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구동향 분석
홈
알림
이용안내
오류접수
API
서비스소개
인기 연구 키워드 :
인기 활용 키워드 :
중학생의 성취목표 동기유형과 성격요인 간의 관계분석
이소영
김영미
이상민
2011년
활용도 Analysis
논문 Analysis
연구자 Analysis
활용도 Analysis
논문 Analysis
연구자 Analysis
활용도
공유도
영향력
논문상세정보
저자
이소영
김영미
이상민
제어번호
82532860
학술지명
교육방법연구
권호사항
Vol. 23 No. 1 [ 2011 ]
발행처
한국교육방법학회
발행처 URL
http://www.kaem.or.kr/
자료유형
학술저널
수록면
107-125
언어
Korean
출판년도
2011
KDC
370
등재정보
KCI등재
판매처
참고문헌( 35)
유사주제 논문( 14,718)
교육학 14,718건
인용/피인용
중학생의 성취목표 동기유형과 성격요인 간의 관계분 ...
' 중학생의 성취목표 동기유형과 성격요인 간의 관계분석'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교육학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14,345
2
0.0%
자세히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주제
주제별 논문수
주제별 피인용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
주제분류(KDC/DDC)
교육학
14,719
0
0.0%
계
14,719
0
0.0%
* 다른 주제어 보유 논문에서 피인용된 횟수
2
닫기
' 중학생의 성취목표 동기유형과 성격요인 간의 관계분석'
의 참고문헌
학습동기 관련 연구의 최근 동향
봉미미
교육과학연구 31 (3) : 120 ~ 134
[2000]
학교학습에서의 개인차에 대한 이해
윤미선
교육방법연구 20 (1) : 23 ~ 47
[2008]
초등학생의 성취목표 동기유형과 창의적 사고력,창의적 인성 간의 관계분석
박성익 ( Seong Ik Park )
유경훈(Kyoung Hoon Lew)
교육심리연구 24 (1) : 139 ~ 160
[2010]
창의성에 대한 다원적 접근과 그 교육적 시사
정종진
초등교육논총 18 (3) : 327 ~ 346
[2003]
중학생의 자기조절학습에 관여하는 초인지, 초동기 및 의지통제와 학업성취와의 관계
박승호
박지희
교육심리연구 17 (4) : 283 ~ 298
[2003]
중다목표관점에서의 성취목표와 자기조절 학습전략 사용간의 관계
한순미
교육심리연구 17 (3) : 291 ~ 312
[2003]
자기효능감, 성취목표지향성, 학습전략 및 학업성취간의 관계 분석
최병연
교육문제연구 10 : 227 ~ 253
[1998]
자기결정성이론이 제안한 학습동기 분류형태의 재구성
박병기 ( Byung Gee Bak )
이종욱 ( Jong Ug Lee )
홍승표 ( Seung Pyo Hong )
교육심리연구 19 (3) : 699 ~ 717
[2005]
수행목표의 변별적 요소와 학습자의 성격, 동기 및 학습전략 사용 간의 관계
권순구
고려대학교
[2009]
성취목표지향과 성격, 자기효능감 및 내-외적 동기의 관계
서미옥
교육학연구 48 (2) : 21 ~ 44
[2010]
사고양식 성취목표지향성, 성취도, 연령, 성별 특성이 교과흥미에미치는 영향-중고생의 과학교과를 대상으로-
윤미선
교육심리연구 21 (3) : 557 ~ 572
[2007]
목표지향성과 성격 및 부모의 성취압력과의 관계
이은희
[2007]
박사
목표지향성, 자기조절학습, 학업성취와의 관계 연구
박성윤
교육심리연구 14 (2) : 29 ~ 64
[1999]
박사
목표지향과 지각된 능력이 동기과정에 미치는 영향
유희정
[1997]
긍정심리학
권석만
학지사
[2008]
교실에서의 동기
김아영
교육심리연구 17 (1) : 5 ~ 36
[2003]
Performance-approach goals: Good or bad forms of regulation?
Elliot
Molller
International Journal of Educational Research 39 : 339 ~ 356
[2003]
Performance-approach goals: Good for what, for whom, underwhat circumstances, and at what cost?
Kaplan
Middleton
Midgley
Journal of Educational Psychology 93 : 77 ~ 86
[2001]
Performance goals: The moderating roles context and achievement orientation
Harackiewicz
Senko
Journal of Experimental Social Psychology 38 : 603 ~ 610
[2002]
Multiple goals, multiple pathways: The role of goal orientation in learning andachievement
Pintrich
Journal of Educational Psychology 92 : 544 ~ 555
[2000]
Motivation in education: Theory, reserch and applications
Pintrich, P. R.
Prentice Hall
[1996]
Examining the psychometric properties of the achievement goal questionnaire in a general academic context
Barron
Finney
Pieper
Educational Psychology 64 (60) : 365 ~ 382
[2004]
Current issues in achievement goal theory andresearch
International Journal of Educational Research 39 : 319 ~ 337
[2003]
Classrooms: goals, structures, and student motivation
Ames
Journal of Educational Psychology 84 : 261 ~ 271
[1992]
박사
Classroom structures and goal orientations
김기령
[1995]
Approach and avoidance goals and intrinsicmotivation: A mediational analysis
Elliott
Harackiewicz
Journal of Personality and Social Psychology 70 : 461 ~ 475
[1996]
Approach and avoidance Motivation and AchievementGoals
Elliot
Educational Psychologist 34 : 169 ~ 189
[1998]
An achievement goal theory, perspective on issues in motivation terminology, theory, andresearch
Pintrich
Contemporary Educational Psychology 25 : 92 ~ 104
[2000]
Achievement goals in classroom: Students' learningstrategies and motivation process
Ames
Archer
Journal of Educational Psychology 80 : 260 ~ 267
[1988]
Achievement goals and optimal motivation: Testing multiple goal models
Barron
Harackiewicz
Journal of personality and Social Psychology 80 : 706 ~ 722
[2001]
A social-cognitive approach to motivation and personality
Pschological Review 95 : 256 ~ 273
[1988]
A hierarchical model of approach and avoidance achievement motivation
Church
Ellot
Journal of Personality and Social Psychology 72 : 218 ~ 232
[1997]
2x2성취목표지향성과 자기조절학습의 관계
권성연
교육공학연구 24 (1) : 213 ~ 240
[2008]
2x2 성취목표지향성 척도의 개발 및 타당화
박병기
이종욱
교육심리연구 19 (1) : 327 ~ 353
[2005]
16PF(다요인 인성검사)의 이해와 활용
염태호
한국가이던스
[2003]
' 중학생의 성취목표 동기유형과 성격요인 간의 관계분석'
의 유사주제(
) 논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