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구동향 분석
홈
알림
이용안내
오류접수
API
서비스소개
인기 연구 키워드 :
인기 활용 키워드 :
체계적인 수업실연과 분석 활동을 통한 예비특수교육교사들의 교수 기술의 변화
박계신(Park Gye Shin)
2011년
활용도 Analysis
논문 Analysis
연구자 Analysis
활용도 Analysis
논문 Analysis
연구자 Analysis
활용도
공유도
영향력
논문상세정보
저자
박계신(Park Gye Shin)
참고문헌( 33)
유사주제 논문( 0)
인용/피인용
체계적인 수업실연과 분석 활동을 통한 예비특수교육 ...
' 체계적인 수업실연과 분석 활동을 통한 예비특수교육교사들의 교수 기술의 변화'
의 참고문헌
특수교사의 전문성 신장을 위한 특수학교 교실 수업연구의 대안 탐색
박남수
한국교원교육연구 27 (1) : 1 ~ 18
[2010]
특수교사의 교과교육 전문성 향상을 위한 내용교수지식 계발 탐색
박계신
특수교육재활과학연구 50 (1) : 55 ~ 74
[2011]
초등학교 통합학급교사의 장애학생에 대한 교수수행 평가도구 개발 기초연구
김주혜
박은혜
특수교육 8 (1) : 5 ~ 23
[2009]
질적 연구방법론 : 다섯 가지 전통
Creswell, John W
학지사
[2007]
지원이 제공된 동료코칭 프로그램이예비 특수교육교사의 교수 및 관찰 기술에 미치는 효과
박계신
특수교육 10 (1) : 127 ~ 154
[2011]
중등 과학교사의 전문성 향상을 위한 자기평가 도구의 개발과 적용
김성원
정세미
황윤진
한국과학교육학회지 25 (7) : 736 ~ 745
[2005]
정신지체 특수학교 수업의 교사-학생간 질의응답 분석 연구
전경미
전병운
유아특수교육연구 3 (1) : 151 ~ 176
[2003]
정신지체 특수학교 수업 과정 분석 연구
전병운
특수교육학연구 34 (1) : 87 ~ 103
[1999]
유치원 지도서. 1 총론
교육과학기술부
교육과학기술부
[2009]
유치원 및 초등학교 교육과정. 교육인적자원부고시 제2007-3호 [별책 1]
교육인적자원부
교육인적자원부
[2008]
유아교사의 음악교수능력 평가도구 개발
박은영 ( Eun Young Park )
음악교육연구 37 : 35 ~ 59
[2009]
예비유아교사의 모의수업과 현장수업 경험에 대한 의미 탐색
고은현
마지순
유아교육연구 30 (1) : 251 ~ 273
[2010]
예비 특수교사 교육 실습에의 동료 코칭 활용 방안 모색을 위한 문헌 연구
박계신
특수교육재활과학연구 47 (1) : 25 ~ 45
[2008]
예비 유아교사의 모의수업을 통한 수업분석의 경험
김경철 ( Kyung Chul Kim )
김안나 ( An Na Kim )
유아교육학논집 14 (1) : 399 ~ 424
[2010]
동료 교사의 수업평가에서 발견되는 수업평가의 실제적 기준
길양숙
교육과정연구 15 (2) : 107 ~ 128
[1997]
Those who understand knowledge growth in teaching
Shulman, L
Educational Researcher 15 : 4 ~ 14
[1987]
Skills for preschool teachers (7th ed.)
Beaty, Janice J
Pearson Merrill Prentice Hall
[2004]
Single subject research in special education
Tawney. J. W
Merrill
[1984]
Self- regulated learningand academic achiev ement
Schunk
Zimmerman
An Overview Educational Psychologist 25 (1) : 3 ~ 17
[1989]
Secondary classroom management : lessons from research and practice
Weinstein, Carol Simon
McGraw-Hill
[2003]
Qualitative research for education: An introduction to theories and method (5th ed.)
Bogdan, R
Merrill
[2007]
Preservice science and math teacher’s difficulties in disruptive behavior and class management
Maskan, A. K.
International Journal of Education Reform 16 (4) : 336 ~ 349
[2007]
Percieved problem of beginning teachers
Veenman, S.
Review of Educational research 54 (2) : 143 ~ 178
[1984]
Pedagogical content knowledge: Form a mathematical case to a modified conception
Marks
Journal of Teacher Education 41 : 3 ~ 11
[1990]
Pedagogical content knowing: An integrative model for teacher preparation
Cochran
DeRuiter
King
Journal of Teacher Education 44 (4) : 263 ~ 272
[1993]
Nature, sources and development of pedagogical content knowledge for science teaching. In Examining pedagogical content knowledge: PCK and science education
Magnusson, S
Kluwer Academic Publisher : 95 ~ 132
[1999]
Middle school teaching: A guide to methods and resources (2nd ed.)
Kellough, R. D
Merrill
[1996]
Linking practice and theory : the pedagogy of realistic teacher education
Korthagen, F. A. J
Paper presented at the annual meeting of the American Education Research Association Seattle
[2001]
Good practice: More than a mantra? In Readings for reflective teaching in the primary school
Alexander, R
Casell
[1992]
Examining pedagogical content knowledge
Gess-Newsome, J
Kluwer Academic Publishers
[1999]
Documenting science teacher's pedagogical content knowledge through PaP-eRs
Research in Science Education 31 : 298 ~ 307
[2001]
Classroom management for secondary teachers (5th ed.)
Emmer, E. T
Allyn & Bacon
[2000]
2008년 개정 특수학교 교육과정에 따른 장애영유아 교육과정 편성운영 자료
곽승철
국립특수교육원
[2008]
' 체계적인 수업실연과 분석 활동을 통한 예비특수교육교사들의 교수 기술의 변화'
의 유사주제(
) 논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