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숲유치원 관련 논문의 동향 분석

논문상세정보
' 국내 숲유치원 관련 논문의 동향 분석'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선정 방법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 유아 및 초등교육
  • early childhood education
  • forest kindergarten
  • research trends
  • 숲유치원
  • 연구 동향
  • 유아교육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7,003 0

0.0%

' 국내 숲유치원 관련 논문의 동향 분석' 의 참고문헌

  • 혼합연령반 유아의 사회성 증진을 위한 숲체험활동 프로그램의 효과
    이영주 부산대학교 교육대학원 [2012]
  • 한국의 숲유치원, 어디까지 왔나?
  • 한국의 숲유치원 운영현황 및 교사교육 요구도 조사
    이주현 동국대학교 교육대학원 [2011]
  • 한국 최초 숲유치원 교육에 관한 연구 : 인천대학교 숲유치원을 중심으로
    김은숙 인천대학교 대학원 [2010]
  • 플로러닝에 따른 자연친화교육 활동이 유아의 자연탐구지능, 과학적 탐구력 및 과학적 태도에 미치는 영향
    차명애 원광대학교 일반대학원 [2011]
  • 프로젝트 접근법이 유아의 언어표현력 및 사고력에 미치는 영향 : "숲"프로젝트 활동을 중심으로
    이경숙 서원대학교 교육대학원 [2009]
  • 박사
  • 지방자치단체 주관 숲유치원 운영실제 및 한계: 부산광역시를 중심으로
    김은주 생태유아교육연구 12 (1) : 227 ~ 248 [2013]
  • 저소득층 유아들의 숲유치원 경험의 의미 탐색
    김은주 유아교육연구 32 (4) : 311 ~ 339 [2012]
  • 장애유아의 숲유치원 경험에 대한 어머니의 인식과 요구 탐구
    정계숙 생태유아교육연구 11 (3) : 179 ~ 200 [2012]
  • 박사
  • 자연친화적 숲체험 활동의 교육적 의미
    김연숙 인천대학교 교육대학원 [2013]
  • 유치원초등학교 연계교육의 연구 동향
    지성애 열린유아교육연구 12 (1) : 207 ~ 222 [2007]
  • 유아의 숲 체험에서 나타난 ‘관계’의 현상학적 접근
    고민경 유아교육·보육복지연구 15 (1) : 223 ~ 251 [2011]
  • 유아영어교육의 연구 동향 및 내용 분석
    이대균 유아교육학논집 10 (2) : 95 ~ 120 [2006]
  • 유아발달에 관한 학술지 논문의 연구 경향 탐색
    최미숙 유아교육연구 24 (5) : 187 ~ 205 [2004]
  • 유아교육백서
    한국유아교육학회 양서원 [2011]
  • 유아교육기관에서의 숲체험교육에 대한 교사의 인식
    이명환 생태유아교육연구 10 (1) : 175 ~ 200 [2011]
  • 유아 환경교육의 연구 동향
    조형숙 유아교육학논집 15 (2) : 419 ~ 445 [2011]
  • 유아 컴퓨터 교육에 관한 최근 연구 동향 -1998년부터 2003년까지-
    박혜정 열린유아교육연구 8 (4) : 109 ~ 128 [2004]
  • 유아 언어교육 관련 연구동향 분석 :1996-2005
    이문옥 유아교육연구 26 (5) : 401 ~ 424 [2006]
  • 유아 미술 관련 연구의 동향 분석: 1998년~2008년 학회지 논문을 중심으로
    정설희 열린유아교육연구 14 (4) : 297 ~ 319 [2009]
  • 유아 다문화교육 관련 연구동향 분석: 국내 학술지를 중심으로
    김상림 한국보육학회지 11 (2) : 147 ~ 171 [2011]
  • 유럽 생태대안교육인 숲유치원에 대한 학문적 고찰 및 국내 숲유치원 전개방안
    장희정 생태유아교육연구 11 (3) : 95 ~ 119 [2012]
  • 아이들을 키우는 푸른 교실, 숲에서 배워요!
