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구동향 분석
홈
알림
이용안내
오류접수
API
서비스소개
인기 연구 키워드 :
인기 활용 키워드 :
협력교수를 통한 초등 통합 진로교육 프로그램이 통합학급 학생들의 진로성숙도와 학습동기에 미치는 영향
이영아(Lee, Young A)
박승희(Park, Seunghee)
2014년
활용도 Analysis
논문 Analysis
연구자 Analysis
활용도 Analysis
논문 Analysis
연구자 Analysis
활용도
공유도
영향력
논문상세정보
저자
이영아(Lee, Young A)
박승희(Park, Seunghee)
주제어
career maturity
co-teaching
ElementaryCareerEducation
ElementaryInclusiveCareerEducation
elementaryinclusiveeducation
learning motivation
진로성숙도
초등진로교육
초등통합교육
초등통합진로교육
학습동기
협력교수
참고문헌( 58)
유사주제 논문( 1,613)
학습동기 581건
진로성숙도 418건
career maturity 277건
learning motivation 239건
co-teaching 40건
협력교수 27건
초등통합교육 15건
초등진로교육 8건
elementaryinclusiveeducation 5건
elementarycareereducation 1건
elementaryinclusivecareereducation 1건
초등통합진로교육 1건
인용/피인용
협력교수를 통한 초등 통합 진로교육 프로그램이 통합 ...
' 협력교수를 통한 초등 통합 진로교육 프로그램이 통합학급 학생들의 진로성숙도와 학습동기에 미치는 영향'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career maturity
co-teaching
elementarycareereducation
elementaryinclusivecareereducation
elementaryinclusiveeducation
learning motivation
진로성숙도
초등진로교육
초등통합교육
초등통합진로교육
학습동기
협력교수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1,624
0
0.0%
자세히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주제
주제별 논문수
주제별 피인용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
주제어
career maturity
278
0
0.0%
co-teaching
41
0
0.0%
elementarycareereducation
2
0
0.0%
elementaryinclusivecareereduc ...
2
0
0.0%
elementaryinclusiveeducation
6
0
0.0%
learning motivation
240
0
0.0%
진로성숙도
419
0
0.0%
초등진로교육
9
0
0.0%
초등통합교육
16
0
0.0%
초등통합진로교육
2
0
0.0%
학습동기
582
0
0.0%
협력교수
28
0
0.0%
계
1,625
0
0.0%
* 다른 주제어 보유 논문에서 피인용된 횟수
0
닫기
' 협력교수를 통한 초등 통합 진로교육 프로그램이 통합학급 학생들의 진로성숙도와 학습동기에 미치는 영향'
의 참고문헌
협력교수가 학습장애 학생과 비장애 학생의 학업성취도와 사회성 기술에 미치는 영향
최승숙
학습장애연구 6 (1) : 1 ~ 25
[2009]
박사
협력교수가 초등학교 지적장애아동의 문제행동과 수업참여행동 및 교사와 일반아동의 인식에 미치는 영향
곽은정
지적장애연구 13 (3) : 69 ~ 90
[2009]
협력교수가 일반학생과 학습장애학생의 사회과 학업 성취도에 미치는 영향
김라경
박승희
초등교육연구 15 (2) : 19 ~ 46
[2002]
협동학습구조의 진로교육프로그램이 초등학생의 진로발달에 미치는 영향
이경화
수산해양교육연구 20 (2) : 297 ~ 308
[2008]
학습장애 학생의 내재적 동기 유발을 위한 사회과 놀이중심 문제해결 활동 프로그램 개발
박남수
정수권
최성규
학습장애연구 6 (2) : 173 ~ 194
[2009]
학교학습동기척도(A)와 학교적응척도(B)의 타당화 및 두 척도 변인간의 관계분석
김용래
교육연구논총 17 : 3 ~ 37
[2000]
특수학급 학생들의 동기 변화 특성 -연속적 계열성과 귀인의 변화를 중심으로-
김남진
특수교육저널:이론과 실천 5 (2) : 265 ~ 290
[2004]
특수교육통계
교육부
[2013]
특수교육 연차보고서
교육과학기술부
[2011]
통합학급교사와 특수교사의 협력프로그램이 교수행동 및 수업참여행동에 미치는 영향
Nandini,S.
