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구동향 분석
홈
알림
이용안내
오류접수
API
서비스소개
인기 연구 키워드 :
인기 활용 키워드 :
학급 차원의 긍정적 행동지원이 일반유아들과 장애 위험 유아의 문제행동에 미치는 영향
박정숙
윤미경
이병인
2013년
활용도 Analysis
논문 Analysis
연구자 Analysis
활용도 Analysis
논문 Analysis
연구자 Analysis
활용도
공유도
영향력
논문상세정보
저자
박정숙
윤미경
이병인
참고문헌( 36)
유사주제 논문( 57)
특수교육 57건
인용/피인용
학급 차원의 긍정적 행동지원이 일반유아들과 장애 위 ...
' 학급 차원의 긍정적 행동지원이 일반유아들과 장애 위험 유아의 문제행동에 미치는 영향'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특수교육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58
13
0.0%
자세히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주제
주제별 논문수
주제별 피인용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
주제분류(KDC/DDC)
특수교육
58
0
0.0%
계
58
0
0.0%
* 다른 주제어 보유 논문에서 피인용된 횟수
13
닫기
' 학급 차원의 긍정적 행동지원이 일반유아들과 장애 위험 유아의 문제행동에 미치는 영향'
의 참고문헌
효율적인 학급관리로서의 학급차원의 긍정적 행동지원
김미선
특수교육교과교육연구 1 : 99 ~ 112
[2008]
학급차원의 긍정적인 행동지원이 문제행동을 보이는 초등학교 장애학생과 그 또래에 미치는 영향
김미선
박지연
특수교육학연구 40 (2) : 355 ~ 376
[2005]
학급차원의 긍정적 행동지원(PBS)이 발당장애학생의 행동 및 또래의 상호작용행동에 미치는 효과
이인숙
특수교육연구 14 (1) : 193 ~ 214
[2007]
학급수준의 보편적 지원이 통합학급 유아들의 문제행동과 사회적 유능감에 미치는 영향
이상복
이제화
정서·행동장애연구 26 (2) : 51 ~ 75
[2010]
학급수준의 긍정적 행동지원이 통합된 발달지체 유아의 문제행동과 활동참여행동에 미치는 영향
이제화 ( Jea Hwa Lee )
특수교육저널 : 이론과 실천 11 (1) : 259 ~ 383
[2010]
학급 차원의 사회적 통합 증진 활동이 장애 유아와 또래 간 개별 사회적 행동에 미치는 영향
이소현(Lee So-Hyun)
이수정(Lee, Soojeoung)
특수교육학연구 46 (1) : 197 ~ 222
[2011]
특수유아를 위한 긍정적 행동지원 접근방법의 최근 동향 및 향후 과제
이인숙(Lee In-Suk)
조광순 ( Kwang Sun Cho )
특수교육저널:이론과 실천 6 (3) : 69 ~ 92
[2005]
통합환경내의 행동장애 유아들을 위한 상황중심 기능평가와 중재의 효과
조광순
정서ㆍ학습장애연구 17 (1) : 173 ~ 205
[2001]
장애아동 및 장애위험아동의 긍정적인 수업행동 향상을 위한 중재 고찰
박지연 ( Ji Yeon Park )
이명희 ( Myung Hee Lee )
특수교육저널:이론과 실천 6 (2) : 181 ~ 200
[2005]
장애 혹은 장애위험 유아를 위한 긍정적인 행동지원의 고찰
노진아
특수교육재활과학연구 46 (2) : 15 ~ 34
[2007]
장애 유아 교육 환경에서의 긍정적인 행동지원의 실태 조사 연구
노진아(Noh, Jina)
박현주(Park, Hyun-Ju)
유아특수교육연구 9 (3) : 23 ~ 39
[2009]
자기관리 전략을 활용한 긍정적 행동지원이 고기능자폐아동의 문제행동에 미치는 영향
박은미
정대영
정서·행동장애연구 26 (4) : 1 ~ 21
[2010]
유아교육 환경에서의 긍정적 행동지원 연구 동향 및 지원 요소분석
이수정
유아특수교육연구 8 (1) : 161 ~ 187
[2008]
역할극과 자기점검활동이 문제행동이 있는 장애위험 유아의 활동참여행동 개선에 미치는 영향
김성경(Kim, Seong Kyeong)
문현미(Mun Hyun Mi)
유아특수교육연구 11 (3) : 27 ~ 50
[2011]
다차원적인 긍정적 행동지원이 장애아동의 문제행동에 미치는 영향 : 사례연구
김미선(Kim, Mi Sun)
박지연(Park Ji-Yeon)
특수교육 8 (2) : 135 ~ 160
[2009]
박사
기능평가를 통한 긍정적 행동지원이 발달장애아동의 문제행동과 과제참여 행동에 미치는 효과
하연희
특수아동교육연구 8 (4) : 75 ~ 96
[2006]
박사
기능적 의사소통훈련이 행동장애아의 복합 의도 문제행동 및 의사소통 행동에 미치는 효과
이성봉
단국대학교 박사논문
[2000]
긍정적 행동지원이 통합학급 정신지체 아동의 수업 방해 행동과 수업 참여 행동에 미치는 효과
박민휘(Park, Min hwi)
백은희(Paik, Eunhee)
특수교육학연구 45 (1) : 269 ~ 289
[2010]
긍정적 행동지원이 발달지체 유아의 자리이탈 행동과 활동참여 행동에 미치는 영향
백은희(Paik, Eunhee)
최미점(Choi, Mi Jum)
유아특수교육연구 12 (1) : 91 ~ 109
[2012]
긍정적 행동지원을 통한 통합 환경 내 발달지체유아의 부적응 행동 변화
김현숙
대구대학교 석사논문
[2005]
