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의성 신장 기법을 활용한 문제중심학습(PBL)에서 초등영재의 학습 경험에 관한 질적 연구
활용도 Analysis
논문 Analysis
연구자 Analysis
저자
최병연
제어번호
99837377
학술지명
영재와 영재교육
권호사항
Vol.
12
No.
1
[
2013
]
발행처
한국영재교육학회
발행처 URL
http://www.kgt.or.kr
자료유형
학술저널
수록면
163-188
(
26쪽)
언어
-
출판년도
2013
KDC
370
등재정보
KCI등재
판매처
교보문고
'
창의성 신장 기법을 활용한 문제중심학습(PBL)에서 초등영재의 학습 경험에 관한 질적 연구'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14,345
1
자세히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주제
주제별 논문수
주제별 피인용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
주제분류(KDC/DDC)
교육학
14,719
0
계
14,719
0
* 다른 주제어 보유 논문에서 피인용된 횟수
1
닫기
'
창의성 신장 기법을 활용한 문제중심학습(PBL)에서 초등영재의 학습 경험에 관한 질적 연구' 의 참고문헌
초등학교 수학과 PBL(Problem-Based Learning) 수업 설계 및 적용 사례: 지식 구성자로서의 아동과 그 과정에 나타난 수학적 생각의 유형에 관한 연구
박사
문제중심학습의 교수학습 과정 연구:초등과학 수업에의 적용사례를 중심으로
박사
문제중심학습(PBL)의 수업단계별 학습활동의 특성과 교육적 의미 탐색:초등과학 수업을 중심으로
조연순
초등교육연구 21 (1) : 269 ~ 296
[2008]
문제중심학습(PBL) 프로그램이 초등 수학영재의 창의적 문제해결력에 미치는 효과
Students' experience of Aalborg PBL Model : A case study
Shinde, V.
Paper presented at SEFI annual conference 2011
[2011]
Student-identified exemplary teachers: Insights from talented teachers
Gentry, M.
Gifted Child Quarterly 55 (2) : 111 ~ 125
[2011]
Selected case studies of the learning style preferences ofgifted students
Researching lectures' perspectives of problem-based learning(PBL), In Handbook of Enquiry and Problem-based Learning. Irish Case Studies and International Perspectives
Qualitative inquiry and research design, In 질적 연구방법론: 다섯 가지 전통
PBL 프로그램이 창의성 및 창의적 문제 해결력 향상에 미치는 효과
PBL 기반 과학영재프로그램이 초등학생의 창의성에 미치는 효과
Individual(learning and motivational)needs versus instructional conditions of gifted education
Identifying how school teachers use creative problem solving
Facilitator of learning: A micro ethnographic study of the teacher of the gifted
An analysis of an observational study of creative problem solving for primary children
'
창의성 신장 기법을 활용한 문제중심학습(PBL)에서 초등영재의 학습 경험에 관한 질적 연구'
의 유사주제(
) 논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