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학생의 창의성 신장을 위한 PBL 기반 과학영재프로그램 개발

논문상세정보
    • 저자 최은열 문성환
    • 제어번호 82345126
    • 학술지명 교과교육학연구
    • 권호사항 Vol. 14 No. 2 [ 2010 ]
    • 발행처 이화여자대학교 교과교육연구소
    • 자료유형 학술저널
    • 수록면 411-431
    • 언어 Korean
    • 출판년도 2010
    • KDC 374.05
    • 등재정보 KCI등재
    • 소장기관 이화여자대학교 중앙도서관
    • 판매처
    유사주제 논문( 1,437)
' 초등학생의 창의성 신장을 위한 PBL 기반 과학영재프로그램 개발'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선정 방법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 교육과정
동일주제 총논문수 논문피인용 총횟수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1,438 7

0.0%

' 초등학생의 창의성 신장을 위한 PBL 기반 과학영재프로그램 개발' 의 참고문헌

  • 토랜스의 창의성과 교육
    Torrance, E. P. 학지사 [2005]
  • 초등과학과 수업에서 문제 중심학습이 창의성에 미치는 영향
    김미선 전북대학교 [2008]
  • 초등 과학영재의 창의력 신장을 위한 과학수사 PBL 프로그램의 개발 및 적용
    문종성 한국교원대학교 [2008]
  • 영재교육백서
    조석희 한국교육개발원 [2004]
  • 영재교육기관 평가 편람
    서혜애 한국교육개발원 [2004]
  • 영재교육교수학습모형의 다양성과 모형별 학습 효과 연구
    김경원 한양대학교 [2009]
  • 영재교육 강화 사업성과 지표 평가 연구
    김미숙 [2005]
  • 영재 교육 기관 교수-학습 실태 분석. 한국교육개발원 연구보고
    서혜애 [2003]
  • 문제중심학습의 교수학습 과정 연구:초등과학 수업에의 적용사례를 중심으로
    조연순 초등교육연구 18 (1) : 61 ~ 87 [2005]
  • 문제중심학습(Problem-Based Learning): 또 하나의 구성주의적 교수 학습 모형. in: 구성주의 교육학
    강인애 교육과학사 [1998]
  • 문제중심학습(PBL) 프로그램이 초등 수학영재의 창의적 문제해결력에 미치는 효과
    윤원희 [2006]
  • 과학영재의 문제해결력 신장을 위한 과학자 연구 논문 이용-교수 학습프로그램의 개발과 적용
    이현정 한국교원대학교 [2009]
  • 과학에서의 창의적 문제해결력에 영향을 미치는 제 변수 분석: 확산적 사고, 과학지식, 내·외적 동기, 성격특성, 및 가정환경
    성진숙 [2002]
  • The concept of creativity: Prospects and paradigms. in: Handbook of creativity
    Sternberg, R. J. Cambridge University Press : 3 ~ 15 [1999]
  • Putting creativity to work. in: The nature of creativity : Contemporary psychological perspectives
    Barron, F. Cambridge University Press : 76 ~ 98 [1988]
  • Problem-based learning as a potential teaching approach: A literature review
    Dell Scheiman Whittaker Journal of Optornetric Education 15 (1) : 8 ~ 15 [1989]
  • Problem solving, in Encyclopedia of creativity
    Mayer, R. E. Academic Press : 295 ~ 300 [1999]
  • PBL: brief. Overview
    Barrows, H. [1999]
  • Instructional Methods for the Gifted. In Excellence In Educating. The Gifted
  • Creativity. in: Thinking and Problem Solving
    Lubart, T. I. Academic Press : 290 ~ 333 [1994]
  • Creativity-A componential approach
    Urban,K.K. Post conference China meeting of the 11th World conference on gifted and talented children [1995]
  • Can we teach children to think Creatively
    Torrnace Journal of Creative Behavior 50 : 114 ~ 143 [197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