    산림청 산림청
  • 숲체험 활동이 환경친화적 태도와 생명존중 인식에 미치는 영향
    강영식 열린유아교육연구 14 (4) : 137 ~ 158 [2009]
  • 숲유치원의 해외 동향 및 국내 도입 과제
    한유미 한국영유아보육학 60 (60) : 1 ~ 18 [2010]
  • 숲유치원의 다양한 운영형태에 관한 연구
    이명환 생태유아교육연구 7 (3) : 47 ~ 74 [2008]
  • 숲유치원의 교육학적 원리와 실제
    이명환 열린유아교육연구 11 (1) : 125 ~ 152 [2006]
  • 숲유치원에서의 수·과학 활동이 유아의 수학 개념과 과학적 탐구능력에 미치는 영향 : 인천대학교 숲유치원을 중심으로
    이남희 인천대학교 교육대학원 [2011]
  • 숲유치원에서의 문학활동이 유아의 언어표현능력에 미치는 영향 : 인천대학교 숲유치원을 중심으로
    오소영 인천대학교 교육대학원 [2010]
  • 숲유치원에서의 놀이와 인성교육에 관한 연구
    곽노의 홀리스틱교육연구 15 (3) : 1 ~ 23 [2011]
  • 박사
  • 숲유치원에 대한 유치원 학부모와 교원의 인식 및 요구에 관한 연구
    이용수 배재대학교 대학원 [2012]
  • 숲유치원에 대한 예비유아교사의 인식 및 요구 조사: 전남지역 3년제 유아교육과 재학생을 중심으로
    황지애 열린유아교육연구 17 (4) : 99 ~ 117 [2012]
  • 숲유치원에 대한 예비유아교사와 유아교사의 인식 및 요구도
    황해익 열린유아교육연구 17 (5) : 165 ~ 188 [2012]
  • 숲유치원 유아들의 사회적 역량 연구
    이현영 숙명여자대학교 대학원 [2012]
  • 숲유치원 운영실태 및 운영방안에 대한 연구
    임재택 생태유아교육연구 11 (2) : 57 ~ 85 [2012]
  • 숲유치원 운영사례에 관한 연구
    이성자 고려대학교 행정대학원 [2011]
  • 숲유치원 교육의 실제와 환경교육적 의미 : 꿈땅자연학교 사례를 중심으로
    이유리 서울대학교 대학원 [2013]
  • 박사
  • 박사
  • 숲에서의 교육이 유아의 주의집중력에 미치는 영향
    이명환 생태유아교육연구 10 (4) : 149 ~ 170 [2011]
  • 숲에서 함께 배우고, 즐기고, 나누는 행복한 미래
    산림청 산림청
  • 숲반과 일반학급 유아의 체격, 신체조성 및 체력 비교 분석
    김은주 유아교육학논집 16 (2) : 167 ~ 186 [2012]
  • 숲과 하천 경험을 통한 자연체험활동이 유아의 환경친화적 태도에 미치는 영향
    안명숙 인천대학교 교육대학원 [2006]
  • 숲 활동이 유아의 다중지능에 미치는 효과
    박신자 대구가톨릭대학교 대학원 [2012]
  • 숲 체험활동이 장애영유아의 어휘력에 미치는 영향
    이종헌 특수아동교육연구 13 (2) : 89 ~ 119 [2011]
  • 숲 체험활동이 유아의 언어표현력 및 자연친화적 태도에 미치는 영향
    이인숙 성신여자대학교 교육대학원 [2008]
  • 숲 체험활동이 유아의 과학적 태도와 과학적 탐구능력에 미치는 영향
    마지순 한국유아체육학회지 9 (1) : 85 ~ 101 [2008]
  • 숲 체험활동이 유아의 감성지능에 미치는 효과
    김덕건 생태유아교육연구 5 (1) : 57 ~ 82 [2006]
  • 숲 체험을 포함한 생태중심유아교육프로그램이 유아의 정서지능에 미치는 영향
    이경화 경기대학교 교육대학원 [2012]
  • 숲 체험 활동이 유아의 환경에 대한 태도와 과학적 탐구능력에 미치는 영향
    최정애 생태유아교육연구 9 (1) : 71 ~ 94 [2010]
  • 박사
  • 숲 체험 활동이 유아의 공간능력에 미치는 영향
