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식업체 PPL에 대한 광고태도가 브랜드 태도,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체인레스토랑 고객을 대상으로

' 외식업체 PPL에 대한 광고태도가 브랜드 태도,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체인레스토랑 고객을 대상으로'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선정 방법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 brand attitude
  • ppladvertisementattitude
  • ppl광고의태도
  • purchasing intention
  • 구입의도
  • 브랜드 태도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902 12

0.0%

' 외식업체 PPL에 대한 광고태도가 브랜드 태도,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체인레스토랑 고객을 대상으로' 의 참고문헌

  • 호텔이용객들의 호텔광고에 대한 태도분석
    구자혁 호텔관광연구 6 (3) : 51 ~ 65 [2004]
  • 제품배치(PPL)가 소비자의 브랜드 회상과 태도에 미치는 영향 : 관여도와 PPL관련 사전정보 인지여부의 조절적 역할
    이유재 광고학연구 15 (3) : 91 ~ 112 [2004]
  • 제품관여와 배치형태 및 노출유형이 광고 속 PPL 효과에 미치는 영향
    유승엽 한국심리학회지: 소비자·광고 12 (4) : 713 ~ 735 [2011]
  • 인터넷 광고가 웹사이트 태토, 브랜드 태도,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패밀리 레스토랑 홈페이지 광고를 중심으로-
    박노현 호텔경영학연구 11 (2) : 115 ~ 132 [2002]
  • 이용객의 특성에 따른 브랜드 자산이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호텔 브랜드 베이커리를 중심으로
    전정아 관광레저연구 20 (3) : 227 ~ 247 [2008]
  • 외식업체의 전단광고 감정적 반응이 광고태도, 상표태도,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이정실 관광레저연구 18 (3) : 231 ~ 250 [2006]
  • 외식업체 PPL이 브랜드 및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이행순 호텔경영학연구 15 (4) : 73 ~ 88 [2006]
  • 여행사의 인터넷광고 반응과 광고태도, 상표태도 및 구매의도간의 관계
    박희석 관광연구 16 (2) : 167 ~ 185 [2001]
  • 스타마케팅을 이용한 광고태도가 브랜드태도 및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 대명리조트 비발디파크 오션월드를 중심으로 -
    김효경 관광연구 25 (2) : 229 ~ 251 [2010]
  • 소비자행동론
    임종원 경문사 [2006]
  • 브랜드 이미지와 자아이미지 일치성이 브랜드 태도와 선택의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 스타벅스를 중심으로 -
    김태희 호텔경영학연구 18 (1) : 171 ~ 185 [2009]
  • 부정적 정보유형에 의해 초래된 매력적 여성유명인모델의 광고모델적 가치변화가 광고태도 및 상품평가에 미치는 영향 - 인쇄광고에서의 상표연상집합의 조절효과
    김상조 광고연구 62 (62) : 29 ~ 53 [2004]
  • 드라마 간접광고 (PPL) 와 스토리텔링: <시크릿가든 > 사례분석
    이기현 KOCCA포커스 (32) : 1 ~ 30 [2010]
  • 박사
  • 대중스타가 국가 관광지 이미지에 미치는 영향 -일본에서 활동 중인 한국 대중스타들을 중심으로-
    손대현 관광연구논총 15 : 3 ~ 23 [2003]
  • 박사
  • 간접광고 인지도가 브랜드 이미지에 미치는 영향 ; TV 드라마속 여행상품 PPL을 중심으로
    손수진 관광경영학연구 9 (2) : 117 ~ 139 [2005]
  • http://terms.naver.com/entry.nhn
  • http://starin.edaily.co.kr/news/NewsRead.edy
  • Viewers' recognition of brands placed within a film
    Babin, L. A. International Journal of Advertising 15 (2) : 140 ~ 151 [1996]
  • The chain of effects from brand trust and brand affect to brand performance : the role of brand loyalty
    Chaudhuri, A. The Journal of Marketing 38 (2) : 81 ~ 93 [2001]
  • TV 드라마 PPL에 대한 수용자태도 연구
    이용재 언론과학연구 6 (2) : 323 ~ 355 [2006]
  • TV 드라마 PPL 효과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에 관한 연구
    신지애 광고학연구 23 (7) : 109 ~ 133 [2012]
  • 박사
  • Product placement in movies : The effect of prominence and mode on audience recall
    Gupta P. B. Journal of Current Issues & Research in Advertising 20 (1) : 47 ~ 59 [1998]
  • PPL 관련 정보 노출이 소비자의 브랜드 태도에 미치는 영향 - 소비자 설득지식의 점화를 중심으로-
    김충현 홍보학연구 15 (1) : 5 ~ 35 [2011]
  • Examining the effects of service brand communications on brand evaluation
    Grace, D. Journal of Product & Brand Management 14 (2) : 106 ~ 116 [2005]
  • Effect of Price Brand and Store Information on Buyer;s Product Evaluation
    Dodds, W. B. Journal of Marketing Research 28 (2) : 307 ~ 319 [1991]
  • Consumer Behavior
    Engel, J. F The Dryden Press [1986]
  • Building customer based brand equity
    Keller K. L. Marketing Management 10 (2) : 15 ~ 19 [2001]
  • Brand placements in feature films: the practitioners’ view
    Karrh, J. A. Proceedings of the 1995 Conference of the American Academy of Advertising : 182 ~ 188 [1995]
  • Assessing the Role of Emotions as Mediators of Consumer Response to Advertising
    Holbrook, M. B. Journal of Consumer Research 14 : 404 ~ 420 [1987]
  • Are product attribute beliefs the only mediator of advertising effects on brand attitude?
    Mitchell, A. A. Journal of Marketing Research 18 (3) : 318 ~ 332 [1981]
  • Antecedents and consequences of attitude toward the ad: A meta-analysis
    Brown, S. P. Journal of consumer research 19 (1) : 34 ~ 51 [1992]
  • An empirical examination of the structural antecedents of attitude toward the ad in an advertising pretesting context
    MacKenzie, S. B. The Journal of Marketing 26 (4) : 48 ~ 65 [198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