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학생의 창의성 신장을 위한 PBL 기반 과학영재프로그램 개발
-
-
저자
최은열
문성환
-
제어번호
82345126
-
학술지명
교과교육학연구
-
권호사항
Vol.
14
No.
2
[
2010
]
-
발행처
이화여자대학교 교과교육연구소
-
자료유형
학술저널
-
수록면
411-431
-
언어
Korean
-
출판년도
2010
-
KDC
374.05
-
등재정보
KCI등재
-
소장기관
이화여자대학교 중앙도서관
-
판매처
'
초등학생의 창의성 신장을 위한 PBL 기반 과학영재프로그램 개발' 의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요약
주제 |
|
동일주제 총논문수 |
논문피인용 총횟수 |
주제별 논문영향력의 평균 |
1,438
|
7
|
|
주제별 논문영향력
논문영향력
주제 |
주제별 논문수 |
주제별 피인용횟수 |
주제별 논문영향력 |
주제분류(KDC/DDC) |
교육과정
|
1,438
|
0
|
|
계 |
|
1,438
|
0
|
|
* 다른 주제어 보유 논문에서 피인용된 횟수 |
7
|
|
'
초등학생의 창의성 신장을 위한 PBL 기반 과학영재프로그램 개발' 의 참고문헌
-
-
초등과학과 수업에서 문제 중심학습이 창의성에 미치는 영향
-
초등 과학영재의 창의력 신장을 위한 과학수사 PBL 프로그램의 개발 및 적용
-
-
-
영재교육교수학습모형의 다양성과 모형별 학습 효과 연구
-
-
영재 교육 기관 교수-학습 실태 분석. 한국교육개발원 연구보고
-
문제중심학습의 교수학습 과정 연구:초등과학 수업에의 적용사례를 중심으로
조연순
초등교육연구 18 (1) : 61 ~ 87
[2005]
-
문제중심학습(Problem-Based Learning): 또 하나의 구성주의적 교수 학습 모형. in: 구성주의 교육학
-
문제중심학습(PBL) 프로그램이 초등 수학영재의 창의적 문제해결력에 미치는 효과
-
과학영재의 문제해결력 신장을 위한 과학자 연구 논문 이용-교수 학습프로그램의 개발과 적용
-
과학에서의 창의적 문제해결력에 영향을 미치는 제 변수 분석: 확산적 사고, 과학지식, 내·외적 동기, 성격특성, 및 가정환경
-
The concept of creativity: Prospects and paradigms. in: Handbook of creativity
-
-
Putting creativity to work. in: The nature of creativity : Contemporary psychological perspectives
Barron, F.
Cambridge University Press : 76 ~ 98
[1988]
-
Problem-based learning as a potential teaching approach: A literature review
-
Problem solving, in Encyclopedia of creativity
-
-
Instructional Methods for the Gifted. In Excellence In Educating. The Gifted
-
Creativity. in: Thinking and Problem Solving
-
Creativity-A componential approach
Urban,K.K.
Post conference China meeting of the 11th World conference on gifted and talented children
[1995]
-
Can we teach children to think Creatively
Torrnace
Journal of Creative Behavior 50 : 114 ~ 143
[1976]
-
'
초등학생의 창의성 신장을 위한 PBL 기반 과학영재프로그램 개발'
의 유사주제(
) 논문