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체 및 중복장애 분야에서의 자기결정 관련 연구동향 고찰

' 지체 및 중복장애 분야에서의 자기결정 관련 연구동향 고찰'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선정 방법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 교육학
  • physicalandmultipledisability
  • self-determination
  • study trend
  • 문헌 연구
  • 자기결정
  • 자기결정행동
  • 중복장애
  • 지체장애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14,981 1

0.0%

' 지체 및 중복장애 분야에서의 자기결정 관련 연구동향 고찰' 의 참고문헌

  • 특수한 학습요구를 가진 학생들의 장애유형과 연령에 따른 자기결정력과 삶의 질 비교
    박성우 특수교육저널:이론과 실천 5 (4) : 251 ~ 270 [2004]
  • 지체장애 학생 교육
    박은혜 학지사 [2010]
  • 지체부자유 학생의 자기결정력에 대한 특수학교 교사의 중요도 및 실행도 인식 연구
    허문영 대구대학교 교육대학원 [2009]
  • 장애학생의 자기결정에 대한 중재프로그램의 효과: 메타분석
    박은영 신인수 이옥인 지체.중복.건강장애연구 54 (3) : 101 ~ 121 [2011]
  • 장애학생의 자기결정 및 교수 실제에 대한 특수교사와 부모의 인식
    이숙향 특수교육저널:이론과 실천 10 (2) : 195 ~ 229 [2009]
  • 장애학생의 일반교육과정 접근과 전환을 위한 자기결정 증진의 영 향 및 효과적 중재방안 고찰
    이숙향 특수교육학연구 43 (1) : 233 ~ 263 [2008]
  • 장애인의 자기결정: 의미와 오해
    신은희 지적장애연구 10 (1) : 131 ~ 160 [2008]
  • 장애 고등학생의 장애유형별 자기결정능력 비교 분석
    김혜경 지적장애연구 7집 : 193 ~ 209 [2005]
  • 자기주장훈련이 지체부자유 중학생의 자기효능감에 미치는 효과
    류주형 동아대학교 교육대학원 [2004]
  • 자기선택기술훈련이 중증장애 학생의 자기관리와 문제행동에 미치는 효과
    유현진 단국대학교 특수교육대학원 [2000]
  • 박사
  • 자기결정 교수와 사정 전략
    Wehmeyer, M. L. 시그마프레스 [2012]
  • 자기결정 관련 실험연구 분석
    김수진 정서·행동장애연구 28 (3) : 365 ~ 388 [2012]
  • 발달장애 학생의 자기결정 증진 전략
    Wehmeyer, M. L. 학지사 [2010]
  • 무용참가와 자아실현의 관계
    김영미 단국대학교 대학원 [2000]
  • 국내외 문화적 맥락에서의 자기결정에 대한 이해 및 현장 적용을 위한 고찰: 장애학생의 자기결정에 대한 인식 및 영향요인에 관한 국내외 문헌 중심으로
    이숙향 아시아교육연구 10 (1) : 1 ~ 32 [2009]
  • 국내 뇌성마비 아동 연구 동향 분석 : 특수교육 관련 학술지를 중심으로(2001∼2010년)
    김시원 지체.중복.건강장애연구 55 (2) : 115 ~ 144 [2012]
  • The relationship between quality of life and self-determination : an international study
    Lachapelle, Y. Journal of Intellectual Disability Research 49 (10) : 740 ~ 744 [2005]
  • The Arc's Self-determination Scale
    Wehmeyer, M. L. The Arc National Headquarters [1995]
  • Technology And Self-Determination in Transition Planning : The Impact of Technology Use in Transition Planning On Student Self-Determination
    Wehmeyer, M. L. Journal of Special Education Technology 26 (1) : 13 ~ 24 [2011]
  • Technologies for Self-Determination for Youth with Developmental Disabilities
    Skouge, J. R. Education and Training in Developmental Disabilities 42 (4) : 475 ~ 482 [2007]
  • Teaching self-determination to students with disabilities: Basic skills for successful transition
    Wehmeyer, M. L. Brookers [1998]
  • Supporting self-determination in AAC interventions by assessing preference for communication devices
    Sigafoosa, J. Technology and Disability 17 : 143 ~ 153 [2005]
  • Students self-report measure of self-determination for students with cognitive disabilities
    Wehmeyer, M. L. Education and Training in Mental Retardation and Developmental Disabilities 34 : 207 ~ 221 [1996]
  • Self-determination assessment battery user’s guide
    Hoffman, A. Wayne State University [2000]
  • Self-determination and the Education of Students with Mental Retardation
    Wehmeyer, M. L. Education and Training in Mental Retardation 27 : 302 ~ 314 [1992]
  • Self-determination and individual with severe disabilities : Reexaming meaning and misinterpretings
    Wehmeyer, M. L. Research and Practice in Severe Disabilities 30 : 113 ~ 120 [2005]
  • Self-determination : Instructional and assessment strategies
    Wehmeyer, M. L. Corwin Press [2007]
  • Perceived locus of causality and internalization : Examining reasons for for action in two domains
    Ryan, R. Journal of Personality and Social Psychology 57 : 749 ~ 761 [1989]
  • Intrinsic motivation and self determination in human behavior
    Deci, E. L. Plenum [198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