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류 효과 : 중국인들의 K-POP 이용이 한국과 한류에 대한 호감도에 미치는 영향

논문상세정보
' 신한류 효과 : 중국인들의 K-POP 이용이 한국과 한류에 대한 호감도에 미치는 영향'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선정 방법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 사회학
  • hallyucontents
  • k-pop
  • koreantvdramas
  • newhallyu
  • 신한류
  • 한국 드라마
  • 한류콘텐츠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2,336 6

0.0%

' 신한류 효과 : 중국인들의 K-POP 이용이 한국과 한류에 대한 호감도에 미치는 영향' 의 참고문헌

  • 한류의 소비자 지각상 경제적 파급효과2)한류 파생 문화산업 및 한국 소비재산업에 대한 영향력을 중심으로
    한은경 한국방송학보 19 (3) : 325 ~ 360 [2005]
  • 한류와 한국 드라마, 그리고 여성의 팬덤
    심두보 방송공학회 논문지 12 (5) : 414 ~ 422 [2007]
  • 한류에 있어서의 인문학의 활용방안, 인문정책연구 정책보고서
    정정숙 [2007]
  • 한류관광실태조사 보고서
  • 한류관광객의 관광동기 및 체험성이 관광 이미지에 미치는 영향
    이익수 한국콘텐츠학회 논문지 11 (1) : 387 ~ 395 [2011]
  • 한류, 아시아를 넘어 세계로
    고정민 한국문화산업교류재단 [2009]
  • 한류 수용의 로컬 콘텍스트와 글로벌 팬덤의 특성 - 코리안 커넥션 사례 분석
    손승혜 미디어 경제와 문화 10 (1) : 45 ~ 85 [2012]
  • 한국 방송프로그램에 대한 중국 시청자 반응
    허 진 한국방송학회 세미나 및 보고서 : 53 ~ 77 [2001]
  • 한국 대중음악의 해외진출 사례와 전략 연구
    장규수 글로벌콘텐츠 2 : 217 ~ 238 [2009]
  • 한국 대중가요 선호이유에 따른 한류문화관광상품이 한국 국가이미지와 한국방문의향에 미치는 영향연구: 홍콩, 대만, 태국 잠재한류관광객 대상으로
    김미주 관광레저연구 22 (5) : 441 ~ 461 [2010]
  • 한국 TV드라마 시청이 제작국 이미지에 미치는 영향: 중국과 일본 시청자를 대상으로
    유재웅 홍보학연구 11 (2) : 126 ~ 158 [2007]
  • 한국 TV 드라마의 시청행위와한국과 한류에 대한 태도 관계 연구 : 중국 대학생을 중심으로
    유세경 미디어, 젠더&문화 (6) : 46 ~ 77 [2006]
  • 학술 논문의 메타분석을 통해본 한류 10년 : 연구 경향과 그 정책적 함의에 대한 탐색적 연구
    손승혜 언론과 사회 17 (4) : 122 ~ 153 [2009]
  • 필리핀 청소년들의 K-pop 소비요인 및 영향인식에 관한 연구
    임학순 비교한국학 Comparative Korean Studies 20 (1) : 85 ~ 112 [2012]
  • 케이팜에 대한 선호도가 한국제품 구매 및 사회문화적 인식 변화에 미치는 영향
    김준형 동아대학교 예술대학원 [2012]
  • 중국인 대학생의 한국 TV 드라마 수용에 관한 연구
    김선남 주관성 연구 (14) : 61 ~ 78 [2007]
  • 중국의 한류 수용양상 : 선택적 수용 저항 그리고 변용 및 주변화
    윤경우 중소연구 32 (4) : 98 ~ 130 [2009]
  • 중국에서의 한류콘텐츠 선호가 한국상품 구매, 한국방문 및 한글학습의도에 미치는 영향
    김주연 한국콘텐츠학회 논문지 12 (5) : 447 ~ 458 [2012]
