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재아의 학업적 실패내성과 자기결정성에 따른 성취목표지향성과 학업성취도의 차이
-
-
저자
박분희
육진경
김누리
-
제어번호
99837388
-
학술지명
영재와 영재교육
-
권호사항
Vol.
12
No.
2
[
2013
]
-
발행처
한국영재교육학회
-
발행처 URL
http://www.kgt.or.kr
-
자료유형
학술저널
-
수록면
49-67
(
19쪽)
-
언어
-
-
출판년도
2013
-
KDC
370
-
등재정보
KCI등재
-
판매처
교보문고
'
영재아의 학업적 실패내성과 자기결정성에 따른 성취목표지향성과 학업성취도의 차이'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
|
동일주제 총논문수 |
논문피인용 총횟수 |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
14,345
|
2
|
|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주제 |
주제별 논문수 |
주제별 피인용횟수 |
주제별 논문영향력 |
주제분류(KDC/DDC) |
교육학
|
14,719
|
0
|
|
계 |
|
14,719
|
0
|
|
* 다른 주제어 보유 논문에서 피인용된 횟수 |
2
|
|
'
영재아의 학업적 실패내성과 자기결정성에 따른 성취목표지향성과 학업성취도의 차이' 의 참고문헌
-
학업우수고등학교 학생들의 실패내성 특성 및 성적하락 극복과의 관계
김영빈
청소년학연구 18 (1) : 31 ~ 47
[2011]
-
학업성취도에 대한 지능과 동기변인들의 상대적 예측력
김아영
조영미
교육심리연구 15 (4) : 121 ~ 138
[2001]
-
-
-
박사
-
학습양식에 따른 영재 아동과 일반 아동의 성취목표지향성 및 창의적 문제해결력의 차이 비교
이유미
인천대학교 교육대학원 석사논문
[2009]
-
-
-
초등영재와 일반아동의 자기결정성과 자기효능감 및 목표지향성과의 관계
-
초등 영재의 실패내성과 수업선호에 따른 학업성취도 비교
-
-
청소년용 학습동기척도의 개발 및 타당화
이민희
정태연
한국청소년연구 18 (3) : 295 ~ 321
[2007]
-
-
중학교 영재학생과 일반학생의 학습스타일 및 학업동기의 비교
-
박사
-
-
박사
-
-
-
-
-
영재와 일반아동의 자기효능감과 낙관성이 실패내성에 미치는 영향
-
-
반복적인 실패상황에서 차별적 중요성과 실패내성이 자아존중감에 미치는 영향 : 지적, 학업적 영역을 중심으로
채고은
전남대학교 대학원 석사논문
[2005]
-
박사
-
-
-
-
Thoughts on a theory of constructiv e failure
-
Perceives locus of causality internalization: Examining reasons for acting in two domains
Ryan, R. M.
Journal of Personality and Social Psychology 57 : 749 ~ 761
[1989]
-
Parent styles associated with children's self-regulation and competence in school
Grolnick
Ryan
Journal of Educational Psychology 81 : 143 ~ 154
[1989]
-
Motivation in education: theory, research, and application
-
Learnedhelplessness in human:Critique and reformulation
-
-
Influences on achievement : goal, perceived ability, and reasoning engagement
Greene, B. A.
Contemporary Educational Psychology 21 : 181 ~ 192
[1996]
-
Goal Source, goal difficulty, and individual difference variances as predictors of response to failure
Kim, A.
British Journal of Educational Psychology 58 : 28 ~ 43
[1988]
-
Generality of learned helplessness in man
Hiroto
Seligman
Journal of Personality and Social Psychology 31 (3) : 311 ~ 327
[1975]
-
Effects of gaining controloveraversive stimuli after differing amounts of no control
-
Comparing achievement goalorientations of Iranian gifted and nongifted Schoolchildren
-
Can personality be changed? The role of beliefs in personality and change
-
Achievement goals in the classroom: Students?? learning strategies and motivation processes
Ames
Archer
Journal of Educational Psychology 80 : 260 ~ 270
[1988]
-
A hierarchical models of approach to motivation and avoidance achievement motivation
Elliot, A. J.
Journal of Personality and Social Psychology 72 : 218 ~ 232
[1997]
-
A 2×2 achievement goal framework
Elliot
McGregor
Journal of Personality and Social Psychology 80 : 501 ~ 519
[2001]
'
영재아의 학업적 실패내성과 자기결정성에 따른 성취목표지향성과 학업성취도의 차이'
의 유사주제(
) 논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