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가수준 학업성취도 평가의 점수화를 위한 문항반응이론의 적용

논문상세정보
    • 저자 성태제 송미영 전현정
    • 제어번호 82462597
    • 학술지명 교육과학연구
    • 권호사항 Vol. 41 No. 3 [ 2010 ]
    • 발행처 이화여자대학교 사범대학 교육과학연구소
    • 자료유형 학술저널
    • 수록면 29-52
    • 언어 Korean
    • 출판년도 2010
    • KDC 370.5
    • 등재정보 KCI등재
    • 소장기관 서울대학교 중앙도서관 이화여자대학교 중앙도서관
    • 판매처
    유사주제 논문( 0)

' 국가수준 학업성취도 평가의 점수화를 위한 문항반응이론의 적용' 의 참고문헌

  • 국가수준 학업성취도 평가 개선 연구 -점수체제 개선과 결과활용 방안-
    김성숙 [2009]
  • 국가수준 학업성취도 평가 -기술보고서-
    박정 [2006]
  • 국가수준 교육성취도 평가 점수체제 개발 연구
    김경희 [2003]
  • Some latent trait models and their use in inferring an examinee's ability. in: Statistical Theories of Mental Test Scores
    Birnbaum, A. Addison-Wesley [1968]
  • Scaling, norming, and equating. in: Educational Measurement (3rd ed.)
    Petersen, N. S. Macmillan : 221 ~ 262 [1989]
  • PARSCALE 4.01 for Windows [Computer program]
    Muraki, E. Scientific Software, Inc. [2003]
  • Defining a score scale in relation to measurement error for mixed format tests
    Ban, J.-C. [2007]
  • A generalized partial credit model: Application of an EM algorithm
    Muraki Applied Psychological Measurement 10 : 355 ~ 367 [199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