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구동향 분석
홈
알림
이용안내
오류접수
API
서비스소개
인기 연구 키워드 :
인기 활용 키워드 :
초등 영재와 일반 학생의 인지발달 및 논리적 사고력 형성 수준 비교
이종섭
유미현
2013년
활용도 Analysis
논문 Analysis
연구자 Analysis
활용도 Analysis
논문 Analysis
연구자 Analysis
활용도
공유도
영향력
논문상세정보
저자
이종섭
유미현
제어번호
99784618
학술지명
영재교육연구
권호사항
Vol. 23 No. 3 [ 2013 ]
발행처
韓國英才學會
발행처 URL
http://www.ksg.or.kr
자료유형
학술저널
수록면
335-354
언어
Korean
출판년도
2013
KDC
379
등재정보
KCI등재
판매처
참고문헌( 36)
유사주제 논문( 4,633)
특수교육 4,633건
인용/피인용
초등 영재와 일반 학생의 인지발달 및 논리적 사고력 ...
' 초등 영재와 일반 학생의 인지발달 및 논리적 사고력 형성 수준 비교'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특수교육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4,467
2
0.0%
자세히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주제
주제별 논문수
주제별 피인용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
주제분류(KDC/DDC)
특수교육
4,634
1
0.0%
계
4,634
1
0.0%
* 다른 주제어 보유 논문에서 피인용된 횟수
1
닫기
' 초등 영재와 일반 학생의 인지발달 및 논리적 사고력 형성 수준 비교'
의 참고문헌
학교 과학 우수아들의 논리적 사고력 수준과 물리심화 학습성취도의 상관 조사
김영민
이성이
한국과학교육학회지
[2001]
초등학교 영재 학생 집단의 영재성 수준편차에 대한 영재교육 담당교사의인식
이명재
건국대학교 교육대학원
[2010]
초등학교 6학년 학생의 논리적 사고력 수준에 따른 과학적 개념 이해
강철웅
한국교원대학교 교육대학원
[2012]
지적으로 우수한 영재아의 형식적 사고, 초인지 및 창의력에 관한 연구
김홍원
윤초희
교육심리연구 18 (1) : 241 ~ 260
[2004]
중학교 학생들의 인지수준과 과학교과 내용과의 관계 연구- 제5차 교육과정 중 2학년 화학 영역을 중심으로
박민숙
梨花女子大學校 敎育大學院
[1994]
중학교 학생들의 인지수준과 과학 교과 내용의 인지요구도 수준과의 관계분석-제6차 교육과정 2학년 과학교과서 중 화학영역을 중심으로-
김용미
梨花女子大學校 敎育大學院
[1997]
중학교 과학과 교육과정 및 그 운영 진단(II)- 지적발달수준과학업성취도
Choi, Byung-Soon
Hur, Myung
Kwon, Jae-Sool
권재술
최병순
허명
한국과학교육학회지 7 (1) : 1 ~ 14
[1987]
중학교 2학년 학생들의 인지 수준과 과학 교과서의 내용 인지 요구도 수준비교 분석: 제7차 교육과정 8학년 화학 영역을 중심으로
천혜정
이화여자대학교 교육대학원
[2009]
중·고등학생들의 논리적 사고력 형성에 관한 연구
[1985]
중·고등학교 학생의 과학적 사고 발달에 관한 조사연구
한종하
[1982]
영재교육과정 개발연구(II)- 고등학교 영재교육과정 시안개발을 위한 기초연구
한국교육개발원
[1999]
영재교육과정 개발연구(I)- 초 , 중학교 영재교육과정 시안개발을 위한 기초연구
한국교육개발원
[1999]
박사
논리적 사고력, 지능, 과학성적에 따른 고등학생들의 물리 개념
이정석
석사학위논문. 한국교원대학교
[1998]
과학 영재의 행동 특성 분석
이항로
한국지구과학회지 32 (3) : 294 ~ 305
[2011]
과학 교수 전략에서 학생의 인지 수준과 교과 내용의 인지 요구 수준
강순희
[2002]
고3 자연계 학생의 논리적 사고 발달 수준과 물리 교과 학업 성취도와의관계 연구
[1991]
初等學生의 그래프 能力과 論理的 思考力 科學探究能力 및 科學에 관한 態度와의 관계
고영신
이재희
최영재
과학과 수학교육논문집
[2001]
Thinking Science
Thomas Nelson and Sons Ltd
[2001]
The psychology of sex differences
Maccoby, Eleanor E.
[1974]
The origins of intelligence in children
Piaget, Jean
The origins of intelligence in children
[1977]
The growth of logical thinking from childhood to adolescence : an essay on the construction of formal operational structures
Inhelder, Barbel
[1958]
The development of operational thinking in primary school children
Otaala
Teachers College Press
[1973]
The application of developmental theories
Carter
Kontos
Roeper Review 4 : 17 ~ 20
[1981]
T he construction andvalidation of G roup A ssessm ent of L og ical T hinking (G A L T )
P adillia
R oadranka
Y eany
[1983]
Sex differences in formal operations
Mwamwenda
[1993]
Science teaching and development of reasoning
Karplus
[1977]
Precocious cognitive development at the level of formal operations
Keating
[1975]
Is the GALT a reliable instrument for measuring the logicalthinking abilities of students in grades six through twelve?
Bitner-Corvin
[1988]
Individual differences in formal thought: Role ofexpectations and aptitudes
Linn
Swiney
[1981]
Formal operations: Age and sex differences in Chineseand American children
Douglas
Wong
[1977]
Equilibration and intelligence: Individual variation in conservationdevelopment as afunction of CA, MA and IQ
Robers
Equilibration and intelligence: Individual variation in conservationdevelopment as afunction of CA
[1981]
Developmental changes in problem-solving strategies:permutations
Leskow
Smock
[1970]
Conservation of number of continuous quantity in normal, bright, andretarded children
Brown
Conservation of number of continuous quantity in normal
[1978]
Aquisition of formal operations by intellectually giftedchildren
Carter
Ormrod
[1982]
Ability and sex differences in the acquisition of formaloperations
Keating
Schaefer
[1975]
박사
'생각하는 과학' 활동을 경험한 초등학생들의 논리적 사고력 신장에 대한 연구
양혜영
이화여자대학교 교육대학원
[2012]
' 초등 영재와 일반 학생의 인지발달 및 논리적 사고력 형성 수준 비교'
의 유사주제(
) 논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