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등 과학 교과서에 제시된 "기체의 성질" 내용 분석
-
-
저자
고기환
강경희
신동희
-
제어번호
82393657
-
학술지명
한국교육학연구
-
권호사항
Vol.
14
No.
2
[
2008
]
-
발행처
안암교육학회
-
발행처 URL
http://www.kued.or.kr
-
자료유형
학술저널
-
수록면
181-208
-
언어
Korean
-
출판년도
2008
-
KDC
370
-
등재정보
KCI등재
-
판매처
'
중등 과학 교과서에 제시된 "기체의 성질" 내용 분석' 의 참고문헌
-
-
협동적인 컴퓨터 보조 수업이 중학생들의 과학 학습에 미치는 효과
김창민
한국과학교육학회지 19 (2) : 266 ~ 274
[1998]
-
-
-
-
-
-
전국 수학 과학 경시대회(화학 분야)수상 학생들의기체와 화학양론에 대한 개념
노태희
임희준
서울대학교 사대논총 51 : 111 ~ 132
[1995]
-
-
유치원, 초등, 중등 학생들의 고체, 액체, 기체의 압력개념 유형분석
김효남
백성혜
조부경
청람과학교육연구논총 13 (1) : 9 ~ 29
[2003]
-
-
-
-
박사
-
-
-
-
-
기체분자 운동론에 관한 고등학생의 선개념 체계 유형에 따른 개념 변화 학습 과정의 특성
-
-
고체,액체,기체 상태의 분자 운동에 대한 학생들의 개념 조사
-
-
-
The Presentation ofGasPropertiesin ChemistryTextbooksand asReported byscienceTeachers
DeBerg
Treagust
Journal of Research in Science Teaching 30 : 871 ~ 882
[1993]
-
The Emergence of Quantification in thePressure-Volume Relationship forGases:A Textbook Analysis
DeBerg
Science Education 73 (2) : 115 ~ 134
[1989]
-
The AssessmentofStudents andTeachers'Understanding of Gas Laws
Cheng
Lin
Journal of Chemical Education 77 : 235 ~ 238
[2000]
-
Students'MisconceptionsRelating to Fundamental Characteristics of Atoms andMolecules
-
StudentUnderstanding ofthe VolumeMass,and PressureofAirwithin aSealed Syringein DifferentStatesofCompression
DeBerg
Journal of Research in Science Teaching 32 : 871 ~ 884
[1995]
-
Semi-quantitativeexercisesillustratingtheeffectofpressureand volumechangesforfixed amountofair
DeBerg
The Australian Science Teacher Journal 36 : 60 ~ 63
[1990]
-
Problem solvingskillsofhigh schoolchemistrystudents
-
Principles of Modern Chemistry 5/E
-
How can chemists teach problem-solving
Rief
Journal of Chemical Education 60 : 948 ~ 953
[1983]
-
Concept learning versus problem solving
-
-
Chemical Inscription in Korean textbooks: Semiotics of macro- and micro-world. Science Education, 173-201
-
Are Our Student Conceptual Thinkers orAlgorithmicSolver
Nakhleg
Journal of Chemical Education 70 : 52 ~ 55
[1993]
-
'
중등 과학 교과서에 제시된 "기체의 성질" 내용 분석'
의 유사주제(
) 논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