    송은주 서울교육대학교 교육대학원 [2009]
  • 숲 체험 활동을 통한 수학적 탐구활동이 유아의 수학 문제해결력과 수학 접근태도에 미치는 영향
    서영민 중앙대학교 대학원 [2008]
  • 박사
  • 박사
  • 박사
  • 숲 유치원 교사와 일반유아교육기관 교사의 과학 교과 교육학 지식 및 교사교육 요구
    문현정 부산교육대학교 교육대학원 [2013]
  • 숲 유치원 교사와 일반 유아교육 기관 교사의 환경 친화적 교육 태도 및 교사교육 요구
    배은주 부산교육대학교 교육대학원 [2013]
  • 숲 유아교육기관의 자연적 공간에서의 놀이활동 탐색
    나귀옥 유아교육연구 32 (6) : 139 ~ 165 [2012]
  • 생태체험활동이 유아의 정서지능에 미치는 영향
    송창례 한국국제대학교 대학원 [2012]
  • 박사
  • 생명존중 숲 체험활동이 유아의 환경 감수성 변화에 미치는 영향
    강영식 열린유아교육연구 17 (2) : 1 ~ 18 [2012]
  • 생명세계 프로젝트가 유아의 생명존중 태도에 미치는 영향
    이희옥 숙명여자대학교 교육대학원 [2005]
  • 매일형 숲유치원 교사가 경험하는 현장에서의 어려움과 보람
    김묘선 생태유아교육연구 12 (1) : 75 ~ 112 [2013]
  • 마음이론 관련 연구의 동향 분석:국내 학술지 논문을 중심으로
    이시자 미래유아교육학회지 15 (4) : 87 ~ 120 [2008]
  • 독일의 숲유치원에 관한 연구
    이명환 유아교육연구 23 (4) : 23 ~ 48 [2003]
  • 독일의 숲유치원과 한국의 숲유치원 비교연구
    이명환 홀리스틱교육연구 16 (3) : 65 ~ 83 [2012]
  • 독일 숲유치원의 현장상황에 관한 연구
    이명환 열린유아교육연구 8 (3) : 71 ~ 97 [2003]
  • 국내 숲유치원 운영현황 및 활성화 방안에 관한 연구
    장미연 열린유아교육연구 16 (1) : 27 ~ 46 [2011]
  • 국내 4대 유아교육 기관평가 체제 비교분석
    이대균 열린유아교육연구 9 (4) : 1 ~ 23 [2004]
  • 『유아교육연구』의 연구동향 분석: 1994-2004
    한태숙 유아교육연구 25 (3) : 219 ~ 238 [2005]
  • ‘엄마 뱃속에서 무덤까지' 평생 누리는 산림복지 본격화
    산림청 산림청
  • ‘숲유치원 접근’의 유치원과 일반 유치원 유아의 기초체력 및 행복감 비교
    신지연 유아교육학논집 16 (6) : 5 ~ 26 [2012]
  • Teaching Among the Trees
    American Forests American Forests
  • SPSS 자료분석
    황해익 창지사 [2008]
  • Kindergärten in der Natur: Fördert das spielen in der natur die entwicklung der motorik end kresrivität von kindergarten
    Kiener, S. Schweiz Universität [2003]
  • Historical Review of Forest Kindergartens
  • Forest school scotland
    Borradaile, L. Research for Forestry Commission Scotland and Forest Education Initiative [2006]
  • Der Waldkindergarten, ohne ort
    Bickel, K. Norden Media : 11 ~ 68 [2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