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증 장애 학생 통합을 경험한 일반 학교 학생의 중증 지체부자유 학생에 대한 태도

노선옥 2004년
논문상세정보
    • 저자 노선옥
    • 제어번호 99785278
    • 학술지명 특수교육저널 : 이론과 실천
    • 권호사항 Vol. 5 No. 1 [ 2004 ]
    • 발행처 한국특수교육문제연구소
    • 발행처 URL http://www.journal-sped.net
    • 자료유형 학술저널
    • 수록면 69-85
    • 언어 Korean
    • 출판년도 2004
    • KDC 379
    • 등재정보 KCI등재
    • 소장기관 대구대학교 중앙도서관
    • 판매처
    유사주제 논문( 0)

' 중증 장애 학생 통합을 경험한 일반 학교 학생의 중증 지체부자유 학생에 대한 태도' 의 참고문헌

  • 활동중심접근과 이해중심 접근이 장애 아동에 대한 일반 아동의 태도 개선에 미치는 효과
    [2002]
  • 박사
  • 지체부자유인에 대한 대학생의 인식태도
    : 247 ~ 265 [2002]
  • 지체부자유아에 대한 일반 아동의 이미지 및 태도 변화
    [2002]
  • 박사
  • 일반학급에서의 경도 장애 아동의 사회적 수용도 특수교육연구
    [1998]
  • 아동의 대인이해력 발달에 관한 연구
    [1995]
  • 아동기의 이기심과 이타심의 발달과 적응도 분석
    이생현 [1993]
  • 사회심리학의 이해
    한규석 [2000]
  • 부모의 양육태도에 다른 일반 아동의 정신지체 또래에 대한 수용 태도
    [2002]
  • 偏見解消の心理
    [1996]
  • The effects of physical deviance upon face to face interaction 19 : 425 ~ 436
    [1966]
  • Supporting the education of student of students with severe disabilities. In L. Meryer, C. Pech, & L. Brown (Eds.) Critical Issues in The Lives of Persons with Severe Disabilities : 245 ~ 270
    [1991]
  • Sociometric status and social behavior of children with and without learning difficulties : 1435 ~ 1448
    [1993]
  • Sociometric status and relative personality characteristics of mainstreamed learning disabled adolescents 6 : 20 ~ 30
    [1983]
  • Cognitive Development(2nd ed.) Englewood Cliffe
    [1985]
  • Children's value and friendship: A Study of physical disability 12 (3) : 253 ~ 258
    [1971]
  • Beyond special education: Toward a quality system for all students 57 (4) : 367 ~ 395
    [1987]
  • Actual and perceived peer of learning disabled student in mainstream programs 12 : 51 ~ 58
    [1978]
  • Achieving full inclusion. In W. Stainback and Stainback(Eds.) Controversial issues Confronting special education : 3 ~ 12
    [1992]
  • A strategy for developing Chronological age-appropriate and functional curricular contents for severely handicapped adolescents and adults 13 : 81 ~ 90
    [197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