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구동향 분석
홈
알림
이용안내
오류접수
API
서비스소개
인기 연구 키워드 :
인기 활용 키워드 :
과학 학습 부진아 지도로서의 중재반응모형(RTI)의 적용 효과
주혜련
박종호
2013년
활용도 Analysis
논문 Analysis
연구자 Analysis
활용도 Analysis
논문 Analysis
연구자 Analysis
활용도
공유도
영향력
논문상세정보
저자
주혜련
박종호
제어번호
99870755
학술지명
교과교육학연구
권호사항
Vol. 17 No. 4 [ 2013 ]
발행처
이화여자대학교 사범대학 교과교육연구소
자료유형
학술저널
수록면
1195-1219
언어
Korean
출판년도
2013
KDC
374.05
등재정보
KCI등재
소장기관
이화여자대학교 중앙도서관
판매처
참고문헌( 37)
유사주제 논문( 0)
인용/피인용
과학 학습 부진아 지도로서의 중재반응모형(RTI)의 ...
' 과학 학습 부진아 지도로서의 중재반응모형(RTI)의 적용 효과'
의 참고문헌
학습장애 학생을 위한 차별화 교수법
김기주
김자경
[2002]
학습장애 판별을 위한 중재반응모형의 이상과 함정
김윤옥
[2006]
학습장애 판별을 위한 중재반응모형(RTI)의 이상과 함정
김윤옥
특수교육학연구 41 (3) : 141 ~ 161
[2006]
박사
학습장애 진단을 위한 불일치 모형의 효율성 비교
홍성두
박사학위논문. 서울대학교
[2006]
학습장애 아동의 이해와 교육
[2003]
학습부진에 대한 기초연구
박병량
[1980]
박사
학습부진아의 학교생활 적응을 위한 학교사회복지사의 도입 필요성에 관한 연구
강은주
석사학위논문. 경기대학교
[2001]
특수교육학
김홍주
[2000]
박사
초등학교 저학년 수학학습장애 위험아동을 위한 중재반응모형의 적용 효과 = Effect of Response-to-Intervention on Elementary School Students at Risk for Mathematics Learning Disabilities
하정숙
박사학위논문. 창원대학교
[2012]
초등학교 수학학습장애아동과 수학학습부진아동의 수감각과 작업기억 비교
정대영(Jung, Dae Young)
하정숙(Ha, Jung Sook)
특수교육학연구
[2011]
초등학교 교육과정 해설.제7차 교육과정 총론
교육인적자원부
교육과학기술부
[1997]
초등학교 교사용 지도서 과학 5-2
교육인적자원부
금성출판사
[2004]
초등학교 교과서 실험관찰 5-2
금성출판사
[2011]
초등학교 교과서 과학 5-2
교육인적자원부
금성출판사
[2004]
박사
직접교수법을 통한 중심내용 찾기 전략 지도가 국어 학습부진아의 읽기 이해능력에 미치는 효과
이영실
경인교육대학교 교육대학원
[2010]
중재반응모형의 적용 가능성 탐색 연구
이효자(Hyou-Ja Lee)
정광조(Kwang-Jo Jung)
특수교육학연구
[2009]
박사
중재반응모델이 수학 학습부진아의 연산능력과 수학 학습장애아의 판별 적합성에 미치는 영향
이성환
대구대학교
[2009]
중재반응 모델 실행을 위한 초등수학 중재연구의 실제 분석
문주영(Moon Ju Yeong)
서유진(Seo You Jin)
손승현(Son, Seung-Hyun)
이주영(Lee Joo Young)
특수교육저널: 이론과 실천
[2010]
일반교사들과 특수교사들의 중재반응(RTI)모델에 대한 실행 필요성과 가능성 인식정도 차이
서유진
특수교육 9 (1) : 39 ~ 70
[2010]
수학 학습부진아 지도에 관한 연구
[1990]
수준별 교육과정의 이해
[1999]
미국의 반응중심 중재법 채택이 국내 학습장애 진단평가 정책에 주는 시사점
정대영 ( Dae Young Jung )
[2010]
박사
과학 학습부진 학생들의 부진시점과 원인에 대한 연구
조상연
석사학위논문. 충북대학교
[2009]
Responsiveness to general educationinstruction as the first gate to learning disabilities
Molloy
Speece
[2003]
Response to intervention: Principles and strategies for effectivepratice
Mark
Rachel
[2005]
Response to intervention : a practical guide for every teacher
Bender, William N
[2007]
Redefining learning disabilities as inadequate response to instruction: The promise and potential problems
Fuchs
Vaugh
[2003]
RTI와 학습장애, 어떻게 봐야하나?: 국내 학습장애 이론과 실제에의 시사점
통합교육연구 3 (2) : 25 ~ 48
[2008]
RTI와 학습장애, 어떻게 봐야 하나?: 국내 학습 장애 이론과 실제에의 차이점
이대식
RTI와 학습장애
[2008]
RTI : a practitioner's guide to implementing response to intervention
Mellard, Daryl F.
[2008]
Learning disabilities within the contextof schooling
Keogh
Speece
[1996]
Identifying specific learning disability: Is responsiveness to intervention theanswer?
Kavale
[2005]
Frequently asked questions about response to intervention: Astep-by-step guide for educators
George.G
Roger.P
[2008]
Feasibility and consequences of response to intervention;Examination of the issues and scientific evidence as a model for the identification ofindividual with learning disabilities
Mastropierl
Scruggs
[2005]
Diagnosing reading Disability: Reading recovery as a component of aresponse-to-intervention assessment method
Dunn.M.W
[2007]
An educational view of a diagnostic approach to learning disorders
Bateman
[1965]
(통합교육을 위한) 직접교수의 원리와 실제
김윤옥
[2005]
' 과학 학습 부진아 지도로서의 중재반응모형(RTI)의 적용 효과'
의 유사주제(
) 논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