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전성능 향상을 위한 팬터그래프-전차선의 주요 설계 파라미터분석

논문상세정보
' 집전성능 향상을 위한 팬터그래프-전차선의 주요 설계 파라미터분석'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선정 방법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 공익사업
  • contact force
  • currentcollectionquality
  • designparameters
  • overhead contact lines
  • pantograph
  • 설계 파라미터
  • 전차선로
  • 접촉력
  • 집전성능
  • 팬터그래프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2,269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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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집전성능 향상을 위한 팬터그래프-전차선의 주요 설계 파라미터분석' 의 참고문헌

  • 차세대 고속철도의 집전성능 예측 및 향상 방안에 관한 연구
    이진희 한국철도학회논문집 15 (5) : 429 ~ 435 [2012]
  • 절대절점좌표를 이용한 고속철도 집전성능 동역학 해석 모델 개발 및 검증
    이진희 대한기계학회논문집 A 36 (3) : 339 ~ 346 [2012]
  • 유한 요소 해석 기법을 이용한 고속 철도 차량의 집전 성능 해석
    정성필 대한기계학회논문집 A 35 (7) : 827 ~ 833 [2011]
  • 시뮬레이션에 의한 고속전철용 집전시스템 매개변수 연구
    한형석 한국철도학회논문집 6 (4) : 279 ~ 285 [2003]
  • 고속전철 집전시스템의 동역학 해석에 관한 연구 ( Ⅰ. 가선계의 모델링 및 해석)
    서종휘 한국정밀공학회지 22 (1) : 152 ~ 159 [2005]
  • Simulation of the dynamic behavior of the overhead/pantograph system(two pantograph raised
    [1996]
  • Shift Forward 방법을 이용한 가선계-판토그래프 동적 상호작용 해석 프로그램의 효율성 향상에 관한 연구
    이진희 한국철도학회논문집 15 (6) : 572 ~ 578 [2012]
  • Railway applications – validation of simulation of the dynamic interaction between pantograph and overhead contact line
    EN 50318, BS EN [2002]
  • Performance evaluation and sensitivity analysis of the pantograph for the high-speed train using finite element analysis method
    J. Lee Autumn Conference Proceeding of the Korean Society for Railway : 1874 ~ 1880 [2011]
  • Numerical simulation of the dynamic responses of railway overhead contact lines to a moving pantograph, considering a nonlinear dropper
    Y.H. Cho Journal of Sound and Vibration 315 (3) : 433 ~ 454 [2008]
  • Influence of contact wire pre-sag on the dynamics of pantograph-railway catenary
    Y.H. Cho International Journal of Mechanical Science 52 (11) : 1471 ~ 1490 [2010]
  • Characteristics of a.c. overhead contact systems for high-speed lines worked at speeds of over 200km/h
    UIC Code 799 OR, International Union of Railways [20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