective
    Cherniss, C. ASTD Press [2000]
  • Organizational commitment, job satisfaction, and turnover among psychiatric technicians
    Porter, L. W Journal of applied Psychology 59 (5) : 603 ~ 609 [1974]
  • Organizational Behaviour: Leading and Managing in Australia and New Zealand
    Robbins, S. Prentice Hall : 105 ~ 107 [1998]
  • Organizational Behavior
    Steers, R. M. Harper Collins College Publishers [1994]
  • Management, 6th Edition
    Robbins, S. R. Prentice Hall [1999]
  • MSCEIT: User’s Manual
    Mayer, J. D. Multi-Health Systems Inc [2002]
  • Job Satisfaction and Performance: an Empirical Test of Come Theoretical Proposition
    Constance, N. A. Organizational Behavior and Human Performance 9 (2) [1973]
  • Intelligence and its use
    Thorndike, E. L. Harper’s Magazine 140 : 227 ~ 235 [1920]
  • Handbook of Industrial, Work, and Organizational Psychology
    Judge, T. A. Sage Publication : 25 ~ 52 [2001]
  • Handbook of Industrial and Organizational Psycology
    Locke, E. A. Rand Mcnally : 1297 ~ 1349 [1976]
  • Executive EQ: Emotional Intelligence in Leadership and Organizations
    Cooper R. K. Berkley Pub. Group [1997]
  • Evaluation Weighted Model of Measuring Job Satisfaction: A Cinderella Story
    Quinn, R. P. Organizational Behavior and Human Performance 10 (1) [2005]
  • Employee-organization linkages; The psychology of commitment, absenteeism and turnover
    Mowday, R. T. Academic Press [1982]
  • Emotional intelligence
    Goleman, D. Bantam Books [1995]
  • Emotional development and emotional intelligence: Implications for educators
    Mayer, J. D. Basic Books [1997]
  • Emotional capital
    Thomson, K. Capstone Publishing Limited [1998]
  • Emotional Intelligence, Its Measurement and Implications for the Workplace
    Cartwright, S. International Journal of Management Review 10 (2) : 149 ~ 171 [2008]
  • Emotional Intelligence in the Workplace : Exploring its Effects on Occupational Stress and Organizational Commitment
    Nikolaou, I. The International Journal of Organizational Analysis 10 (4) : 327 ~ 342 [2002]
  • Emotional Intelligence Imagination
    Salovey, P. Cognition and Personality 9 (3) : 185 ~ 211 [1990]
  • Emotion in the Workplace: A Reappraisal
    Ashforth, B. E. Human Relations 48 (2) : 97 ~ 125 [1995]
  • Communication Satisfaction: Job Satisfaction and Job Performance
    Pincus, J. D. Human Communication Research 12 (3) : 395 ~ 419 [1986]
  • Commitment to Organizations and Occupations: Extension and Test of a Three-component Conceptualization
    Meyer, P. J. Journal of Applied Psychology 78 : 538 ~ 551 [1993]
  • Antecedents and Consequences of Sales- person Job Satisfaction, A Meta-Analysis and Assessment of Causal Effects
    Brown, S. P. Journal of Marketing 30 (2) : 66 ~ 70 [1993]
  • An Empirical Assessment of Organizational Commitment and Organizational Effectiveness
    Angel, H. Science Quaterly : 1 ~ 14 [1981]
  • Administration in Social Work
    Packard, T. New York [198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