김주혜
이경순
특수아동교육연구 10 (1) : 147 ~ 167
[2008]
초등학생의 진로성숙에 영향을 주는 변인 분석
채유경
상담학연구 4 (3) : 545 ~ 561
[2003]
초등학생을 위한 진로지도 프로그램이 진로 성숙도와 진로 자기 효능감에 미치는 효과
유미영
정성봉
실과교육연구 14 (2) : 87 ~ 111
[2008]
초등학생을 위한 진로지도 프로그램
강혜영
학지사
[2011]
초등학생용 진로성숙도 검사도구 개발
정익중
초등교육연구 24 (3) : 169 ~ 194
[2011]
초등학생용 자기주도학습능력 검사의 탐색 및 개발
김금선
김혜영
교육종합연구 8 (1) : 21 ~ 42
[2010]
초등학생들이 지각한 부모의 교육적 관여가 진로성숙도에 미치는 영향: 학업적 자기효능감과 학교생활적응의 매개효과
소연희
직업교육연구 30 (4) : 203 ~ 220
[2011]
초등학교에서의 창의적 체험활동을 활용한 진로지도 방안
김재호
한국실과교육학회 학술대회논문집 2011 (1) : 75 ~ 100
[2011]
초등학교 통합학급의 협력교수 실행 수준 분석
권주석
발달장애연구 8 (2) : 1 ~ 14
[2004]
초등학교 진로교육의 새로운 패러다임
정철영
실과교육연구 17 (4) : 1 ~ 30
[2011]
초등 진로교육의 연구동향
이종범
실과교육연구 11 (2) : 121 ~ 140
[2005]
초․중․고 창의적 체험활동 교육과정 해설
교육과학기술부
교육과학기술부
[2010]
초.중등 진로교육의 실태 및 과제
이지연
직업교육연구 24 (3) : 343 ~ 380
[2006]
박사
진로집단상담 프로그램이 초등학교 학습부진아동의 진로성숙과 성취동기에 미치는 효과
박은진
초등상담연구 6 (1) : 49 ~ 71
[2006]
진로인식 향상을 위한 가정 연계 초등 진로교육 프로그램 개발
진혜영
교과교육학연구 10 (2) : 497 ~ 513
[2006]
진로의식․탐색 프로그램이 초등학교 아동의 학습동기와 자존감 향상에 미치는 효과
강진령
進路敎育硏究 22 (1) : 113 ~ 125
[2009]
진로교육과 진로상담
김충기
동문사
[1993]
직업카드를 활용한 진로상담프로그램이 초등학생의 진로성숙도에 미치는 효과
강영자
조붕환
초등상담연구 7 (2) : 181 ~ 196
[2008]
직업카드를 이용한 초등학생 진로지도 프로그램 개발과 활용
김봉환
進路敎育硏究 18 (1) : 285 ~ 302
[2005]
직업재활 분야에서 본 발달장애 학생 위한 특수학교 직업교육의 문제점과 개선방안
오길승
특수교육학연구 38 (3) : 99 ~ 132
[2003]
정신지체,자폐성장애 학생의 진로 및 직업교육 관련 연구동향 분석: 1990년-2010년까지 국내 연구를 중심으로
송소현
유애란
지적장애연구 13 (2) : 221 ~ 248
[2011]
장애학생을 위한 전환교육과 전환서비스
박승희
시그마프레스
[2011]
아동의 자아개념 및 학습동기와 진로성숙과의 관계
김종운
進路敎育硏究 21 (2) : 127 ~ 144
[2008]
선진패러다임을 위한 진로교육의 이론과 실제
한국진로교육학회
교육과학사
[2011]
서울시 초,중·고교생의 진로성숙도 관련변인별 집단 비교
진성미
한국교육문제연구 29 (2) : 133 ~ 156
[2011]
비전수립 코칭 프로그램이 초등학교 고학년의 자기효능감 및 진로성숙도에 미치는 효과
김종운
進路敎育硏究 24 (4) : 67 ~ 93
[2011]
부모의 지지, 아동의 내외통제성과 아동의 진로발달의 관계
공윤정
초등교육연구 21 (3) : 223 ~ 242
[2008]
발달장애학생을 위한 학령기전환교육모형 개발과 교육프로그램 및 방법 모색
김진호
특수교육저널:이론과 실천 8 (4) : 1 ~ 27
[2007]
발달장애인의 성공적 성인기 전환에 영향을 준 요소와 전환 지원방안에 관한 질적 연구
박승희
박지연
박현숙
이숙향
특수교육학연구 47 (2) : 141 ~ 175
[2012]
박사
동학년 협력담임제가 아동의 내적동기 및 학습태도에 미치는 영향
지연욱
초등교육학연구 17 (2) : 201 ~ 222
[2011]
꿈꾸미 프로그램
서울진로진학정보센터
교과통합 진로교육 프로그램이 초등학생의 진로성숙도와 자아존중감에 미치는 영향
임미옥
한국실과교육학회지 23 (2) : 379 ~ 398
[2010]
강점기반 진로상담 프로그램이 초등학생의 진로성숙도와 성취동기에 미치는 효과
강진령
윤소민