  • 중국시청자의 한국드라마 시청행태와 매체 효과에 관한 연구 : '한류'현상에 대한 이용과 충족 이론적 접근
    시보청 서울대학교 대학원 [2003]
  • 정보통신제품의 구매의도에 있어 한류효과에 대한 실증연구: 중국유학생의 한국휴대폰구매를 중심으로
    이재화 e-비즈니스연구 12 (2) : 161 ~ 183 [2011]
  • 박사
  • 일본과 중국내 한류 수용자의 해외 문화 수용에 대한 인식 비교
    이창현 주관성 연구 (15) : 21 ~ 40 [2007]
  • 열성 한류 팬을 통해 본 한류의 의미 및 한일관계 전망: 일본 여성을 중심으로
    정수영 미디어, 젠더 & 문화 (11) : 75 ~ 122 [2009]
  • 아이돌 그룹이 이끄는 신한류시대
    정태수 SERI 경영노트 (76) [2010]
  • 아시아국가에서의 K-pop 이용행동과 K-pop으로 인한 국가호감도 및 한국 방문의도 변화
    김주연 한국콘텐츠학회 논문지 12 (1) : 516 ~ 524 [2012]
  • 신한류가 일본과 중국관광객들의 한국 재방문의도에 미치는 영향 - 계획행동모형을 근거한 관여의 조절역할에 대한 탐색 -
    정희진 관광학연구 34 (6) : 249 ~ 270 [2010]
  • 신한류' 정책으로서의 한국어 교육
    최주열 비교한국학 Comparative Korean Studies 14 (2) : 59 ~ 84 [2006]
  • 신한류 발전을 위한 정책방안 연구
    채지영 한국문화관광연구원 [2011]
  • 신한류 문화로서 K-pop의 특성에 관한 연구
    윤정인 한양대학교 [2013]
  • 방송 ‘한류’위기 극복을 위한 신시장 교류 확대와 네트워크 구축방안 연구
    윤재식 [2007]
  • 동아시아의 트랜디 드라마 유통에 대한 문화적 근접성 연구
    양은경 방송통신연구 2003 (2) : 197 ~ 220 [2003]
  • 동아시아 지역문화 구축을 위한 국가 간 프로그램 교류 활성화 방안: 동아시아 지역에서의 한국 프로그램의 교류와 수용현황 분석을 중심으로
    유세경 한국방송학회 학술대회 논문집 : 72 ~ 90 [2005]
  • 남성 아이돌 스타의 남성성 재현과 성인 여성 팬덤의 소비 방식 구성: 샤이니와 2PM을 중심으로
    김수아 미디어, 젠더 & 문화 (19) : 5 ~ 38 [2011]
  • 국내 지상파 방송 드라마의 수출 성과 분석 : 33 ~ 68
    이문행 [2005]
  • 新한류의 현황 및 활성화에 관한 연구 : K-POP을 중심으로
    주호일 단국대학교 문화예술대학원 [2012]
  • ‘음식 한류’에 대한중국과 일본의 비교연구
    이인구 대한경영학회지 19 (6) : 2135 ~ 2355 [2006]
  • TV드라마 시청이 국가에 대한 이미지 및 제품 평가에 미치는 영향: 일본인들의 한국 TV 드라마 시청효과
    김재휘 한국심리학회지: 소비자·광고 8 (3) : 379 ~ 398 [2007]
  • K-pop의 문화정치(학):월경(越境)하는 대중음악에 관한 하나의 사례연구
    신현준 언론과 사회 13 (3) : 7 ~ 36 [2005]
  • K-pop 인식이 한국의 관광이미지 및 방문의도에 미치는 영향 - 중국 대학생을 중심으로 -
    김진옥 관광학연구 37 (1) : 77 ~ 101 [2013]
  • K-Pop의 형성과 음악적 특성에 관한 연구
    김진이 동아대학교 예술대학원 [2013]
  • K-POP이 주도하는 신한류
    변미영 한국콘텐츠진흥원 [2011]
  • K-POP의 선호 요인: 미주 지역의 K-POP 소비자를 대상으로
    오세정 주관성 연구 (24) : 205 ~ 223 [2012]
  • 2010 한류 경제효과 및 한류지수 조사결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