Young children withchallenging behavior: issue and consideration for behaviorsupport
Dunlap
Fox
Fox, L.
Powell
Journal of Positive Behavior Interventions 4 (4) : 208 ~ 217
[2002]
The relationship ofschool-wide positive behaviorsupportto academicachivementin anurbanmiddleschool
Lassen
Lassen, S. R.
Sailor
Sreele
Psychology in the School 43 (6) : 701 ~ 712
[2006]
Supporting vulnerable learnersin the primary grades:Strategiestopreventearly schoolfailure
Espinosa
Knipping
McCathren
Stormont
Stormont, M.
Early Childhood Research and Practice 5 (2) : 1 ~ 13
[2003]
Skill streaming in earlychildhood
Goldstein
McGrimmis
The Research Press
[1990]
Positive behavior support systems: applying key features in preschool settings
Beckner
Lewis
Stormont
Stormont, M.
Council for Exceptional Children 37 (6) : 42 ~ 49
[2005]
Positive Behavior support: Evolution of an applied science
Journal of Positive Behavior Intervention 4 (1) : 4 ~ 20
[2002]
Physical aggression during early childhood: trajectories and predictors
Nagin
Seguin
Tremblay
Tremblay, R. E.
Zoccolillo
Pediatrics 114 (1) : 43 ~ 50
[2004]
How we prevent the prevention of emotional and behavioral disorders
Kauffman, J. M.
Exceptional Children 65 : 448 ~ 468
[1990]
Facilitating general education participation for students with behavior problems by linking positive behavior supports and person-centered planning
Journal of Emotional and Behavior Disorders 9 (3) : 161 ~ 171
[2001]
Essential elements of inservice training in positive behavior support
Journal of Positive Behavior Intervention 2 (1) : 24 ~ 32
[2000]
Behavior support strategies inearly childhood settings: Teachers' importance and feasibility ratings
Smith
Stormont
Journal of Positive Behavior Intervention 7 (3) : 131 ~ 139
[2005]
Assessment and Implementation of Positive Behavior Support in Preschools
Elzabeth
Horner
Squires
Topics in Early Childhood Special Education 27 (3) : 174 ~ 192
[2007]
Applying positive behavior support and functional behavioral assessment in schools
Journal of Positive Behavior Intervention 2 (3) : 131 ~ 143
[2000]
A blueprint forschoolwide positive behavior support: Implementation of three components
Turnbull
Council for Exceptional Children 68 (3) : 377 ~ 402
[2002]
A Program-wide model of positive behavior support in early childhood setting
Hemmeter, M. L.
Journal of Early Intervention 29 (4) : 337 ~ 355
[2007]
A Descriptive analysis of positive behavioral intervention research with young children with challenging behavior
Conroy, M. A.
Topics in Early Childhood Special Education 25 (3) : 157 ~ 166
[2005]
' 학급 차원의 긍정적 행동지원이 일반유아들과 장애 위험 유아의 문제행동에 미치는 영향'
의 유사주제(
) 논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