학습자중심교과교육연구 13 (1) : 103 ~ 123
[2013]
Two teachers working as one : Co-teaching for special/regular education integration
Redditt, S.
Equity and Choice 8 : 49 ~ 56
[1991]
Teachers’ and students’ views of team teaching of general education and learning-disabled students in two fifth-grade classes
Pugach, M. C.
The Elementary School Journal 95 (3) : 279 ~ 295
[1995]
REBT를 활용한 진로집단상담이 초등학생의 진로인식 및 학습동기에 미치는 효과
정상영
아동교육 17 (3) : 217 ~ 229
[2008]
박사
REBT 집단 상담 프로그램이 초등학생의 자기 수용, 문제 해결 능력 및 학습 동기에 미치는 효과
김정애
김정애
進路敎育硏究 16 (2) : 495 ~ 510
[2002]
Nine unique features of the Canadian code of ethics for psychologists
Sinclair, C.
Canadian Psychology/Psychologie Canadienne 39 : 167 ~ 176
[1998]
Giving teachers a voice : Teacher’s perspectives regarding elementary inclusive school program(ISP)
Waldron, N. L.
Teacher Education and Special Education 22 (3) : 141 ~ 153
[1999]
Educational psychology: Theory and practice
Slavin, R. E.
Allyn & Bacon
[2006]
Cooperative teaching : The voices of two teachers
Salend, S. J.
Remedial and Special Education 18 (1) : 3 ~ 11
[1997]
Consumer perspectives on the collaborative teaching model : Views of students with and without LD and their parents
Gerber, P. J.
Remedial and Special Education 20 (5) : 288 ~ 296
[1999]
Co-teaching : Guidelines for creating effective practices
Cook, L.
Focus on Exceptional Children 28 (3) : 1 ~ 16
[1995]
Co-teaching : Getting to know your partner
Sileo, J. M.
Teaching Exceptional Children 43 (5) : 32 ~ 38
[2011]
Age and sex differences in perceptions of networks of social relationships
Furman, W.
Child Development 63 (1) : 103 ~ 111
[1992]
A phenomenological analysis of the views on co-teaching applications in the inclusion classroom
Gurgur, H.
Educational Sciences : Theory and Practice 10 (1) : 311 ~ 331
[2010]
2009 개정 교육과정 적용을 위한 초등학교 진로교육 매뉴얼
교육과학기술부
교육과학기술부
[2010]
2009 개정 교육과정 적용을 위한 초등학교 진로교육 매뉴얼
서울특별시교육청
서울특별시교육청
[2011]
10 Tips for using co-planning time more efficiently
Murawski, W. W.
Teaching Exceptional Children 44 (4) : 8 ~ 15
[2012]
' 협력교수를 통한 초등 통합 진로교육 프로그램이 통합학급 학생들의 진로성숙도와 학습동기에 미치는 영향'
의 유사주제(
) 논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