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몰비용, 대안의 매력도, 미래비용에 따른 소비자 선택 -호텔 멤버십 가입비를 중심으로-

' 매몰비용, 대안의 매력도, 미래비용에 따른 소비자 선택 -호텔 멤버십 가입비를 중심으로-'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선정 방법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 alternative attractiveness
  • customerchoice
  • futurecost
  • hotelmembershipfee
  • sunk cost
  • 고객선택
  • 대안의 매력도
  • 매몰비용
  • 미래비용
  • 호텔멤버십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77 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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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매몰비용, 대안의 매력도, 미래비용에 따른 소비자 선택 -호텔 멤버십 가입비를 중심으로-' 의 참고문헌

  • 회원제레스토랑 고객의 태도, 관계효익 및 고객충성도간의 관계
    박기용 박봉규 외식경영연구 8 (2) : 85 ~ 100 [2005]
  • 호텔레스토랑 VIP 고객의 정(情)과 장기적 관계지향성 관계연구
    이준재 외식경영연구 14 (2) : 257 ~ 276 [2011]
  • 호텔기업의 멤버십마케팅 운영-텔레마케터의 고객지향성을 중심으로-
    신철호 한국콘텐츠학회 논문지 8 (3) : 107 ~ 116 [2008]
  • 호텔 회원제도가 영업성과에 미치는 영향: R호텔 사례연구
    윤지환 호텔경영학연구 12 (1) : 35 ~ 47 [2003]
  • 호텔 멤버십제도의 효율적 운영 방안에 관한 연구
    윤지환 관광연구 18 (2) : 6 ~ 109 [2003]
  • 호텔 레스토랑에서의 서비스 회복 공정성 지각이 관계의 질과 관계성과에 미치는 영향
    권정희 조성호 외식경영연구 14 (2) : 93 ~ 117 [2011]
  • 행동 경제학과 마케팅
    곽준식 마케팅 43 (9) : 8 ~ 91 [2009]
  • 핵심 서비스품질과 관계혜택이 고객의 이탈의도와 추천의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 고객만족과 전환장벽을 매개로-
    박소영 마케팅관리연구 15 (1) : 75 ~ 106 [2010]
  • 특급호텔 멤버십제도에 대한 호텔종사원의 認識과 態度에 관한 硏究
    전영직 호텔경영학연구 16 (4) : 17 ~ 28 [2007]
  • 택배서비스 품질이 기업 고객만족과 충성도에 미치는 영향 : 전환장벽의 조절효과
    최용훼 세종대학교 대학원 [2007]
  • 전환비용, 고객만족과 재구매의도와의 관계에 관한 연구-외식산업을 중심으로-
    고상덕 Tourism Research 16 (0) : 113 ~ 139 [2002]
  • 의사결정 관련 비용연구: 기회비용과 매몰비용을 중심으로
    최영곤 경영경제 37 (1) : 251 ~ 270 [2004]
  • 외식산업에서 고객 보상물 유형과보상시기가 구전에 미치는 영향
    우상철 외식경영연구 11 (3) : 147 ~ 169 [2008]
  • 예상되는 후회와 자기효능감이 매몰비용 오류 행동에 미치는 영향
    한미영 한국심리학회지:일반 27 (3) : 695 ~ 709 [2008]
  • 서비스 회복 공정성과 관계의 질의 정준상관관계: 호텔레스토랑에서의 멤버십 VIP고객 중심으로
    권정희 이애주 외식경영연구 13 (3) : 221 ~ 239 [2010]
  • When success breeds failure : The role of self-efficacy in escalating commitment to a losing course of action
    Whyte, G. Journal of Organizational Behavior 18 (5) : 415 ~ 432 [1997]
  • Understanding the emotional aspects of escalation of commitment : The role pf negative affest
    Wong, K. F. E. Journal of Applied Psychology 91 (2) : 282 ~ 297 [2006]
  • Type A behavior pattern and escalating commitment
    Schaubroeck, J. Journal of Applied Psychology 78 (5) : 862 ~ 867 [1993]
  • Toward a positive theory of consumer choice
    Thaler, R. H. Journal of Economic Behavior and Organization 1 (1) : 39 ~ 60 [1980]
  • The tripatite model of neuroticism and the suppression of depression and anxiety within an escalation of commitment dilemma
    Moon, H. Journal of Personality 71 (3) : 347 ~ 368 [2003]
  • The psychology of sunk cost
    Arkes. H. R. Organizational Behavior and Human Decision Process 35 (1) : 124 ~ 140 [1985]
  • The impact of membership fees on consumer attitude and choice
    Dick, A. S. Psychology and Marketing 15 (1) : 41 ~ 58 [1998]
  • The effect of windfall gains on the sunk-cost effect
    Soman, D. Marketing Letters 12 (1) : 51 ~ 62 [2001]
  • The Effects of Satisfaction and Structural Constraints on Retailer Exiting, Voice, Loyalty, Opportunism, and Neglect
    Ping, R. A. Journal of retailing 69 (3) : 320 ~ 352 [1993]
  • Restaurant membership fee and customer choice : The effects of sunk cost and feelings of regret
    Jang, D. International Journal of Hospitality Management 26 (3) : 687 ~ 697 [2007]
  • Looking forward and looking back : Interesting completion and sunk cost effects within an escalation-of-commitment progress decision
    Moon, H. Journal of Applied Psychology 86 (1) : 104 ~ 113 [2001]
  • Knee-deep in the big muddy : A study of escalating commitment to a chosen course of action
    Staw, B. M. Organizational Behavior and Human Performance 16 (1) : 27 ~ 44 [1976]
  • Humility revised : Self-esteem, information search, and policy consistency
    Knight, P. A. Organizational Behavior and Human Decision Process 38 (2) : 196 ~ 206 [1986]
  • Escalation bias : Does it extend to marketing
    Armstrong, J. Journal of the Academy of Marketing Science 21 : 247 ~ 253 [1993]
  • Escalation : The determinants of commitment to a chosen course of action
    Staw, B. M. Human Relations 30 (5) : 431 ~ 450 [1977]
  • Escalating commitment and risk taking in dynamic decision behavior
    Levi, A. S. Yale University [1981]
  • Commitment to a policy decision : A multi-theoretical perspective
    Staw, B. M. Administration Science Quarterly 23 (1) : 40 ~ 64 [1978]
  • A model of distributor firm and manufacturer firm working partnerships
    Anderson, J. C. Journal of Marketing 54 (1) : 42 ~ 58 [1990]
  • A loyal subject : card programs inspire brand devotion among hungry customers
    Housfater, G. Nation's Restaurant News 39 (1) : 26 ~ 27 [20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