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구동향 분석
홈
알림
이용안내
오류접수
API
서비스소개
인기 연구 키워드 :
인기 활용 키워드 :
중학교 영재학생과 일반 학생의 학습습관 및 시험불안 비교
문정화
김선희
2010년
활용도 Analysis
논문 Analysis
연구자 Analysis
활용도 Analysis
논문 Analysis
연구자 Analysis
활용도
공유도
영향력
논문상세정보
저자
문정화
김선희
제어번호
82449778
학술지명
영재교육연구
권호사항
Vol. 20 No. 3 [ 2010 ]
발행처
韓國英才學會
발행처 URL
http://www.ksg.or.kr
자료유형
학술저널
수록면
831-846
언어
Korean
출판년도
2010
KDC
379
등재정보
KCI등재
판매처
참고문헌( 47)
유사주제 논문( 4,633)
특수교육 4,633건
인용/피인용
중학교 영재학생과 일반 학생의 학습습관 및 시험불안 ...
' 중학교 영재학생과 일반 학생의 학습습관 및 시험불안 비교'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특수교육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4,467
0
0.0%
자세히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주제
주제별 논문수
주제별 피인용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
주제분류(KDC/DDC)
특수교육
4,634
0
0.0%
계
4,634
0
0.0%
* 다른 주제어 보유 논문에서 피인용된 횟수
0
닫기
' 중학교 영재학생과 일반 학생의 학습습관 및 시험불안 비교'
의 참고문헌
현대인의 이상성격
Horney, Karen
[1991]
한국학생들의 연령에 따른 시험불안도의 추이
김은숙
한국 학생들의 연령에 따른 시험불안도의 추이
[1990]
학업에 대한 자아개념·태도·학습습관 검사 개발에 관한 연구
박경숙
학업에 대한 자아개념
[1976]
학업성취와 관련된 자아개념 변인 불안 변인, 학습습관 변인, 성취동기 변인, 인성 변인에 대한 종합 분석
학업성취와 관련된 자아개념 변인 불안 변인
[1992]
학업성취 관련변인에 대한 Meta분석
구병두
학업성취 관련변인에 대한 Meta 분석
[1989]
학업성취 관련변인
구병두
학업성취 관련 변인
[1996]
학습습관이 학업성취도에 미치는 영향
김완석
[2000]
학습습관의 측정 및 평가: 정의적 특성의 평가방법
변창진
[1987]
학습습관 검사해설 및 시행요강
김기석
[1980]
학습기술과 학습습관 및 시험불안과의 관계
임미순
[2008]
자기조절 학습상담이 학습전략사용, 학습습관, 자기효능감과 학업성취에 미치는 효과
윤영화
자기조절 학습상담이 학습전략사용 학습습관
[2002]
인 지 정 서 행 동 치 료
박경애
인지
[1997]
의과 대학생의 심리적 특성과 학업 성취도와의 관계
박상학
박찬원
조용래
의과 대학생의 심리적 특성과 학업 성취도와의 관계
[1999]
우리나라 학생들의 시험불안 진단을 위한 도구 개발 과정
김문주
우리나라 학생들의 시험불안 진단을 위한 도구개발과정
[1991]
영재의 특성에 관한 연구
이종승
[1980]
심리불안과 자기치료
Greist J.H
Jefferson J.W
[1998]
시험불안의 특성과 불안감소 이론 연구
박영희
최진승
[1991]
시험불안의 개념과 이론
曺洙哲
[1991]
시험불안에 대한 이론적 접근
박래준
임지향
[1998]
시험불안과 우울, 특성불안 및 상태불안과의 상호관계에 관한 연구
성영훈
신민섭
정영
조수철
홍강의
[2001]
시험불안, 원인귀속 및 학업성취와 자기주의집중과의 상관연구
시험불안 원인귀속 및 학업성취와 자기주의집중과의 상관연구
[1997]
성취관련 자기 불일치와 평가위협 스트레스가 수행불안에 미치는 효과
표경식
[1998]
범불안장애
이용승
[2000]
검사의 빈도가 교과영역별 학업성취도 및 시험불안에 미치는 영향
박광관
[1997]
가출청소년의 우울 및 자살행동에 대한 상담학적 개입전략에 관한 연구
이수연
한상철
[2003]
When do instructional methods make a difference?
Tobias
When do instructional methods make a difference
[1985]
Theories of learning
Hilgard, Ernest R
Theories of learning
[1958]
Theeffectivenessofastudyskillscourse for students of different Personality types
Patton
Robyak
The effectiveness of a study skills course forstudents of different personality types
[1977]
The effect of anxiety and two kinds of failure on serial learning
Sarason
[1957]
The Big-Fish?Little-PondEffect for Academic Self-Concept, Test Anxiety, and SchoolGrades in Gifted Children
Schleyer
Zeidner
The Big-Fish-Little-Pond Effect for AcademicSelf-Concept Test Anxiety
[1999]
Test anxiety study habits and academicperformance
Henneberger
Hodapp
[1983]
Test anxiety and direction of attention
Wine
Test Anxiety and Direction of Attention
[1971]
Test anxiety and academic performance: The effect ofstudy related behaviors
Culler
Holahan
[1980]
Study habits associated with high and lowscholarship
Humber
Wrenn
[1941]
Psychology
Spencer
[1990]
Preliminary manual for the test anxiety inventory
Spielberger
Westberry
[1980]
I really can't do it, anyway: The treatment of testanxiety
Jansen
Tolman
I really can't do it
[1984]
Human characteristics and school learning
Bloom, Benjamin Samuel
Human characteristics and school learning
[1982]
Form C and H in survey of study habits andattitudes
Brown
Holtzman
[1967]
Examination stress and test anxiety
Algaza B
Spielberger
[1978]
Evidence for coding processes in "Rote" paired-associate learning
Brown
Evidence for coding processes in Rote paired-associate learning
[1965]
Cognitive and emotionalcomponents of test anxiety: A distinction and some initial data
Liebert
Morris
Psychological Reports
Cognitive and emotional components of testanxiety: A distinction and some initial data
[1967]
Anxiety in elementary school children
Ruebush
Sarason
[1960]
Anxiety as an emotional state
Spielberger
[1973]
A test anxietyscale for children
Sarason
Waite
[1958]
A study-attitudes questionnaire for predictingacademic success
Brown
Holtzman
[1955]
A study of anxiety and learning
Sarason
ler
[1952]
' 중학교 영재학생과 일반 학생의 학습습관 및 시험불안 비교'
의 유사주제(
) 논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