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학·미술 통합활동이 유아의 창의·인성 및 과학적 탐구능력에 미치는 영향

논문상세정보
' 과학·미술 통합활동이 유아의 창의·인성 및 과학적 탐구능력에 미치는 영향'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선정 방법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 유아 및 초등교육
  • creativityandpersonality
  • integratedactivitywithscienceandart
  • scientificinquirycompetence
  • 과학·미술통합활동
  • 과학적 탐구능력
  • 창의 · 인성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3,373 0

0.0%

' 과학·미술 통합활동이 유아의 창의·인성 및 과학적 탐구능력에 미치는 영향' 의 참고문헌

  • 학교문화예술 교육의 활성화 방안
    김종구 경기교육 173 : 22 ~ 30 [2006]
  • 탐구중심 과학교수방법이 유아의 창의성 증진에 미치는 효과
    원은실 과학교육논집 27 : 109 ~ 120 [2002]
  • 창의와 배려의 조화를 통한 인재 육성 : 창의·인성교육 기본 방안
  • 창의․인성 교육 총론
    문용린 인하대학교 교육연구소 심포지움 10 : 21 ~ 29 [2010]
  • 인문영역 창의‧인성교육에 관한 연구
  • 인격교육의 실제〔Character matters: How to help our children develop good judgment, integrity, and other essential virtues〕
    Lickona, T. 앙서원 [2006]
  • 유치원 기본과정 내실화를 위한 창의성교육 프로그램
    장영희 [2011]
  • 유치원 기본과정 내실화를 위한 인성교육 프로그램
    엄정애 [2011]
  • 유치원 교사의 창의·인성교육에 대한 관심과 실행
    김성희 박창현 한국교육문제연구 30 (2) : 127 ~ 143 [2012]
  • 박사
  • 유아의 기질, 어머니의 창의적 인성 및 양육태도가 유아의 창의적 인성에 미치는 영향
    장영숙 미래유아교육학회지 15 (2) : 135 ~ 160 [2008]
  • 유아를 위한 균형적 미술교육 프로그램의 개발 및 효과
    윤현숙 전남대학교 대학원 [2005]
  • 유아 인성교육 방향 모색을 위한 선행연구 고찰 - 한국적 가치를 기반으로 한 다문화적 접근에서의 유아 인성교육 프로그램 개발을 위한 기초연구 Ⅱ
    박현진 아동교육 21 (2) : 5 ~ 26 [2012]
  • 오감활용 미술·과학통합활동이 유아의 미술능력 및 관찰태도에 미치는 영향
    김해경 미래유아교육학회지 16 (2) : 119 ~ 138 [2009]
  • 예술통합에 기초한 유아과학교육 프로그램이 유아의 창의성에 미치는 영향
    임부연 한국영유아보육학 (65) : 37 ~ 57 [2010]
  • 예술중심 융합교육 프로그램 개발을 위한 제언
    권수미 음악교육연구 41 (2) : 67 ~ 100 [2012]
  • 예술교육을 통한 창의·인성교육
    김형숙 미술교육연구논총 32 (0) : 1 ~ 29 [2012]
  • 예술 중심 융합 프로그램 개발 연구
    채현경 [2012]
  • 영유아 인성교육의 이론과 실제
    우영효 양서원 [2003]
  • 어머니 특성변인이 유아의 창의적 인성과 정서지능에 미치는 영향
    강인향 관동대학교 대학원 [2009]
  • 미술비평 경험에 기초한 이야기 꾸미기 활동이 유아의 창의․인성 함양에 미치는 영향
    조은정 유아교육학논집 17 (2) : 379 ~ 404 [2013]
  • 박사
  • 미술․과학 통합 활동이 유아의 과학적 탐구능력, 과학적 태도, 공간능력 및 그리기표상능력에 미치는 효과
    지성애 유아교육학논집 13 (5) : 307 ~ 330 [2009]
  • 미국의 예술통합교육과 한국교육에의 시사점
    이미경 한국교육 38 (3) : 33 ~ 52 [2011]
  • 문화예술분야 창의성지수 개발 연구
    강병직 [2011]
  • 문화예술교육 정책 실현을 위한 학교음악교육의 개선 과제
    태진미 예술교육연구 8 (2) : 65 ~ 79 [2010]
  • 모 대상 창의성 이해 프로그램이 모의 양육신념과 사고양식 및 유아의 창의적 인성에 미치는 효과
    박영태 미래유아교육학회지 18 (4) : 139 ~ 164 [2011]
  • 다중지능이론에 기초한 유아 미술교육프로그램의 효과
    지성애 한국영유아보육학 (42) : 181 ~ 207 [2005]
  • 그리기를 활용한 과학 활동이 유아의 과학적 태도와 과학적 탐구능력에 미치는 효과
    채영란 한국생활과학회지 17 (4) : 601 ~ 608 [2008]
  • 구성주의에 기초한 과학·미술 통합 활동이 유아의 과학과정기술과 과학적 태도에 미치는 영향
    김정현 아동학회지 31 (6) : 51 ~ 69 [2010]
  • 구성주의 과학프로그램이 유아의 창의성 및 문제해결력에 미치는 영향
    박혜원 영재교육연구 18 (3) : 401 ~ 424 [2008]
  • What is the point of STEAM? A brief overview
