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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기 연구 키워드 :
인기 활용 키워드 :
매몰비용, 대안의 매력도, 미래비용에 따른 소비자 선택 -호텔 멤버십 가입비를 중심으로-
이보미(Bo Mi Lee)
이형룡 ( Hyung Ryong Lee )
2014년
활용도 Analysis
논문 Analysis
연구자 Analysis
활용도 Analysis
논문 Analysis
연구자 Analysis
활용도
공유도
영향력
논문상세정보
저자
이보미(Bo Mi Lee)
이형룡 ( Hyung Ryong Lee )
주제어
Alternative Attractiveness
Customerchoice
Futurecost
Hotelmembershipfee
Sunk Cost
고객선택
대안의 매력도
매몰비용
미래비용
호텔멤버십
참고문헌( 38)
유사주제 논문( 67)
매몰비용 18건
sunk cost 15건
대안의 매력도 14건
alternative attractiveness 11건
고객선택 3건
호텔멤버십 2건
customerchoice 1건
futurecost 1건
hotelmembershipfee 1건
미래비용 1건
인용/피인용
매몰비용, 대안의 매력도, 미래비용에 따른 소비자 선 ...
' 매몰비용, 대안의 매력도, 미래비용에 따른 소비자 선택 -호텔 멤버십 가입비를 중심으로-'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alternative attractiveness
customerchoice
futurecost
hotelmembershipfee
sunk cost
고객선택
대안의 매력도
매몰비용
미래비용
호텔멤버십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77
2
0.0%
자세히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주제
주제별 논문수
주제별 피인용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
주제어
alternative attractiveness
12
0
0.0%
customerchoice
2
0
0.0%
futurecost
2
0
0.0%
hotelmembershipfee
2
0
0.0%
sunk cost
16
0
0.0%
고객선택
4
0
0.0%
대안의 매력도
15
0
0.0%
매몰비용
19
0
0.0%
미래비용
2
0
0.0%
호텔멤버십
3
0
0.0%
계
77
0
0.0%
* 다른 주제어 보유 논문에서 피인용된 횟수
2
닫기
' 매몰비용, 대안의 매력도, 미래비용에 따른 소비자 선택 -호텔 멤버십 가입비를 중심으로-'
의 참고문헌
회원제레스토랑 고객의 태도, 관계효익 및 고객충성도간의 관계
박기용
박봉규
외식경영연구 8 (2) : 85 ~ 100
[2005]
호텔레스토랑 VIP 고객의 정(情)과 장기적 관계지향성 관계연구
이준재
외식경영연구 14 (2) : 257 ~ 276
[2011]
호텔기업의 멤버십마케팅 운영-텔레마케터의 고객지향성을 중심으로-
신철호
한국콘텐츠학회 논문지 8 (3) : 107 ~ 116
[2008]
호텔 회원제도가 영업성과에 미치는 영향: R호텔 사례연구
윤지환
호텔경영학연구 12 (1) : 35 ~ 47
[2003]
호텔 멤버십제도의 효율적 운영 방안에 관한 연구
윤지환
관광연구 18 (2) : 6 ~ 109
[2003]
호텔 레스토랑에서의 서비스 회복 공정성 지각이 관계의 질과 관계성과에 미치는 영향
권정희
조성호
외식경영연구 14 (2) : 93 ~ 117
[2011]
행동 경제학과 마케팅
곽준식
마케팅 43 (9) : 8 ~ 91
[2009]
핵심 서비스품질과 관계혜택이 고객의 이탈의도와 추천의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 고객만족과 전환장벽을 매개로-
박소영
마케팅관리연구 15 (1) : 75 ~ 106
[2010]
특급호텔 멤버십제도에 대한 호텔종사원의 認識과 態度에 관한 硏究
전영직
호텔경영학연구 16 (4) : 17 ~ 28
[2007]
택배서비스 품질이 기업 고객만족과 충성도에 미치는 영향 : 전환장벽의 조절효과
최용훼
세종대학교 대학원
[2007]
쿠폰유형 및 쿠폰 메시지 프레이밍이 소비자의 쿠폰이용의도에 미치는 효과
김경호
남상민
허종호
소비자학연구 17 (3) : 1 ~ 20
[2006]
점포충성도에 대한 전환장벽과 고객만족의 영향력에 관한 실증적 연구
박봉규
조광행
경영학연구 28 (1) : 127 ~ 149
[1999]
전환비용, 고객만족과 재구매의도와의 관계에 관한 연구-외식산업을 중심으로-
고상덕
Tourism Research 16 (0) : 113 ~ 139
[2002]
의사결정 관련 비용연구: 기회비용과 매몰비용을 중심으로
최영곤
경영경제 37 (1) : 251 ~ 270
[2004]
우리나라 특 1급 관광호텔의 식음료 회원제도와 고객 만족도의상관관계에 관한 연구
김대철
류은아
2005년 제 5차 춘계정기 학술논문발표대회
[2005]
외식산업에서 고객 보상물 유형과보상시기가 구전에 미치는 영향
우상철
외식경영연구 11 (3) : 147 ~ 169
[2008]
예상되는 후회와 자기효능감이 매몰비용 오류 행동에 미치는 영향
한미영
한국심리학회지:일반 27 (3) : 695 ~ 709
[2008]
서비스 회복 공정성과 관계의 질의 정준상관관계: 호텔레스토랑에서의 멤버십 VIP고객 중심으로
권정희
이애주
외식경영연구 13 (3) : 221 ~ 239
[2010]
사회과학 연구방법론
이군희
[2001]
