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습자의 오개념과 오류에 대한 수학 교사들의 PCK

논문상세정보
' 학습자의 오개념과 오류에 대한 수학 교사들의 PCK'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선정 방법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 교육과정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1,438 7

0.1%

' 학습자의 오개념과 오류에 대한 수학 교사들의 PCK' 의 참고문헌

  • 중학생의 함수에 대한 오개념 및 오류에 대한 연구
    신인숙 [1996]
  • 중학교 함수영역에서 발생하는 수학적 오류에 대한 연구
    송순희 오정현 이화여자대학교 [1995]
  • 중1 함수 영역에 대한 개정 교과용 도서 분석
    김부미 교과교육학연구 13 (4) : 909 ~ 935 [2009]
  • 수학교육과정과 교재연구
    정영옥 경문사 [2006]
  • 수업 실제에서 나타나는 교사의 Pedagogical Content Knowledge에 관한 사례연구:중학교 도형의 성질을 중심으로
    이경은 서울대학교 [2007]
  • 교육과정 개정에 따른 수학과 내용 교수 지식(PCK)연구
    최승현 [2007]
  • 고등수학적 사고
    김인수 경문사 [2003]
  • Those who understand knowledge growth in teaching
    Shulman, L Educational Researcher 15 (2) : 4 ~ 14 [1987]
  • Teacher Education and Development Study in Mathematics(TEDS-M) : Policy, Practice, and readiness to teach primary and secondary mathematics. Conceptual framework
    Tatto, M. T. Teacher Education and Development International Study Center, College of Education, Michigan State University [2008]
  • Pedagogical content knowledge: From a mathematical case to a modifiedconception
    Marks Journal of teacher education 41 (3) : 3 ~ 11 [1990]
  • Operational origins of mathematical objects and quandary of reification - The case of function, In The concept of function : Aspects of epistimology and pedagogy
    Sfard, A. Mathematical Association of America : 59 ~ 84 [1992]
  • KICE 교수학습개발센터 콘텐츠 개발?운영-내용 교수법(PCK) 및 온라인 수업장학 지원 프로그램 개발을 중심으로
    이화진 [2005]
  • Expertise in mathematicsinstruction: Subject matter knowledge
    Leinhardt Smith Journal of Education Psychology 77 (3) : 247 ~ 271 [1985]
  • Content Knowledgefor Teaching: What Makes It Special?
    Ball Phelps Thames Journal of Teacher education 59 (5) : 389 ~ 407 [200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