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애이해교육과 장애체험활동이 초등학생의 장애 인식 및 장애 수용태도에 미치는 효과 차이 분석

논문상세정보
    • 저자 신순자 박정민 강삼성
    • 제어번호 82422584
    • 학술지명 특수교육재활과학연구
    • 권호사항 Vol. 49 No. 3 [ 2010 ]
    • 발행처 대구대학교 특수교육재활과학연구소
    • 발행처 URL http://risers.daegu.ac.kr
    • 자료유형 학술저널
    • 수록면 171-197
    • 언어 Korean
    • 출판년도 2010
    • KDC 379.05
    • 등재정보 KCI등재
    • 소장기관 대구대학교 중앙도서관 동국대학교 중앙도서관
    • 판매처
    유사주제 논문( 0)

' 장애이해교육과 장애체험활동이 초등학생의 장애 인식 및 장애 수용태도에 미치는 효과 차이 분석' 의 참고문헌

  • 한국 장애학생 통합교육
    박승희 교육과학사 [2003]
  • 중·고등학생을 위한 장애이해교육
  • 장애체험 활동이 일반학생들의 장애 인식 개선에 미치는 효과
    최동순 아주대학교 [2004]
  • 장애이해교육 프로그램이 장애아동에 대한 비장애아동의 수용태도에 미치는 효과
    최명희 [2005]
  • 박사
  • 유·초등학생을 위한 장애이해교육
  • Reverse mainstreaming: Nonhandicapped students in special education classrooms
    McCann Nevin Remedial and Special Education 6 (1) : 13 ~ 19 [1985]
  • Improving attitudes toward retarded children by using group discussion
    Exceptional Children 47 (1) : 106 ~ 111 [1980]
  • Hypothetical examples: A cognitive approach to changing attitudes toward thehandicapped
    Salend The Elementary School Journal 85 (3) : 229 ~ 236 [1984]
  • Children's attitude toward handicapped peers
    Voeltz American Journal of Mental Deficiency 86 (2) : 455 ~ 464 [1980]
  • Changing attitudes of preschool children toward handicapped persons
    Exceptional Children 49 (4) : 361 ~ 363 [1983]
  • Attitudes toward mentallyretarded children. in: Attitudes and attitude change in special education: Theory and Practice
    Gottlieb, J. The Council for Exceptional Children : 72 ~ 80 [1986]
  • Attitudes toward Handicapped Student: Professional Peer and Parent Reaction
    Horne, M. D. Lawrence Erlbaum Associates [198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