When success breeds failure : The role of self-efficacy in escalating commitment to a losing course of action
Whyte, G.
Journal of Organizational Behavior 18 (5) : 415 ~ 432
[1997]
Understanding the emotional aspects of escalation of commitment : The role pf negative affest
Wong, K. F. E.
Journal of Applied Psychology 91 (2) : 282 ~ 297
[2006]
Type A behavior pattern and escalating commitment
Schaubroeck, J.
Journal of Applied Psychology 78 (5) : 862 ~ 867
[1993]
Toward a positive theory of consumer choice
Thaler, R. H.
Journal of Economic Behavior and Organization 1 (1) : 39 ~ 60
[1980]
The tripatite model of neuroticism and the suppression of depression and anxiety within an escalation of commitment dilemma
Moon, H.
Journal of Personality 71 (3) : 347 ~ 368
[2003]
The psychology of sunk cost
Arkes. H. R.
Organizational Behavior and Human Decision Process 35 (1) : 124 ~ 140
[1985]
The impact of membership fees on consumer attitude and choice
Dick, A. S.
Psychology and Marketing 15 (1) : 41 ~ 58
[1998]
The effect of windfall gains on the sunk-cost effect
Soman, D.
Marketing Letters 12 (1) : 51 ~ 62
[2001]
The Effects of Satisfaction and Structural Constraints on Retailer Exiting, Voice, Loyalty, Opportunism, and Neglect
Ping, R. A.
Journal of retailing 69 (3) : 320 ~ 352
[1993]
Restaurant membership fee and customer choice : The effects of sunk cost and feelings of regret
Jang, D.
International Journal of Hospitality Management 26 (3) : 687 ~ 697
[2007]
Looking forward and looking back : Interesting completion and sunk cost effects within an escalation-of-commitment progress decision
Moon, H.
Journal of Applied Psychology 86 (1) : 104 ~ 113
[2001]
Knee-deep in the big muddy : A study of escalating commitment to a chosen course of action
Staw, B. M.
Organizational Behavior and Human Performance 16 (1) : 27 ~ 44
[1976]
Humility revised : Self-esteem, information search, and policy consistency
Knight, P. A.
Organizational Behavior and Human Decision Process 38 (2) : 196 ~ 206
[1986]
Escalation bias : Does it extend to marketing
Armstrong, J.
Journal of the Academy of Marketing Science 21 : 247 ~ 253
[1993]
Escalation : The determinants of commitment to a chosen course of action
Staw, B. M.
Human Relations 30 (5) : 431 ~ 450
[1977]
Escalating commitment and risk taking in dynamic decision behavior
Levi, A. S.
Yale University
[1981]
Commitment to a policy decision : A multi-theoretical perspective
Staw, B. M.
Administration Science Quarterly 23 (1) : 40 ~ 64
[1978]
A model of distributor firm and manufacturer firm working partnerships
Anderson, J. C.
Journal of Marketing 54 (1) : 42 ~ 58
[1990]
A loyal subject : card programs inspire brand devotion among hungry customers
Housfater, G.
Nation's Restaurant News 39 (1) : 26 ~ 27
[20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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