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교과교육 : 사이버대학에서 이러닝콘텐츠 사용자 인터페이스의 질 개선을 위한 사용성 평가연구

논문상세정보
' 컴퓨터교과교육 : 사이버대학에서 이러닝콘텐츠 사용자 인터페이스의 질 개선을 위한 사용성 평가연구'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선정 방법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 cyber university
  • design elements
  • e-learningcontents
  • usability
  • user interface
  • 사용성 평가
  • 사용자인터페이스
  • 사이버대학
  • 설계요소
  • 이러닝 콘텐츠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715 0

0.0%

' 컴퓨터교과교육 : 사이버대학에서 이러닝콘텐츠 사용자 인터페이스의 질 개선을 위한 사용성 평가연구' 의 참고문헌

  • 효과적인 컴퓨터 기반 학습 프로그램 개발을 위한 편의성 검사의 이론적 기초
    이성흠 교육공학연구 16 (1) : 163 ~ 178 [2000]
  • 학습자의 측면에서 본대학 e-러닝 콘텐츠의 질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 분석
    장선영 인터넷정보학회논문지 10 (3) : 159 ~ 172 [2009]
  • 박사
  • 인지심리학
    이정모 학지사 [2003]
  • 인적자원 개발을 위한 웹 기반 교육훈련 발전 방안
  • 이러닝 표준화 동향 및 단계별 추진전략 연구
    손진곤 [2005]
  • 이러닝 콘텐츠 품질관리 평가기준 규명
    강명희 고용직업능력개발연구 12 (2) : 195 ~ 218 [2009]
  • 이러닝 콘텐츠 개발의 질 관리를 위한 학습자 중심의 사용성 평가 방안 연구
    이혜정 교육정보미디어연구 15 (3) : 63 ~ 88 [2009]
  • 이러닝 코스의 수월성 확보를 위한 질 관리 평가 준거 연구
    정영란 교육정보미디어연구 10 (2) : 159 ~ 192 [2004]
  • 웹기반 학습 사이트 사용성 평가 도구 개발
    서영석 한양대학교 대학원 [2007]
  • 원격교육론
    이동주 한국방송통신대학교출판부 [2009]
  • 성별 차이를 중심으로 본 이러닝 만족도 영향요인에 관한 연구
    엄명용 경영학연구 35 (1) : 51 ~ 80 [2006]
  • 사이버대학생의 인구통계학적 변인에 따른 이러닝 콘텐츠 구성요소별 만족도가 강좌의 만족도, 효과성 인식과 중요도 인식에 미치는 영향
    장은정 교육공학연구 26 (1) : 57 ~ 85 [2010]
  • 사이버대학 학습자들의 인구학적 특성에 따른학업성취도와 수업만족도 분석- S대학교 사례를 중심으로 -
    정봉영 교육정보미디어연구 10 (3) : 127 ~ 150 [2004]
  • 사이버대학 질관리를 위한 준거 개발
    주영주 교육공학연구 21 (1) : 95 ~ 130 [2005]
  • 사이버대학 운영현황 분석 및 질 관리방안연구
    정영란 [2010]
  • 사이버대학 및 원격대학형태의 평생교육 시설 현황
  • 디지털 교과서 플랫폼 사용성 평가도구 개발 및 적용에 관한 연구
    이예경 교육공학연구 25 (4) : 127 ~ 157 [2009]
  • 대학생의 학습성과에 대한 영향 요인 탐색: 대학의 효과 분석을 중심으로
    최정윤 교육행정학연구 27 (1) : 199 ~ 222 [2009]
  • 대학교육의 질 제고를 위한 블렌디드 이러닝 활성화 방안 : 교수들의 인식 및 요구 조사 분석으로부터
    이혜정 교육정보미디어연구 13 (4) : 77 ~ 102 [2007]
  • 대학 e-러닝 콘텐츠 공동 개발 및 활용 유통 활성화 방안 연
    김희배 [2005]
  • 국내 사이버대학교 웹사이트 평가 및 개선방안 연구
    문태은 지능정보연구 14 (2) : 137 ~ 156 [2008]
  • WBI 완성도 향상을 이한 Usability Test 활용 방안
    나일주 컴퓨터교육학회 논문지 6 (3) : 109 ~ 117 [2003]
  • User-centered design and usability testing of a Web site : An illustrative Case Study
    Corry, M. D. Educational Technology Research and Development 45 (4) : 65 ~ 76 [1997]
  • User interface improvements in computer-assisted instruction, the challenge
    Chalmers, P. A. Computers in Human Behavior 16 (5) : 507 ~ 517 [2000]
  • Usability of E-learning tools
    Ardito, C. Proceedings of the working conference on Advanced visual interfaces [2004]
  • Usability engineering
    Nielsen, J. MorganKaufman [1993]
  • The e-Learning handbook: past promises, present challenges
    McGee, P. John Wiley&Sons : 401 ~ 420 [2008]
  • Measuring Up: Assessment Issues for Teachers, Counselors, and Administrators. ERIC Clearinghouse on Counseling and Student Services
    Ciavarelli, A. National Board of Certified Counselors [2003]
  • Learner-Centered Usability : Tools for Creating a Learner-Friendly Instructional Environment
    Lohr, L. Performance Improvement 40 (4) : 24 ~ 27 [2001]
  • Improving the usability of the user interface for a digital textbook platform for elementary-school students
    Lim, C. Educational Technology Research and Development 60 (1) : 159 ~ 173 [2012]
  • Improving the quality and effectiveness of computer-mediated instruction through usability evaluations
    Crowther, M. S. British Journal of Educational Technology 35 : 289 ~ 303 [2004]
  • Human-Computer Interaction(HCI)in Educational Environments : Implications of Understanding Computers as Media
    Berg, G. Journal of Educational Multimedia and Hypermedia 9 (4) : 347 ~ 368 [2000]
  • Human Computer Interaction개론 : 사람과 컴퓨터의 어울림
    김진우 안그라픽스 [2005]
  • Gender interest differences with multimedia learning interface
    Passing, D. Computers in Human Behavior 15 (2) : 173 ~ 183 [1999]
  • Blended learning을 위한 수업설계 원리
    이상수 한국교육공학회 춘계학술대회 발표집 : 83 ~ 98 [2006]
  • 2007년 개발 국가 지원 원격대학 콘텐츠 만족도 조사 연구
    장은정 [2008]
  • 2006년 개발 국가 지원 원격대학 콘텐츠 만족도 조사
    장은정 [20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