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물관 서비스 품질과 방문동기가 관람객 만족도, 행동의도에 미치는 영향 연구

논문상세정보
' 박물관 서비스 품질과 방문동기가 관람객 만족도, 행동의도에 미치는 영향 연구'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선정 방법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 공학
  • behavioral intention
  • museum
  • satisfaction
  • servqual
  • visitthemotivation
  • 만족도
  • 박물관
  • 방문동기
  • 서비스 품질
  • 행동의도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11,290 0

0.0%

' 박물관 서비스 품질과 방문동기가 관람객 만족도, 행동의도에 미치는 영향 연구' 의 참고문헌

  • 한국 미술 전시 소비자 만족을 위한 서비스 품질 측정 항목 도출
    권혁인 대한경영학회지 24 (4) : 2347 ~ 2364 [2011]
  • 학예사를 위한 전시기획 입문
    윤병화 예문사 [2011]
  • 축제참가객의 참여동기와 라이프스타일이 관광행동의도에 미치는 영향 : 명량대첩축제 방문객을 대상으로
    강영환 호남대학교 대학원 [2011]
  • 박사
  • 이벤트의 물리적 환경이 고객만족도, 재방문의사, 구전에 미치는 영향연구 : 제주 정월대보름 들불축제를 중심으로
    홍경일 중앙대학교 예술대학원 [2005]
  • 우종필교수의 구조방정식모델 개념과 이해
    우종필 한나래출판사 [2012]
  • 우리시대의 여가문화로서 박물관 관람과 프로그램 참여
    최종호 실천민속학 연구 13 (137) : 123 ~ 152 [2009]
  • 여가학의 이해
    고동우 세림출판 : 163 ~ [2007]
  • 서비스품질경영 –서비스 품질의 완벽추구-
    원석희 형설출판사 : 54 ~ 55 [2010]
  • 서비스 품질 측정 모형의 우수성 비교:SERVQUAL모형, GrÖnrooss모형, 3차원품질 모형을 중심으로
    이유재 Service Marketing journal 4 (2) [2010]
  • 박물관체험프로그램의 서비스품질과 체험요인이 재방문에 미치는 영향
    양길승 관광연구저널 25 (1) : 23 ~ 40 [2011]
  • 박물관 서비스 품질이 고객만족과 고객충성도 및 고객 삶의 질에 미치는 영향
    김혜원 숙명여자대학교 정책대학원 [2008]
  • 박물관 방문동기와 만족, 추천의 관계연구:부산 박물관 방문객을 중심으로
    손일화 관광레저연구 21 (2) : 145 ~ 165 [2009]
  • 박물관 방문동기에 대한 척도 개발
    손일화 관광연구저널 22 (4) : 317 ~ 337 [2008]
  • 박물관 방문 동기와 만족도의 상관관계에 관한 연구 : 설립·운영 주체별 박물관 유형에 따른 방문동기와 만족도를 중심으로
    황아영 국민대학교 행정대학원 [2010]
  • 박물관 교육프로그램의 서비스 품질 측정과 고객만족 모형개발에 관한 연구
    김연정 숙명여자대학교 정책대학원 [2008]
  • 박물관 교욱 프로그램의 서비스 품질 측정과 고객만족 모형 개발에 관한 연구
    김연정 숙명여자대학교 [2007]
  • 박물관 관리 운영의 이론과 실무 博物館學
    이난영 (주)삼화출판사 [2008]
  • 박물관 관람객의 몰입경험이 만족도에 미치는 영향 연구
    정익준 실천민속학 연구 12 (337) : 331 ~ 352 [2008]
  • 미술관 교육 프로그램의 요소들이 교육효과와 학습 만족에 미치는 영향에 대한 연구-모란미술관의 청소년 대상 프로그램을 중심으로
    김동석 예술경영연구 10 : 80 ~ [2006]
  • 문화유산 관광지의 서비스 품질이 관광객 만족에 미치는 영향 - 고궁(경복궁)의 전문성과 수정 HISTOQUAL을 중심으로 -
    양해윤 한국콘텐츠학회 논문지 13 (5) : 459 ~ 471 [2013]
  • 문화관광상품으로서 박물관 서비스품질에 대한 중요도 만족도 분석 국립중앙박물관 방문객을 대상으로
    이후석 관광연구저널 22 (1) : 55 ~ 66 [2008]
  • 모바일 서비스 고객만족도 평가체계에 관한 연구
    서형식 윤종일 임춘성 한국경영과학회/대한산업공학회 2003 춘계공동학술대회 [2003]
  • 박사
  • 박사
  • 관광지 선택속성과 경험적 가치가 행동의도에 미치는 영향: 백제역사유적지구를 대상으로
    김희정 국토지리학회지 46 (2) : 147 ~ 159 [2012]
  • http://www.law.go.kr/
  • The Psychology of leisure:Research approaches to the study of leisure
    J. Neulinger Charles C. Tomas
  • The Engaging Museum, Developing Museums for Visitor Involvement
    Black Routledge [2005]
  • The American Customer Satisfaction Index;Nature Purpose and Findings
    Class fornell michael Johnson Journal of marketing 60 (4) [1996]
  • SERVQUAL:A Multiple-Item Scalw for Measuring Consumer Perceptions of Service Quality
    Parasuraman Journal of Retailing 64 (1) : 23 ~ [1988]
  • A cognitive model of the antecedents and consequences of satisfaction decisions
    Richard L. Oliver journal of marketing research 17 (4) : 460 ~ [1980]
  • A Service Quality Model and its Marketing Implications
    GrÖnrooss European Journal of Marketing 18 (4) : 36 ~ 44 [198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