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야기 시’의 전통과 시조문학 교육

' ‘이야기 시’의 전통과 시조문학 교육'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선정 방법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 한국문학
  • korean textbook
  • literature education
  • narrative poem
  • poeticspeaker
  • sijoeducation
  • sijoliteratureeducation
  • 국어교과서
  • 문학교육
  • 시적 화자
  • 시조 교육
  • 시조문학교육
  • 이야기시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4,335 0

0.0%

' ‘이야기 시’의 전통과 시조문학 교육' 의 참고문헌

  • 화자의 이야기 쓰기 활동을 중심으로 한 시 교육 방법 연구
    백승경 한어문교육 20 [2009]
  • 자연시조에 나타난 녹색담론
    류해춘 시조학논총 (37) : 107 ~ 124 [2012]
  • 이야기시'의 화자 분석과 시의 해석 방법
    박윤우 문학교육학 (21) : 223 ~ 248 [2006]
  • 이야기 시의 발화 형식 및 전개 양상 연구
    김영철 문학한글 13 [1999]
  • 시조의 율격에 대한 시고
    이찬욱 어문론집 23 [1994]
  • 박사
  • 시조문학 교육 연구 : 제7차 교육과정을 중심으로
    김덕현 창원대학교대학원 [2004]
  • 박사
  • 시조 교육의 위계화를 위한 방향 탐색 -시조 형식을 중심으로-
    염은열 고전문학과 교육 (8) : 139 ~ 158 [2004]
  • 시조 교육의 위계화 연구
    고영화 서울대학교대학원 [2007]
  • 시의 요소로서 이야기의 기능과 구조
    노 철 국제어문학회 학술대회자료집 [2008]
  • 산문시와 이야기시의 장르적 성격 연구
    김영철 인문과학논총 26 [1994]
  • 문학적 정서 함양을 위한 시조 교육 연구
    김선희 한국교원대학교대학원 [2007]
  • 국어2
    박영목 천재교육 [2014]
  • 국어2
    윤여탁 미래엔 [2014]
  • 국어2
    이숭원 신사고 [2014]
  • 국어1
    김종철 천재교육 [2014]
  • 국어1
    문영진 창비 [2014]
  • 국어1
    박영목 천재교육 [2014]
  • 국어1
    신동흔 두산동아 [2014]
  • 국어1
    우한용 비상교육 [2014]
  • 국어1
    이삼형 지학사 [2014]
  • 고등학교 7차 改正 ‘ <國語 > 교과서’의 時調 文學敎育 실태
    김용기 시조학논총 (34) : 111 ~ 139 [2011]
  • 退溪와 南冥 時調의 自然認識 樣相
    이찬욱 시조학논총 18 : 99 ~ 124 [2002]
  • 時調의 文體美 一考 -內容的 側面을 中心으로-
    김성문 시조학논총 (37) : 49 ~ 70 [2012]
  • 2009 改定 <문학 > 교과서의 時調 수록 실태와 文學敎育
    김용기 시조학논총 (37) : 71 ~ 106 [2012]
  • 16世紀 士大夫 時調에 나타난 性理學과 自然認識 樣相 - 退溪와 栗谷을 中心으로 -
    김성문 어문론집 (44) : 147 ~ 164 [20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