  • The young child as scientist. A constructivist approach to early childhood science education
    Chaille, C. Harper Collins [1997]
  • The search for satori and creativity
    Torrance, E. P. Creativity Education Foundation, Bafflo [1979]
  • The Torrance Tests of Creative Thinking: Norms-technical manual
    Torrance, E. P. Scholastic Testing Service [1990]
  • The Meaning of Transfer in the Practices of Arts Education
    Brown, N. C. Studies in Art Education 43 (1) : 83 ~ 102 [2001]
  • The Effects of Book-Making Activities with Music-Listening on Young Children's Creativity and Character
    박형신 International Journal of Early Childhood Education 19 (1) : 45 ~ 65 [2013]
  • Science with reason
    Atkinson. S. Heinemann [1995]
  • Science experiences for the early childhood years: An integrated approach
    Harlan, J. D. Merill Prentice Hall [2004]
  • Science and language links: A grade intem's attempt to increase language skills
    Liu, Z. A. aElectronic Journal of Literacy though Science 1 (2) : 1 ~ 19 [2002]
  • Remember to include arts and crafts in yout integrated curriculum
    Dever, M. W. Young Children 51 : 69 ~ 73 [1996]
  • Preppy, straight up or with a twist
  • Growing Artists: Teaching the arts to young children
    Koster, J. B. Delmar [2011]
  • Frames of mind: The theory of multiple intelligences
    Gardner, H. Basic Book, Inc [1983]
  • Elementary science methods: a constructivist approach
    Martin, D. J. Delmar Publishers [1997]
  • Developmentally appropriate practices for the visual arts education of young children
    Colbert, C. National Arts Education Association [1992]
  • Curriculum and progression in the arts: An international study
    Taggart, G. Qualifications and Curriculum Authority [2004]
  • Critical links : Learning in the arts and student academic and social development
    Deasy, R. J. Arts Education Partnership [2002]
  • Creativity in the classroom: Schools of curious delight (3rd ed.)
    Starko, A. J. Lawrence Erbaum Associates [2005]
  • Creativity in education and learning: A guide for teachers and educators
    Cropley, A. J. Kogan Page [2001]
  • Creative Activities for Young Children
    Mayesky, M. Delmar Publisher Inc [1995]
  • Champions of change: The impact of the arts on learning
    Burton, J. Arts Education Partnership : 35 ~ 46 [1999]
  • Arts at the center. In Proceedings of the 2nd world conference on arts education
  • Arts and Creative Development for Young Children
    Schirrmacher, R Delmar [2009]
  • 3-5세 연령별 누리과정
    교육과학기술부 보건복지부 교육과학기술부 고시 제2012-16호․보건복지부 고시 제2012-82호 [2012]
  • 2010. 21세기 교육환경변화와 예술교육의 필요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